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하나손해보험은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글로벌 경제지인 포브스코리아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2025 고객 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진행됐고, 김무석 하나손보 자동차보험 본부장이 직접 참석했다. 이번 수상은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과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연간 주행거리를 사전 약정해 최대 41%까지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주행한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정산하는 커넥트마일 플랜과 주행한 날짜에 따라 보험료를 정산하는 커넥트데이 플랜 ▲그밖에 안전운전 점수 및 첨단안전장치 장착 시 제공되는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갖춰 경제적인 주행과 안전운전을 추구하는 운전자에게 유리한 비용 구조와 든든한 보장 체계를 제공한다. 특히, 운전한 날짜만큼 정산하는 ‘커넥트데이’는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운전일수 기반 자동차보험’으로 지난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후 지난 3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App을 통해 간편
【 청년일보 】 한화손해보험은 건강과 즐거움을 나누는 가족 웰니스(Wellness) 축제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2025 서울 유아차 런’이 지난 1일 서울 도심에서 약 2만3천명의 참가자와 함께 성황리에 열렸다고 3일 밝혔다. 광화문광장에서 여의도공원까지 이어지는 7km 구간에서 열린 이 행사는 유아차를 끌고 달리는 가족은 물론 걷기 참가자와 유아차를 졸업한 아이를 둔 가족까지 총 5천가족이 참여해 서울 도심을 활기와 웃음으로 채웠다. 참가자들은 출발지인 광화문광장과 도착지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 설치된 ‘한화손해보험 건강쑥쑥 유아 케어존’에서 수유를 하거나 기저귀를 교체하며 잠시 휴식을 취했다. 치어리더의 응원 속에 몸을 풀고, 라틴 타악 그룹 ‘라퍼커션’의 공연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즐겼다. 결승선에서는 대형 캐릭터 벌룬이 완주 가족들을 맞이했고, 한화손보 브랜드 부스에서는 꽝 없는 선물 증정 이벤트, 메달 각인 등 가족 맞춤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네임월과 포토존에는 아이 이름이 새겨진 기념사진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유진 한화손보 IMC팀장은 “최근 트렌드인 런(Run)을 가족이 함께 즐기며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는
【 청년일보 】 라이나생명보험은 디지털 기반의 자동 청구 서비스인 ‘서류ZERO청구서비스’를 주제로 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서류ZERO청구서비스는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고객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접수가 가능한 편리한 디지털 청구 서비스다. 이번 캠페인에는 고객과 병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라이나생명만의 특화된 노력을 담았다. 지난 1차 캠페인 ‘다이나믹건강OK보험’에 이어 상품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실제 이용 경험 속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브랜드 슬로건인 ‘오직 당신에게 집중(Spotlight on YOU)’을 구체적으로 실현했다. 이번 광고는 메인 모델인 배우 주지훈과 함께하며 영상은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월 공개된 1차 광고 영상은 공개 직후 유쾌하고 기발한 연출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9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이번 캠페인 공개와 함께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보
【 청년일보 】 흥국화재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지역상생을 위한 ‘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사기 수법이 지능화·다양화되면서 피해가 개인 소비자는 물론 소상공인에게까지 확산되고 있다. 흥국화재는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결합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흥국화재는 고객이 자주 찾는 생활 밀착형 공간을 금융사기 예방 홍보 거점으로 삼고, 금융사기 유형과 대응 요령을 안내하는 자료를 배포했다. 또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를 소상공인 매장에 전달하며, 꽃다발과 문화상품권(영화티켓) 등을 함께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흥국화재 임직원 71명이 참여해 총 111건의 응원 문구를 제출했다. 응원 문구에는 “항상 따뜻한 미소로 하루를 밝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직한 마음으로 만들어주신 한 끼, 늘 응원합니다” 등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겼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은 단순한 소비자 보호를 넘어 사회 전반의 신뢰를 높이는 일”이라며 “흥국화재는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확
【 청년일보 】 현대해상은 지난 30일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서 병원 및 현대해상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도서관 '마음心터'를 개관했다. (왼쪽 네번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한성우 원장, 왼쪽 다섯번째 현대해상 브랜드전략본부 주준형 상무) 현대해상은 올해 전국 3개 병원(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국립나주병원)에 ‘도서관 마음心터’를 추가로 개관했다고 3일 밝혔다. 도서관 마음心터는 병원을 찾는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이 책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휴식할 수 있도록 병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하는 현대해상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5년 첫 조성 이후 현재까지 전국 총 31개 병원(국립중앙의료원, 중앙대 광명병원 등)에 개관해 운영 중이다. 올해 새로 문을 연 3개 병원의 ‘도서관 마음心터’는 지역 거점에 아동·청소년 등 정서적 회복이 필요한 병원을 고려해 선정했다. 현대해상은 각 병원에 양질의 도서와 도서집기, 북카페형 인테리어를 지원했으며 개관 이후에는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문화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환자와 가족이 마음까지 지치지 않도록 병원 안에서도 따뜻한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은 당뇨병 진단 초기부터 합병증 치료까지 전 과정의 보장을 강화한 ‘한화생명 H당뇨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국내 당뇨병 전단계 인구 1천695만명, 당뇨병 유병자 600만명 시대에 맞춰 기존 중증 위주 보장의 한계를 보완했다. 경증 단계부터 치료 및 합병증까지 관리 가능한 당뇨병 전용 ‘토탈케어’ 상품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도 간편고지 방식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보장 문턱을 대폭 낮췄다. 한화생명은 진단 직후 약물치료부터 입원, 수술, 응급실 내원, 합병증과 후유증 관리까지 이어지는 치료 단계별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상품 설계에 반영했다. 특히 GLP-1 처방 등 약물치료 보장을 강화하고, 당뇨병과 연관이 깊은 비만·고혈압·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보장특약도 함께 구성했다. 이 상품은 최근 입원·수술·진단 여부 등 기존 간편가입형 질문과 당뇨병 관련 진단 및 치료이력 여부만 확인하면 간편가입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존 일반가입이 불가능했던 유병자에게도 충분한 보장 기회를 제공하고 보험 사각지대에 있던 고객층까지 보장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이 상품은 당뇨병 치료
【 청년일보 】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M-LIFE 앱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더 건강하게 배지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건강목표 설정 ▲식단연속기록(2일), ▲건강검진연동 등 총 9개의 고객이 건강활동을 실천하면 건강활동배지를 발급받고 모은 배지 수에 따라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참여형 건강 챌린지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M-LIFE 앱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설정한 건강 루틴이나 운동, 식단 등 건강 활동을 달성할 때마다 자동으로 건강 배지가 발급된다. 이렇게 모은 배지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담당 컨설턴트(FC)를 통해 받은 카카오톡 초대장의 ‘이벤트 응원코드’를 입력하면 당첨 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M-LIFE 디지털 헬스케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에 이미 M-LIFE 앱을 통해 건강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고객들도 참여 대상에 포함된다. 미래에셋생명은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올리브영 모바일 기프트카드 5천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 】 AIA생명은 3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2025 JTBC 서울마라톤’ 참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AIA생명은 행사 운영을 한층 확대하고 ‘함께 달리고, 함께 기부해요(Run Together, Give Together)’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겠다는 자사의 소명을 실천했다. 이번 JTBC 서울마라톤 및 AIA생명이 주최한 부대 행사들은 진정한 ‘AIA 온리 익스피리언스(AIA Only Experience)’로 진행됐다. 부대 행사에는 AIA생명 및 AIA프리미어파트너스의 고객,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마스터 플래너, AIA생명의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총 730명의 ‘팀 AIA’가 참가했으며 이들 중에는 마라톤 대회에 처음 참가하는 도전자들도 다수 포함됐다. AIA생명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자사의 러닝을 통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기념하고자 AIA생명의 마케팅 리포터인 아야곰(Ayagom)의 ‘함께 달리고, 함께 기부해요(Run Together, Give Together)’
【 청년일보 】 삼성생명은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인카금융서비스와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GA 내부통제 수준 제고를 위한 양사의 공감대에서 시작됐다. 1999년 설립된 인카금융서비스는 전국 약 1만9천 여명의 설계사가 활동 중인 우량 GA로, 고객 중심의 영업문화 확립을 위해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박해관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과 김태열 인카금융서비스 부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두 회사는 금융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글로벌금융판매를 시작으로 10월 지에이코리아, 영진에셋, 도하경영컨설팅 등 주요 GA들과 연이어 협약을 체결했으며 11월에는 한국보험금융, 더베스트금융서비스와의 협력도 예정돼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GA와 상생협력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
【 청년일보 】 라이나손해보험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제주시 오라이동 제주연구원 대강당에서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과 함께 ‘곶자왈 환경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색 미래를 비추다(Spotlight on Green futures)’라는 주제로, 곶자왈의 생태적 가치를 되새기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일상 속 개인의 친환경 실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곶자왈 숲속의 정취를 살린 팬플룻 공연을 즐겼으며 특히 전 일정에 벨기에 출신 방송인 겸 환경활동가인 줄리안 퀸타르트(Julian Quintart)가 함께해 관심을 더했다. 이어지는 환경 토크 세션에서 줄리안 퀸타르트는 곶자왈 보전을 위한 라이나손보의 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삶의 중요성과 친환경 생활방식에 대한 경험을 전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디저트 등이 간식으로 제공돼 참가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환경을 고려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곶자왈 숲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경험과 함께 자연 생태보전의 중요성을 깨우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모재경 라이나손보 사장은 “곶자왈은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AI 민원 해결 도우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녹취 데이터를 AI가 스스로 분석해 민원 유형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유형별 처리 가이드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AI Agent 서비스로, 고객의 불편 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해소해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콜센터에 접수된 녹취 정보를 기반으로 민원 유형을 분석해 분류하고, 유형별로 처리 방법과 관련 부서 및 담당자 정보 등을 팝업 형태로 실시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민원 담당자는 더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요청사항과 민원 처리 정보를 파악하고, 일관된 기준에 따라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입력된 피드백을 AI 학습에 즉시 반영해 지속적으로 정확도를 개선함으로써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손보는 AI 민원 해결 도우미를 향후 민원 유형별 처리 방안과 관련 법규·근거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One-Stop 민원 처리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며, 민원 처리
【 청년일보 】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노후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망보험금 유동화가 지난달 30일 삼성생명 등 5개 생명보험사가 유동화 상품을 출시하면서 본격화하고 있다. 사망보험 유동화는 기존에 사망해야 받을 수 있던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소비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종신보험을 활용해 노후소득 확보함으로써 노후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종신보험 상품은 기본적으로 생전 자산을 사후 남은 가족에게 지급함으로써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 하지만 최근 인구 고령화와 저출산,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종신보험의 수요 및 필요성이 감소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 사회는 지난해 65세 이상 고령인구의 비율이 전체 인구의 20%를 넘어 초고령사회로 진입했다. 이처럼 수명 연장과 함께 은퇴 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음에도 한국인의 노후대비는 낙제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국내외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노후 보장성 수준이 상당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장년소득 대비 노후소득 비율은 대체로 65세에 50%, 70세에 40%, 75세에 30% 수준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