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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소 생활문화 정착"....OK금융,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전개

저탄소 라이프 스타일 실천으로 탄소중립 기여
6월서 9월까지 임직원 대상 캠페인 순차 진행

 

【 청년일보 】 OK금융그룹은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OK챌린지 시즌2'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OK챌린지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그룹의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지난 2021년 환경보호 미션 수행 시 기부금을 적립해 취약계층에 온정을 전했던 시즌1에 이어 시즌2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시즌 2는 임직원들이 '에너지 절약 → 탄소저감 활동 → 포인트 적립'으로 이어지는 저탄소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에너지 다운(Down), 탄소 다운(Down) ▲탄소 다운(Down), 포인트 업(Up) 등 세부 캠페인으로 구성됐으며, 각 캠페인은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에너지 다운(Down), 탄소 다운(Down)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개발한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활용해 가정 내 에너지 절약과 함께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오는 7월 25일까지 운영된다.

 

탄소발자국 계산기 사이트에서 가스·수도·전기·교통 등 에너지 사용량이나 요금을 입력하면 가정에서 배출한 탄소량과 이를 상쇄하기 위해 심어야 하는 나무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하루 1시간 에어컨 대신 선풍기 사용하기 ▲ 냉장실 공간은 최대 60%까지만 채우기 등 탄소 감축을 위한 생활 속 실천방안도 제공받을 수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기간이 임직원들의 저탄소 라이프스타일 생활화와 저탄소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기는 4개월간의 뜻 깊은 여정이 되길 바란다"며 "OK금융그룹은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미래 세대에게 지속 가능한 사회를 안겨주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최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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