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FK는 라이어버드 스튜디오와 매지컬 웍스가 공동 개발하는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을 닌텐도 스위치와 PC(스팀) 버전으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우주 항해를 콘셉트로 한 건반형 리듬 게임으로, 음악을 이용한 스토리텔링과 귀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과학 탐사선의 함장이 되어 순수하고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는 파트너 '시이'와 함께 광활한 식스타 행성계를 탐사한다. 인류가 개척한 여러 행성을 방문하며 그곳에 얽힌 다양한 사연을 시이의 이야기와 음악으로 접하게 된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인기 리듬 게임 '펌프 잇 업'과 '오버래피드' 등의 개발에 참여했던 개발자 'Lyrebird Ferdinant'가 메인 프로듀서를 담당하며, 피아노와 현악기를 활용한 몽환적인 멜로디의 곡으로 수많은 리듬 게임에 곡을 제공한 작곡가 'Sound Souler'가 사운드 디렉터를 맡아 제작 중이다.
BEMANI 시리즈에 곡을 제공했던 유명 작곡가의 독점 악곡과 리듬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놓칠 수 없는 유명 악곡도 다수 수록될 예정이다. 리듬 게임의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만족할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우주 항해와 음악이 만난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2021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