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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I 기반 3D 캡처 솔루션 개발사 '레스트AR' 인수

'어그', '오프화이트' 등 주요 패션 및 이커머스 기업과 협력 중인 이스라엘 소재 딥러닝 기업

 

【 청년일보 】 유니티가 인공지능(AI) 기반 3D 캡처 솔루션 개발사 '레스트AR'을 인수했다.

 

레스트AR은 이스라엘 텔아비브 소재의 컴퓨터 비전 및 딥러닝 기업으로,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소매업체, 마케터가 모바일 기기만으로 판매용 제품을 스캔하고 고품질 3D 기반으로 렌더링하도록 지원해 왔다. 이번 인수로 레스트AR의 직원은 텔아비브 본사에서 유니티에 합류한다.

 

그동안 사실적인 3D 모델을 제작하는 작업에는 많은 시간과 인력, 자본이 투입되어야 했기 때문에 이를 시도하는 기업은 소수에 불과했다. 

 

레스트AR을 이용하면 제품을 스캔하는 데 단 1분이면 충분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인 지식이나 특수한 하드웨어 장비도 필요하지 않다. 스캔된 내용은 최첨단 AI 기반 기술로 클라우드에서 처리되어 고도로 압축되는 과정을 거친다.

 

레스트AR을 이용해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과 마케터는 제품의 3D 모델을 뛰어난 품질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현재 레스트AR은 ▲어그 ▲오프화이트 ▲윅스 ▲다피티 ▲호카 원 원 ▲팜 엔젤스 ▲헤론 프레스톤 등 주요 패션 브랜드 및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

 

물리적 3D 오브젝트의 고품질 캡처가 특징인 레스트AR은 유니티의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 '유니티 포르마'와 함께 더 많은 업계에서 실시간 3D를 활용하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데이브 로즈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즈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GM)는 "이번 레스트AR 인수를 통해 유니티는 거의 모든 제품에 누구나 디지털 마케팅을 이용하는 역량을 브랜드, 소매업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며 "이번 인수는 회사가 이러한 방향성을 향해 나아가는 또 한 번의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르 사라프 레스트AR CEO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매를 비롯한 여러 산업이 새로운 소비자 행태와 디지털 혁신에 맞추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에서 3D 콘텐츠 렌더링을 선도하는 업체로 이미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유니티의 유니티 포르마와 함께 레스트AR은 여러 업계의 비즈니스와 마케터에게 비주얼 콘텐츠 분야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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