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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소비자평가단 18기 발대식' 개최…소비자보호 강화 앞장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 제안
2020 소비자 트렌드 연구를 시작으로 채널별 고객관리 등 활동 펼쳐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은 지난 달 1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8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2010년 4월 도입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았으며,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여 회사와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18기에서는 2020 소비자 트렌드 연구를 시작으로 채널별 고객관리 및 보험가입, 창구응대, 홈페이지∙앱, 금융취약계층 서비스에 대한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지난 해 3월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계속하여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 외부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및 '소비자정책위원회'에 직접 참석하여 소비자정책 및 고객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함으로써 이를 회사의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평가단 활동 등 소비자와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여 소비자중심경영(CCM)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통해 고객의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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