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금)

  • 맑음동두천 18.8℃
  • 맑음강릉 21.7℃
  • 맑음서울 23.1℃
  • 맑음대전 21.8℃
  • 맑음대구 22.4℃
  • 맑음울산 19.7℃
  • 맑음광주 23.4℃
  • 맑음부산 21.4℃
  • 맑음고창 18.5℃
  • 구름많음제주 22.0℃
  • 맑음강화 16.9℃
  • 맑음보은 18.8℃
  • 맑음금산 18.7℃
  • 맑음강진군 19.9℃
  • 맑음경주시 18.7℃
  • 맑음거제 19.2℃
기상청 제공

"골프장에서 만나요"…오비맥주, 제로슈거 맥주 '미켈롭 울트라' 공식 론칭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론칭 기념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
한강 예빛섬 진행…프로 골퍼 최예지·방송인 김희정 등 인플루언서 참석
골프족 겨냥 골프장서만 판매…액티브 라이프 스타일 맥주 '퍼스트 무버'

 

【 청년일보 】 "올해는 미켈롭 울트라가 주요 골프장에 다 입점하고, 골프 애호가들에게 인지도를 쌓는 첫 해가 될 것입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국내 시장에서는 생소한 '액티브 라이프 스타일 맥주' 카테고리라고 생각하는데, 활발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퍼스트 무버'라고 자신합니다."


오비맥주가 미국의 대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를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오비맥주는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Ultra Shot Challenge)' 행사를 17일 서울 서초구 한강 예빛섬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예지 프로 골퍼, 김희정 방송인 겸 배우, 백구영 안무가, 김우림 아나운서, 이상윤 모델 등 평소 골프를 즐기는 인플루언서들이 미켈롭 울트라의 앰버서더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미켈롭 울트라가 마련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는 미켈롭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에 부합하는 스포츠인 '골프'를 테마로 했다. 


어프로치를 통해 35m 거리의 홀에 홀인원을 도전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 '미니 퍼팅 게임' 등 골프와 관련된 이벤트 및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됐다.

 

 

미켈롭 울트라는 2002년 미국에서 탄생했다. 최근 현지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위를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는 '제로 슈거(Zero Sugar)' 등 '헬스앤웰니스(Health & Wellness)'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벼운 칼로리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이와 관련 박상영 오비맥주 마케팅 상무는 "보통 '저칼로리 맥주는 맛이 없다', '맥주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지 않는다'는 시각이 있는데, 미켈롭 울트라는 웰빙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프리미엄 맥주"라며 "저칼로리, 제로슈거 맥주임에도 여타 다른 맥주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미켈롭 울트라는 최고급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330ml 기준 89kcal에 4.2도의 알코올 도수로 구성했다. 실제로 이날 미켈롭 울트라를 마셔보니 라이트하고 깔끔한 맛이었다.


이번 미켈롭 울트라 신제품은 '알루미늄 병'으로 선보인다. 미켈롭 울트라 알루미늄 병은 소재 특성 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맥주를 빠른 시간 내에 시원하게 해주고 병 모양으로 그립감을 살려 미켈롭 울트라 특유의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을 한층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된 알루미늄 병은 일반 유리병 제품에 비해 쉽게 손상되지 않아 골프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에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알루미늄 병 제품을 지난 9일부터 전국 주요 100여 개 골프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해 골프를 테마로 본격 마케팅을 펼치는 미켈롭 울트라는 골프장과의 협업을 통해 골프 애호가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경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골프 대회 후원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박 상무는 "미켈롭 울트라는 올해 국내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이자 대표적인 스포츠인 골프를 테마로 하고 있다"며 "현재 140개 정도의 골프장에 입점돼 있고 올해는 골프장 외 다른 채널 입점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미켈롭 울트라는 본격적인 '골프 마케팅'에 앞서 지난 3월 세계 최정상 골퍼 고진영 프로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고진영 프로는 올해 2월 시즌 첫 출전한 혼다 LPGA 타일랜드 등 다양한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에서 미켈롭 울트라를 대표해 활약 중이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