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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투,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 신설…"대고객 신뢰도 제고 박차"

외부전문가, 법률·회계·부동산·리스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 구성
일반고객, 주부·고령자·회사원·대학생 등 10인 구성
상품 선정·판매·사후관리에 소비자보호 초점
"이중 검증으로 대고객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

 

【 청년일보 】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18일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소비자보호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를 신설했다.

 

‘S-프렌즈’는 투자상품 외부전문가 자문단과 일반고객 자문단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시각으로 자문을 하게 된다.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법률·회계·부동산·리스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되며, 상품 출시 전 외부의 시각으로 리스크 요인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고객 자문단은 공모를 통해 주부·고령자·회사원·대학생 등 다양성에 초점을 맞추어 10인으로 구성되었으며, 고객 관점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상품과 서비스 업무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올해 신한금융투자는 조직, 제도, 기업문화의 근본적 체질을 고객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상품의 선정·판매·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소비자보호에 초점을 두고 상품심사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일원화했다. 신설된 ‘S-프렌즈’도 소비자보호본부의 고객중심 정책의 일환이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는 고객 관점에서 모든 업무를 재정의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것으로, 각계 전문가 의견 수렴 및 내·외부 이중 검증을 통해 대고객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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