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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유통업계 주요기사] 오리온 ‘中바이오 시장’ 진출…위메프오 내달 독립법인으로 출범 外

 

【 청년일보 】 오리온홀딩스가 중국 바이오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과 합자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리온홀딩스와 루캉은 각각 65%, 35% 지분을 투자해 합자법인을 세워 바이오 사업역량을 키운 뒤 합성의약품, 신약개발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위메프는 내달 1일 자사 음식 배달 플랫폼인 위메프오가 분사해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는 위메프오의 의사 결정 구조를 효율화하고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티몬은 국내 최초로 라이브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오피스텔 분양권 판매에 나섰다.

 

◆ 로봇이 치킨 튀기는 세상 ‘목전’…KFC, 현대로보틱스와 맞손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KFC는 현대로보틱스와 ‘치킨 제조 자동화 공동 개발 분야 연구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KFC는 제조 노하우와 매장 설비 제공을 통해 조리 장치 개발을 맡고, 현대로보틱스는 조리 작업 효율화를 위한 공장 설계와 운영 절차 표준화를 전담한다고.

 

현대로보틱스는 치킨 제조 중 위험성이 높고 반복 작업이 이뤄지는 곳에 협동 로봇이 투입돼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함.

 

◆ 이마트24, 창립 기념일 맞아 이벤트 개최

 

이마트24는 창립 기념일을 맞아 이달 말까지 도시락 3종과 김밥 2종 중 1개 제품을 구매하면 컵라면과 사이다를 모두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혀.

 

또 샌드위치 2종 중 하나를 구입하면 반숙란과 옥수수수염차를 덤으로 준다고.

 

행사 상품을 구매한 뒤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해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할인권 등이 걸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함.

 

◆ “배달시장 공략 강화한다”…위메프오, 내달 분사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는 11월 1일 자사 음식 배달 플랫폼인 위메프오가 분사해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다고 밝혀.

 

이는 위메프오의 의사 결정 구조를 효율화하고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위메프오는 기존 배달 서비스 외에도 티켓, 식당, 뷰티, 레저 등과 관련된 지역 할인 서비스를 도입해 종합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플랫폼으로 변화할 방침이라고 함.

 

◆ 국내 여성 셀프 플레저 최고 인기제품은 ‘이로하 스틱’

 

이로하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여성 셀프 플레저 국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고 인기제품은 ‘이로하 스틱’이라고 밝혀. 이어 ‘이로하 미니’, ‘이로하 린’, ‘이로하 젠’, ‘이로하 핏’ 순.

 

이로하 제품은 충전식과 건전지식으로 나뉘는데, 판매 데이터에서는 건전지식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로하는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 그룹 산하의 여성 셀프 플레저 브랜드임. 최근 셀프 케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국내에서는 2018년 11월부터 판매를 시작함.

 

◆ “사업 영역 넓힌다”…오리온, 中 바이오 시장 정조준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제약·바이오 시장에 본격 진출을 위해 중국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루캉)과 합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혀.

 

오리온홀딩스와 루캉은 각각 65%, 35% 지분을 투자해 합자법인을 세우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오리온홀딩스가 선정한 사업영역은 ‘암 중증질환’ 및 ‘전염성 질환’ 등을 조기 발견하는 ‘진단키트’라고 함.

 

회사는 초기 바이오 사업역량을 키운 이후 장기적으로 합성의약품, 신약개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라고.

 

오리온홀딩스는 간편대용식, 음료에 이어 그룹의 신성장동력으로서 바이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식품·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해 가겠다고 말함.

 

◆ 전통시장 살리기에 활용되는 ‘유튜브’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 ‘유튜브’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음.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경기를 활성화하고 지역 대표상품을 비대면으로 홍보하기 위해서라고.

 

실제 강원 철원군은 지역 전통시장 3곳에서 유튜브를 통해 대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랜선 장보기 행사’를 펼친다고 함. 이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고.

 

◆ “집 구매도 라이브커머스로”…티몬, 오피스텔 분양권 판매

 

티몬은 국내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분양권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혀.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을 통해 장한평 모델하우스 현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계약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이번 분양권은 결제 우선 순위로 호실 선택권이 주어지며, 계약금은 구매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전액 환불된다고 함.

 

티몬은 커머스 콘텐츠와 다양한 상품판매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함.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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