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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기 만에 흑자전환 성공"…LG디스플레이, 4분기 영업익 1천317억원

사업구조 고도화 성과 가시화, 원가혁신으로 수익성 개선

 

【 청년일보 】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022년 2분기부터 이어진 적자 터널에서 벗어나 7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LG디스플레이는 연결 기준 지난 한 해 영업손실이 2조5천102억원으로 전년(2조850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확대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은 21조3천30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4% 감소했다. 순손실은 2조5천767억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다만,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천317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8천757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가 가시화되며 OLED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이 확대되는 가운데, 원가혁신과 운영 효율화 등 강도 높은 비용 감축 활동을 지속 추진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돼 7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이다.

 

4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7조3천959억원과 50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모바일용 OLED 패널 및 계절적 수요 확대에 따른 TV, IT용 중대형 제품군의 출하가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18%,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1%,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44%, 차량용 패널 7%이다. OLED 매출 비중은 모바일 및 TV용 패널 출하 확대에 따라 57%로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IT, 모바일 및 차량용 등 OLED 사업 전 영역에서 경쟁력과 사업기반을 획기적으로 강화하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하고 고객가치를 창출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불안정한 거시경제 상황이 장기화 되고 있어 올해도 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겠으나, OLED 사업경쟁력과 미래 성장기반을 강화해 고객가치 창출과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면서 "전사적 원가혁신, 운영 효율화 활동 등도 지속 전개해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 사업의 안정성을 더욱 높여 지난해보다 실적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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