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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소아 환자 대상 유플라이마 20㎎ 美 출시

유플라이마 3가지 용량 라인업 구축…환자 케이스별 맞춤형 처방으로 경쟁력 강화
짐펜트라 등 자가면역질환 포트폴리오 시너지 활용해 24조원 美시장 공략 가속화

 

【 청년일보 】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의 20㎎ 용량제형을 미국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플라이마 20㎎은 지난해 미국에 런칭한 40㎎ 및 지난 1월 출시한 80㎎과 동일한 고농도(100㎎/㎖) 제형으로 프리필드시린지(Prefilled syringe, PFS) 제품으로 출시됐다. 20㎎ 가격은 유플라이마의 제품 경쟁력, 의료 현장에서의 니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존 용량제형과 동일하게 책정됐다.

 

이번에 출시된 유플라이마 20㎎은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로써 미국에서 유플라이마의 고농도 제품 라인업이 총 3가지 용량제형으로 확대됨에 따라 신규 환자, 적응증별 고용량 투여가 필요한 환자, 소아 환자 등 다양한 케이스별 맞춤형 투약이 가능해지면서 유플라이마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한 처방 선호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유플라이마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제품군의 포트폴리오가 확대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 중인 '인플렉트라(램시마 미국 제품명)'를 비롯해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신약인 '짐펜트라(램시마SC 미국 제품명)'가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에 출시되면서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는 총 3개 제품으로 확대됐다.

 

또한 오리지널 제품과의 상호교환성(interchangeability) 확보를 위한 변경허가가 진행되고 있는 점도 유플라이마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상호교환 지위를 확보할 경우 의사의 개입 없이 약국에서 유플라이마를 오리지널과 동일한 효능 및 안전성으로 처방할 수 있는 만큼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전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유플라이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는 지난 2022년 기준 약 212억3천700만달러(한화 약 27조6천81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제품이다. 이 가운데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전체 매출의 87% 이상인 약 186억1천900만달러(한화 약 24조2천47억원)를 기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유플라이마 20㎎ 용량제형 출시로 미국 내 자가면역질환 소아 환자들에게 보다 유연한 선택권과 편리한 자가 투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3가지 용량제형 보유로 환자 케이스에 따른 맞춤형 처방이 가능해져 유플라이마에 대한 의료진의 처방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유플라이마의 미국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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