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걸그룹 'i-dle(아이들)'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SSR 헌터는 아이들의 멤버 '미연'과 '슈화'다. '미연'은 명속성 파이터로 ▲몸을 두 차례 역회전하며 적을 베고 강하게 내리치는 '고음강하' ▲마력을 활용해 적을 베고 폭발로 추가 타격을 가하는 '속음참' ▲마력의 힘을 둘러 적을 공격하는 '스타 리사이틀'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슈화'는 수속성 어쌔신으로 ▲점프 후 하강하며 지면을 내리치고 특수 영역을 생성하는 '팝스타 랜딩' ▲오브를 조종해 무차별적으로 적을 할퀴는 '스타라이트 하울' ▲늑대의 힘으로 강력한 할퀴기를 시전하는 '하모니 카타르시스' 등의 스킬을 지니고 있다. 또한, 모든 챕터 클리어 시 최대 3만5천개의 마정석을 획득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익스퍼트' 난이도가 업데이트됐으며, 신규 폐쇄 임무 보스 '인카로 & 헬더', '광휘의 공방 - 왜곡된 성역' 강자의 증명 추가, 아티팩트 해제 비용 무료화, 헌터 밸런스 조정 등이 진행됐다. 콜라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
【 청년일보 】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3일까지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멘토 '모티'(Moti)'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티'는 게임 기획, 개발 등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경기도 소재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참가하는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의 멘토다. 모티는 모티베이션(Motivation, 동기)의 약자로,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창작할 수 있도록 동기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사업을 위해 퓨처랩은 지난 3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게임 관련 코딩, 사운드 작업, 드로잉 등 창작 활동 경험이 있고, 아이들과 소통하며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로 기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퓨처랩은 모티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을 마치면 증명서를 제공한다. 모티로 선발 되면 내달 중 진행되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아이들의 게임 기획과 개발을 도울 수 있도록 운영 가이드를 전수 받고,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
【 청년일보 】 넥슨은 3일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정식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함께한 100일, 감사의 선물!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환생석' 1개와 '룬의 파편' 1천개, '강화 재연소 촉매' 5개, '룬 재설정 프리즘' 10개, '보석 스킬 세공기' 10개가 담긴 '100일 감사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이날 정기 점검 이전을 기준으로 캐릭터가 생성돼 있는 이용자에게 1만 M캐시 상당의 '프리미엄 패션 티켓' 50장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성장 및 패션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00일 기념 선물 꾸러미'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된 100일 기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100일 감사 머리띠'와 '행동: 격식인사3', '타이틀: 100일을 함께한', '작은 은동전 상자', '작은 마족 공물 상자', '성장 지원 상자', '패션 지원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성장 지원 상자'에는 '강화 재연소 촉매' 3개와 '룬의 파편' 300개, 10만 골드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3일 자사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신규 업데이트 '투혼'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씨(NC)는 지난 2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투혼' 업데이트 특전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9일 정기점검 이후 쿠폰을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특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특전 쿠폰은 공통 보상과 서버에 따른 개별 보상으로 구성됐다. 공통 보상에는 ▲전 레벨 경험치 100% 증가 및 강화 효과를 지닌 '투혼의 가호' ▲신규 클래스 '투사' 전용 클래스 체인지 코인 ▲성장 아이템을 하루 한 번 무작위로 지급하는 '투혼의 무한 큐브' 등이 포함된다. 서버별 보상으로는 시즌 서버에서 '아인하사드의 가호(30일)(이벤트)'을 선물하며, 본 서버와 특화 서버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대량으로 충전하는 '투혼의 아인하사드 축복배지(30회)'와 경험치 100% 보너스를 적용하는 '빛나는 성장의 물약(이벤트)' 100개 등을 각각 제공한다. 리니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양손 '피스트'를 사용하는 만능형 근거리 클래스 '투사'를 새롭게 선보인다. 함께 열리는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가 티져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제작 발표 영상 공개를 예고했다. 3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티져는 지난 2일 카제나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으며 제작 발표 영상은 '더 퍼스트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오는 7월 9일 오후 7시 카제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쇼케이스에는 카제나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석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세계관, 아트 컨셉, 전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까지 총 4개 언어로 글로벌 전지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9일 쇼케이스 영상과 함께 카제나의 메인 PV(Promotion Video)도 공개할 계획이다. 총 1분 30초 분량의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PV는 카제나의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전투 장면을 그려낸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오는 9일을 기점으로 카제나가 본격적인 론칭 준비에 나서게 된다"며 "특히, 쇼케이스 영상은 게임에 대한
【 청년일보 】 넥슨은 3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징어 게임' 작품 속 공간을 오마주 하여 구현한 '미로 계단' 전장을 선보인다. 관리자 팀과 참가자 팀으로 나눠 팀데스매치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후에는 '오징어 게임'의 숙소 공간으로 이동하여 이벤트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상금 획득의 기회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전장에서는 진영에 따라 '오징어 게임' 참가자와 관리자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작중 환경에 맞춰 총기와 탄창이 제한적으로 주어진다. '미로 계단' 이벤트 전장에서 획득한 상금은 9월 25일까지 투척 무기 'Throw 오징어 게임 번호표 7일', 신규 캐릭터 '오징어 게임 A세트 15일', 근접 무기 '리코더 영구제' 등의 컬래버 기념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획득 기회에 도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상금은 '미로 계단' 플레이 뿐만 아니라 정해진 적 피해 수치와 처치 횟수를 달성하는 챌린지 퀘스트에서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서든패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콤보패스: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aespa)'와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하는 티저 영상을 3일 오후 6시에 최초 공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 MZ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스파 특유의 세계관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성이 결합되며, 다양한 팬층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데뷔 이래로 에스파는 'Black Mamba', 'Next Level', 'Savage', 'Spicy', 'Supernova' 등 개성 있고 실험적인 음악과 미래지향적인 콘셉트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강한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스타일로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에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에스파와 배틀그라운드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속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티저 콘텐츠는 지난달 21일 '시그널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공개됐으며, 이어 같은 달 30일에는 컬래버레이션 로고가 공식 채널을 통해 베일을 벗
【 청년일보 】 컴투스는 오는 16일까지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갓앤데몬'에서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여름 파티 이벤트에서는 대표 영웅 4종의 여름 테마 스페셜 스킨이 공개됐다. 네이버 웹툰 '66666년 만에 환생한 흑마법사' 컬래버 캐릭터인 '프론티어 이시스'와 '발키리 베나'는 해변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담아냈으며, '빛의 여신 오스타라'는 태양빛 아래 해변의 청명함을, '레이스 위치 셀릿'은 심해의 신비로움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여름 파티 기간 동안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모래성 대회'에서는 화면을 터치해 모래성을 높이 쌓아 포인트를 획득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다이아, 금빛 계약서, 뜨거운 파도 선물함 등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미인대회'에서는 원하는 영웅을 선택해 픽업 소환을 지정하고, 일일 미션으로 획득한 응원봉 아이템을 사용해 선택한 영웅의 인기도를 올릴 수 있다. 이벤트 종료 시 인기도 상위에 오른 영웅을 선택한 이용자에게는 신족-마족 선택 상자, 전설 장비 선택 상자 등 보상이 지급된다. 이 밖에 신수를 파견해 탐험을 진행하고 '소라'를 모아 비
【 청년일보 】 KT는 '한국적 AI'의 철학을 담아 자체 개발한 언어모델(LLM) '믿:음 2.0'의 오픈소스를 AI 개발자 플랫폼 허깅페이스(HuggingFace)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 오픈소스는 기업과 개인, 공공 누구나 상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약 없이 개방된다. '한국적 AI'는 KT의 AI 철학으로 한국의 정신과 방식, 지식을 기반으로 구현해 한국에 가장 잘 맞는 AI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KT는 한국의 사회적 맥락과 같은 무형의 요소와 한국어 고유의 언어적·문화적 특성 등을 충분히 반영해 학습한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KT의 믿:음은 사전 학습부터 자체적으로 만든 한국적 독자 AI 모델로서 고품질 한국어 데이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모든 저작권을 확보해 신뢰성을 높였다. 2023년 믿:음 1.0 버전의 Standard, Premium 2종을 출시한 이래 KT AICC(AI 고객센터), 지니TV, AI 전화, 100번 고객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에 폭넓게 활용해 왔다. 이번에 KT가 한국적 AI라는 철학을 담아 새롭게 선보이는 믿:음 모델은 ▲115억 파라미터 규모의 '믿:음 2.0 Base' ▲23억 파라미터 규모의
【 청년일보 】 SKT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어 처리 능력을 가진 한국어 특화 LLM인 A.X(에이닷 엑스) 4.0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SKT는 이날 오전 세계적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허깅페이스(Hugging Face)를 통해 A.X 4.0의 표준 모델과 경량 모델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X 4.0은 현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 중에서도 최상급의 한국어 처리 효율성은 물론 데이터 보안을 고려한 설계, 로컬 환경에서의 운영 가능성 등이 강점이다. 오픈소스 모델인 Qwen2.5에 방대한 한국어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SKT는 A.X 4.0의 토크나이저를 자체 설계, 적용해 높은 수준의 한국어 처리 역량을 구현했다. 자체 테스트 결과 같은 한국어 문장을 입력했을 때 GPT-4o보다 A.X 4.0이 약 33%가량 높은 토큰 효율을 기록하며, 다른 LLM 대비 높은 정보 처리용량에 비용 절감까지 가능한 경제성을 갖췄다. 또한 A.X 4.0은 대표적인 한국어 능력 평가 벤치마크인 KMMLU에서 78.3점을 기록해 GPT-4o(72.5점)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한국어 및 한국 문화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알뜰폰 고객의 로밍 경험 혁신을 위해 알뜰폰 전용 플랫폼 '알닷'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U+알뜰폰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닷 내 로밍 신청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로밍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알뜰폰 고객은 로밍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각 알뜰폰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연락해야하는 불편이 있었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상담사 연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가입에 필요한 내용을 일일이 상담사에게 전달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다. 로밍 가입 후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이나 과거 이용 내역을 조회가 어렵다는 점도 불편 중 하나다. 이 같은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알닷 내 로밍 신청 전용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U+알뜰폰 고객은 해당 페이지에서 '로밍패스', '제로 프리미엄', '하루 데이터 로밍' 등 LG유플러스의 로밍 상품을 셀프로 가입할 수 있다. 방문 국가, 체류 기간, 희망 데이터 사용량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복잡한 절차 없이 즉시 가입 가능하다. 알뜰폰 고객들이 로밍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도 확대했다. U+알뜰폰 고객은 해외 현지에서 알닷을 통해 로밍
【 청년일보 】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해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고양이 오피스(Office Cat: Idle Tycoon)'의 누적 매출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sensortower.com)'가 선정하는 APAC Awards 2024에서 최고의 타이쿤 게임(Best Tycoon Game)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던 '고양이 오피스'는 개발인원 8명으로 지난 2023년 11월에 개발을 시작해 2024년 1월 소프트 론칭 후 5월에 글로벌 출시됐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천400만회이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미국 41%, 한국 16%, 일본 15%, 기타 지역 28% 순이다. 해외 매출 비중이 84%에 달한다. 고양이 오피스는 여러 사무실을 꾸미고 고양이 직원들을 관리하며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 방치형 생산 방식을 가미해 플레이어가 오프라인일 때도 수익이 발생하며 이를 통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관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대부분의 연령층이 어려움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현은비 트리플라 PD는 "고양이 오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