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여성 애주가 취향저격"…CU, 스우파2 하이볼 출시

스우파2 첫방송에 맞춰 콜라보 제품 선봬
하이볼…여성 고객 비중 타 주류보다 높아

 

【 청년일보 】 CU는 이달 22일 방송되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와 콜라보한 스우파2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엠넷의 여성 댄스 크루들의 리얼 서바이벌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대한민국 댄스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이다. 이에 스우파2 역시 방송 시작 전부터 예고편이 SNS 등에서 화제가 되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참가팀은 K-댄스 콘텐츠 파워 NO.1 크루 '원밀리언', 유니크한 안무로 MZ세대를 사로잡은 영 제너레이션 크루 '베베', 트렌디한 감각의 실력파 코레오 크루 '딥앤댑', 세계를 평정한 월드와이드 어벤져스 크루 ‘잼리퍼블릭’ 등이다.

 

CU가 업계 단독으로 출시하는 스우파2 하이볼은 위스키, 모히또, 블로썸 피즈 하이볼 총 3종으로 알코올 도수는 8도다. 

 

스우파2 위스키 하이볼은 실제 위스키 원액을 첨가해 하이볼 본연의 맛을 살렸다. 

 

CU가 스우파2와 하이볼 콜라보를 진행한 것은 하이볼이 알코올 도수 10도 이하의 저도주로서 여성 애주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CU가 올해(1~8월) 하이볼의 성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소주, 맥주, 위스키 등 남성의 구매 비중이 높은 다른 주류와 달리 하이볼의 경우, 여성 77%, 남성 23%로 여성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TFT MD는 "스우파2의 시작에 맞춰 여성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 하이볼을 출시해 전작을 뛰어 넘는 흥행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CU는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맛의 신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하이볼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