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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2Q 영업익 71.6%↓…"화장품 사업 부진"

매출은 1573억원으로 9.74%↓ 당기순이익은 34억원으로 79.33%↓
상반기 화장품 영업익 41.6% 감소…"中매출 감소·공격적 마케팅 영향"

【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 애경산업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71.5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1573억원으로 9.74%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34억원으로 79.33% 감소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은 3천361억원, 영업이익은 290억원, 당기순이익은 218억원으로 각각 2.1%, 32.8%, 35% 줄었다.

 

사업별 상반기 실적은 화장품 사업이 매출 1천618억원, 영업이익 227억원으로 각각 8.8%, 41.6% 하락했다.

 

애경산업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선제적 판매 물량 제한 등으로 중국향 채널 매출이 감소했다"며 "영업이익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 활동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743억원, 영업이익 64억원으로 각각 5.1%, 44.8% 증가했다.

 

온라인 채널 성장과 섬유유연제, 염모제 등 새로운 제품군 출시로 매출이 늘고 꾸준한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애경산업은 전했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며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에서 성장하고 있고 올해 동남아시아 진출을 통해 해외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국내에서도 온라인 시장 성장에 따른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채널 다변화와 운영 품목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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