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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정지원 손보협회장 "소비자 목소리 경청해야"

빅테크핀테크 경쟁자 출현 경고…상생 모델 확립 촉구
실손보험 근본적 개선방안 수립 제안

 

【 청년일보 】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이 내년 신년사를 통해 포부를 밝혔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31일 신년사에서 "2021년 손해보험업계는 현안 해결을 위한 과제를 우선 추진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 확대를 위해 힘써야 하며 동시에 질적 성장의 모멘텀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지원 손보협회장은 "손해보험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해야 한다'며 ".소비자의 눈으로 보고,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혁신을 통해 성장의 기회를 잡아야 한다"며 "사회·경제 변화에 따른 새로운 위험의 출현과 빅 데이터·AI 등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를 성장의 기회로 잘 활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디지털 경제 전환에 맞춰 판매채널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며 "빅 테크·핀테크 기업이 강력한 새로운 경쟁자로 보험시장에 등장할 것입니다"라고 경고했다.

 

정지원 손보협회장은 "기울어진 운동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금융당국과 공정 경쟁의 틀을 마련하고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모델을 찾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내장·영양주사 등 과잉진료가 빈번한 일부 비급여에 대해서는 정부 차원의 관리대책이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보상처리 문제와 운전자 간 분쟁이 많은 자동차보험은 좀 더 세밀한 개선방안이 필요하다"며 "관계 기관과 함께 보험 사기 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벌이는 동시에 엄격한 단속을 일상화하고 보험업 종사자에 대한 가중처벌 등 제도 개선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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