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동두천 17.9℃
  • 구름조금강릉 23.4℃
  • 맑음서울 19.6℃
  • 맑음대전 19.7℃
  • 맑음대구 20.1℃
  • 맑음울산 18.8℃
  • 맑음광주 18.2℃
  • 맑음부산 18.0℃
  • 맑음고창 ℃
  • 구름조금제주 18.6℃
  • 맑음강화 17.0℃
  • 맑음보은 15.8℃
  • 맑음금산 16.6℃
  • 구름조금강진군 16.8℃
  • 맑음경주시 19.0℃
  • 맑음거제 17.1℃
기상청 제공

홈플러스 "온라인 캠핑용품 매출 전년 동기比 45% 증가"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의 캠핑 용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캠핑용 텀블러, 머그, 나무꼬지, 팬 등이 포함된 ‘주방 조리기구’ 매출이 전년 대비 123% 상승하고 ‘캠핑 가구’ 매출이 전년비 121% 올랐다. ‘바베큐연료(가스)’는 68%, ‘나들이 캠핑매트’도 66% 가량 오르며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특히 이 기간 온라인을 통해 캠핑용품을 구매한 연령대별 고객 비중은 40대, 30대, 50대 순으로 많았고, 30대(66%), 40대(54%), 50대(23%) 순으로 전월 대비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캠핑을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동기간 캠핑 관련 키워드 일평균 검색량이 전월 대비 99% 신장했으며, 연령대별 검색량 추이를 살펴보면 30, 40대가 전월 대비 각각 105%, 67% 늘며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에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키워드 검색량 순위를 살펴보면 ‘캠핑’, ‘캠핑의자, ‘캠핑테이블’, ‘캠핑매트’, ‘캠핑 웨건’과 같은 캠핑용품 관련 키워드가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으며, ‘캠핑소세지’, ‘캠핑고기’, ‘캠핑요리’ 등 캠핑음식 관련 키워드가 그 뒤를 이었다. 

 

앞서 지난 3월부터 선보인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 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 Trail)’ 캠핑용품도 온라인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국내 캠핑 트렌드에 맞춘 상품과 고물가 속 1만원 이하의 가성비 높은 제품을 포함한 것이 이번 오자크트레일 3차 론칭의 매출 성장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4월 1일 부터 21일까지 ‘오자크트레일’ 캠핑용품 전체 온라인 매출은 전년비 36% 뛰었고, 전월 대비 276%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오자크트레일 품목별 매출로는 ‘아이스쿨러백’과 ‘주방 조리기구’가 전년비 각각 60%, 92% 상승, ‘캠핑용 체어’ 상품 매출은 무려 211%나 늘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봄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외부로 나서는 나들이객이 늘면서, 캠핑 용품 수요가 지속 증가할 전망으로 보인다”라며, “국내 캠핑 정서와 트렌드를 사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들여온 바이어들의 소싱 능력과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홈플러스만의 온라인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성과”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