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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유통업계 주요기사] 코오롱FnC, ‘VR마켓’ 개점…동원F&B “HMR 시장 선도” 다짐 外

 

【 청년일보 】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가 자체 브랜드(PB) 상품 상자에 손잡이를 설치하기로 했다. 그동안 마트 노조가 무거운 상자를 운반하며 근골격계 질환을 앓게 됐다며 상자에 손잡이를 설치해 줄 것을 요구했는데, 이에 따른 개선안인 것이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디지털 트렌드 선도를 위해 동원F&B와 LG전자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가전의 HMR 최적 조리 솔루션 공동 개발, 동원몰과 LG ThinQ 플랫폼 등 온라인 커머스,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패션업계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가 30일부터 11월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네이버, 무신사 등 온라인 플랫폼을 비롯해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아울렛 등 15개 점포가 참여한다.

 

특히 롯데백화점몰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서는 특별방송을 편성해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직접 제품 판매자로 나선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에 다문화가정 자녀 초청

 

풀무원푸드앤철처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 다문화가정 자녀와 대학생 멘토를 초청해 문화 제공에 나섰다고 밝혀.

 

이번 행사는 부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자녀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약 50명씩 2회차로 나눠 진행함.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에도 다문화가 가구가 증가하면서 사회적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가 커지길 바란다고 말함.

 

◆ 이베이코리아,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개최

 

이베이코리아가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로는 G마켓, 옥션, G9가 있음.

 

회사 측은 언택트(비대면) 쇼핑 시대를 맞아 혜택 규모를 키웠으며, 특히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전용 혜택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 스마일카드 등 이베이코리아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혜택의 폭이 커져 올해 구매를 계획했던 상품을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함.

 

◆ 배스킨라빈스, ‘31DAY’ 프로모션 실시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31일 ‘31DAY’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혀. 이 프로모션은 31일 단 하루 동안 패밀리 사이즈를 구매하면 하프 갤런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사임.

 

31일 당일 매장을 방문하거나 31일 오후 10시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해피오더 딜리버리’로 배달 주문하면 31DAY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또 31DAY 참여 시 해피앱을 통해 해피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누적되는데, 누적된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 “집에서 매장 둘러본다”…코오롱FnC, ‘VR마켓’ 개점

 

코오롱인더스트르리FnC부문(코오롱FnC)는 자사 브랜드인 럭키마르쉐 매장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럭키 고 스마일 마켓’을 마련했다고 밝혀.

 

이 마켓은 360도 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해 럭키마르쉐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을 그대로 구현한 온라인 매장으로 코오롱FnC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코오롱FnC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소비가 늘었다며, 온라인 가상 공간을 통해 직접 매장을 찾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함.

 

◆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 11월 5일까지 개최

 

패션업계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가 30일부터 11월5일까지 열림.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무신사, W 컨셉이 유통사로 참여하며, 오프라인에서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아울렛이 참여해 총 15개 점포가 참여한다고 함.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웨어, 아동복 등 총 334개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상품으로 구성한 랜선 패션쇼도 열려 ‘네이버 V라이브’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함.

 

특히 롯데백화점몰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서는 특별방송을 편성해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직접 제품 판매자로 나선다고.

 

◆ 대형마트 3사, PB상품 상자에 손잡이 설치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PB) 상품 상자에 손잡이를 설치하는 내용을 담은 개선안을 고용노동부에 제출했다고.

 

이는 그동안 마트산업노동조합이 무거운 상자 운반으로 노조원 상당수가 근골곡계 질환을 앓고 있다며 손잡이 설치를 요구한데 따른 조치임.

 

대형마트 3사 측은 일반 제조업체 브랜드(NB)에는 손잡이 설치를 요구할 수 없어 PB 상품이라도 제조사와 논의해 손잡이 설치를 하기로 했다고 말함.

 

◆ “HMR 시장 선도”…동원F&B, LG전자와 맞손

 

가정간편식(HMR) 시장 디지털 트렌드 선도를 위해 동원F&B와 LG전자가 업무 협약을 체결.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가전의 HMR 최적 조리 솔루션 공동 개발, 동원몰과 LG ThinQ 플랫폼 등 온라인 커머스,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함.

 

동원F&B는 이번 업무 협약은 식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가정간편식 시장의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수 있는 기회라며, 종학식품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함.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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