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에 민간기업 최초로 후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대한민국을 홍보할 우수 콘텐츠 확보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되면 박물관 기념품점, 청와대 사랑채 등 주요 관광명소 내 유통채널 입점 기회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현대백화점이 민간기업 중 처음으로 후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공모전 시상과 상금 수여는 물론, 더현대 서울을 활용해 판로를 넓혀주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 기획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우선, 최종 당선작 시상 내역에 현대백화점 특별상 2점(1점당 100만원)이 신설된다. 이로써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문체부 장관상 3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4점, 후원기관장상 4점, 입선 4점, 프리미엄상 5점, 현대백화점 특별상 2점 등 총 25점이 부문별 전문가와 일반 국민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특별상 신설뿐만 아니라, 전체 25개 수상 업체를 대상으로 일대일(1:1)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5월 모바일 라방∙TV 라이브 침구 방송 편성을 전년비 20% 늘려 프리미엄 침구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이달 조선호텔∙크리스피바바∙꼬또네 등 프리미엄 침구를 잇달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여름 침구 시장을 본격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1일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 풍기인견 베딩’을 TV라이브에서 최초 론칭한다. 더 조선호텔 풍기인견 베딩은 몸에 닿는 순간 시원한 촉감을 선사하는 자연유래 섬유 100% 풍기인견으로 제작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자수이불∙이불패드∙베개커버를 받는 구성이며, 슈퍼싱글∙퀸∙킹∙슈퍼킹 중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크리스피바바’는 100% 프랑스산 양모 퀼팅 이불 풀세트를 CJ온스타일에서 단독구성으로 선보인다. 크리스피바바는 CJ온스타일에서만 2년 만에 누적 500억원을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양모의 뛰어난 수분∙습도 조절 기능으로 수면시 적절한 체온을 유지해줘 계절을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름, 물 등 합성섬유를 사용하지 않고 100% 천연섬유만을 사용해 정전기나 먼지가 거의 나지 않는 게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8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다. 매출은 1천833억원으로 121% 증가했고 순이익은 242억원으로 157% 증가했다. 하나투어 1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는 58만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지역별 비중으로는 동남아(52.7%), 일본(27.3%), 중국(6.8%), 남태평양(6.0%), 유럽(5.7%) 순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과 동남아 지역 송출객 수 비중은 높게 유지되는 가운데 중국 지역 회복세가 두드러지기 시작했다"며 "2분기에는 전세기나 하드블럭, 지방출발 등 항공 공급을 확대하여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는 '카밍 샷 아줄렌 선크림'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하기 위해 2중 자외선 차단 기능성 인증을 완료했으며, 피부 온도를 -3℃ 낮춰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수분 진정 선크림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8종의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텍스처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수분 크림 대비 수분 증가량이 더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크림보다 촉촉한 수분감으로 더운 날씨에 수분 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또한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99.9% 고순도 아줄렌이 지닌 피부 진정력에, 나이아신아마이드의 강력한 진정 효과와 항산화를 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한다. 비건 인증과 함께 피부과 테스트, 피부 1차 자극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마몽드 '카밍 샷 아줄렌 선크림'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모레몰,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SSG닷컴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쓱배송 서비스에 광고 기능을 접목한 생활밀착형 광고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쓱배송 협력사 광고 상품은 쓱배송 종이 봉투 겉면에 협력사 광고가 인쇄되어 고객과의 접점 확대가 가능하다. 광고 형태는 두 가지다. 기본형 광고는 봉투 전면과 측면을, 측면형은 봉투 측면만을 활용해 광고가 제작된다. 쓱배송 봉투에 협력사가 원하는 광고 문구 및 이미지를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다. 작년 말부터 시범 운영한 결과,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집행한 협력사의 매출도 성장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SSG닷컴은 향후 다양한 형태의 광고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 등 특정 지역으로 배송되는 쓱배송 종이 봉투에만 광고 문구를 넣어 협력사가 비용 대비 최상의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중소 셀러에게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부터 운영중인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쓱배송 광고 이용권을 포함시키는 등 소상공인과 상생을 확대한다. 김준태 SSG닷컴 광고비즈팀장은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종이박스를 재활용한 쓱배송 봉투가 광고매체로 진화했다”며 “협력사의 브랜딩과 매출 확대
【 청년일보 】 티몬은 이달 31일까지 핵심 파트너사들과 상반기 여행 최대 페스티벌 ‘2024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여행이지, 하나투어, 모두투어, NHN여행박사, 투어비스, 온다, 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 여기어때,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핵심 파트너사들이 동참했다. 특히, 티몬은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하고 단독특가, 앵콜딜 등 카테고리별 상품을 한데 모아 큐레이션한다. 대표적으로 8일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패밀리팩 자유여행 5·6일을 할인 판매한다. 또 오전 9시 특별 라방에서 상품 소개와 룸 업그레이드, 마사지 등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부 제이파크 자유여행vs윈리치 풀패키지 4·5일도 오후 3시 라방과 함께 만날 수 있다. 국내 여행의 경우 제주 봄여행을 위한 ▲제주신화월드 4개 지점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롯데호텔 제주 등을 비롯해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휘닉스평창 콘도 객실 패키지 등이 준비됐다. 여기에 ▲이천 테르메덴 풀·스파 단독 프로모션도 연다. 1인 종일권을 8일 오전 11시30분 라방 중에만 정상가 대비 59% 할인가에 판매한다. 다양한 할인
【 청년일보 】 신세계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총매출액 2조8천187억원과 영업이익 1천6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7.0% 상승한 수치다. 신세계 측은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사업의 경우 1분기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9% 신장한 1조8천14억원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였던 작년 1분기 총매출(1조6천695억원)을 1년 만에 넘어서며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1분기 영업이익(1천137억원) 역시 전년 대비 3.1% 늘었다. 지속된 고물가 · 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다소 위축된 가운데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는 상반기 강남점 식품관과 타임스퀘어 패션관 등 리뉴얼을 통한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동시에 모바일 앱 활성화를 통한 온 · 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백화점과 더불어 신세계까사, 라이브쇼핑 등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 성장과 내실을 챙겼다. 먼저, 신세계까사는 매출액 68
【 청년일보 】 롯데마트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전 점포에서 ‘상생 양배추(통)’를 2천990원에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크기가 다소 작거나 일부 흠집이 있는 ‘상생 채소’로 맛과 영양에 큰 이상이 없으며, 시중 대비 30%가량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양배추를 선보이고자 올 1월부터 로컬 MD를 통해 제주, 무안 산지를 지속 확인해 약 2만통의 물량을 확보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12일까지 ‘상생 무(개)’도 시중 대비 30% 저렴한 수준인 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제주 산지에서 양배추와 같은 ‘상생 무’를 5만개가량 대량 매입해 판매가를 낮춰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15일(수)까지 캠핑 시즌을 맞아 바비큐 파티에 어울리는 채소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대상은 ‘김제 광활 햇감자(900g·봉)’, ‘GAP 친환경 크리미버섯(270g·팩)’, ‘표고버섯(350g)’, ‘팽이버섯(350g)’ 등이다. 장석진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는"고객분들이 비싼 양배추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가성비가 뛰어난 양배추를 대량 준비했다”며 “기존 정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지난 7일 광주광역시 송정동에 위치한 복합청사 2층에 이마트 키즈라이브러리 13호관인 ‘광주 광산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이마트 손천식 컴플라이언스 담당 상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손식 팀장이 참석했다. 키즈라이브러리는 이마트가 2018년부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설립하고 있는 어린이 독서 체험 공간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 ‘키즈라이브러리 광산점’은 외부 자극에 민감하여 조용히 독서가 어려운 아동과 학습 속도가 느린 아이를 위한 도서관으로,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앉거나 누워서 독서가 가능한 공간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총 4천여권의 도서와 함께 익숙한 사람과 단 둘이 책을 읽을 수 있는 텐트형 독서 공간과 그리고 블록놀이공간이 함께 조성되어 있다. 이마트는 교육과 문화 활동에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는 쾌적한 문화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육아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키즈라이브러리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외식 소비가 늘어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최저가격’을 앞세워 집밥 요리를 위한 신선식품부터 간식 등 필수 먹거리를 최적가에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I최저가격은 매주 선정한 시즌 핵심 상품을 마트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의 가격 제도다. 먼저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8대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하고, ‘12Brix 성주참외(1.5kg·봉)’는 2000원 할인한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손질오징어(해동·원양산)’와 ‘완도 전복(국내산·특대)’을 각각 50% 할인한다. 이어 ‘미국산 냉동 만능 차돌박이(500g)’는 50% 할인가에 판매하고, ‘팽이버섯(3입)’, ‘풀무원 국산콩 두부(부침용·찌개용)’ 등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기 상품 골라담기 행사를 통해 다양한 간식거리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 바 50여 종은 6개당, 콘·샌드류 30여 종은 3개당 3천600원에 판매한다. 제과·음료·컵라면·컵시리얼 90여종은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뉴월드 위스키로 태국 위스키 ‘텐도(TENDO)’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텐도는 스코틀랜드 몰트와 태국 자스민 라이스를 원료로 오크통에서 숙성한 블렌디드 위스키다. 자스민 라이스의 향긋함과 달달한 향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 하이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이마트24는 세계 위스키 5대 산지(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의 위스키 상품과 뉴월드 위스키 중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 위스키 ‘카발란’ 등 폭넓은 라인업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위스키를 접할 수 있도록 여러 산지의 품질 좋은 ‘뉴월드 위스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텐도는 일본의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일본 전통 방식으로 양조된 위스키로, 지난 2021년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최고등급(Superior Taste Award)를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텐도 위스키는 오는 31일까지 KB페이 및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포인트 페이백 받을 수 있다.
【 청년일보 】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4월까지 '패밀리(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4천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특정 시기 또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살렸다. 본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직접 조리해 매장 인근에 도움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한다. BBQ는 지난달에만 총 36회에 걸쳐 서울 경기, 포항, 대구, 울산 등 전국 패밀리와 함께 매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센터, 청소년보호센터 등에 1천400여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총 102회에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8천만원을 상회한다. 한편,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외에도 도서 산간벽지를 푸드트럭 'BB-Car'를 타고 방문하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치킨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