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국내 이차전지소재 3사(포스코퓨처엠·에코프로·LG화학)의 주가가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둔화) 등 업황에 따른 영향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3사 가운데 에코프로와 LG화학은 지난 14일 저점을 기록하기까지 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양사는 양극재 생산 기업으로 전방산업인 배터리 제조사의 수요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1조1천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포스코퓨처엠의 유상증자 금액인 5천256억원은 전액 포스코홀딩스가 출자한다. 현재 포스코퓨처엠 지분 59.7%를 보유한 포스코홀딩스는 신주 100%를 인수하게 된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은 포스코퓨처엠이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양·음극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투자 사업에 투입된다. 캐나다 양극재 합작 공장, 포항·광양 양극재 공장 증설 등으로 이차전지소재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유상증자는) 캐즘 통과 후 성장할 전기차(EV) 시장의 중국제외 공급망 다변화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라며 “이사회에서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터치 스크린으로 사용 편의성을 혁신한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 14일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가 손쉽게 가능해져 편의를 더했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사용자와 상황별로 맞춤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온수 온도는 5°C 단위로, 추출 용량은 10㎖ 단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용량, 일부 음료 레시피 옵션을 10개까지 'MY워터' 칸에 저장해놓을 수 있어 원하는 물을 빠르게 마실 수 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레시피 모드도 탑재했다. ▲커피 ▲드립백 ▲핸드드립(라이트·추천·다크) ▲차(녹차·홍차) ▲라면(1인분·2인분) ▲분유(2~3개월·4~5개월·6~8개월) 등 6가지 모드별로 세부 설정값을 선택한 뒤, 안내되는 제조 방법을 따라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핸드드립 모드'는 전용 브루잉 파우셋을 결합하면 드리퍼 모양에
【 청년일보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12일 가평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열린 '2025 메르세데스 트로피(Mercedes Trophy) 한성자동차 지역 예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예선전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한성자동차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신차를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44명이 초청됐다. 특히, 올해는 국내 메르세데스 트로피 예선전에 처음으로 도입된 '스테이블-포드(Stable-ford)' 스코어 집계 방식으로 공정한 경기를 운영했다. 경기 전에는 김도하·김서영 프로의 어프로치 및 퍼팅 원포인트 특별 레슨을 진행했으며, 라운딩 중에는 ▲메르세데스-벤츠 C 200 홀인원 경품 이벤트 ▲프로와의 티샷 비거리 대결 '프로를 이겨라' 프로그램 등 한성자동차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했다. 경기 종료 후 시상 부문에서는 메인 협찬사로 참여한 PXG 골프클럽을 시상품으로 제공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PXG 익스트림 골프공을 증정했다. 이 밖에 '알리바이(ALIBI)', '코스리스(COSLYS)', '퓨리얼(Pureal)' 등 다양한 브랜드가 협찬사로 참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 청년일보 】 정부가 구글의 고정밀 국가기본도(정밀 지도) 국외 반출 요청에 대한 최종 결정을 오는 8월로 미루기로 했다. 이는 관련 부처 간 보다 정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14일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구글이 요청한 고정밀 지도 데이터 국외 반출과 관련한 결정 시한을 60일 연장한다"고 밝혔다. 심사 연장 기한은 오는 8월 11일까지다. 이날 열린 '측량성과 국외 반출 협의체' 회의에는 국토부를 포함해 국방부, 외교부, 통일부, 국가정보원,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총 8개 부처가 참여했다. 협의체는 회의에서 국가 안보 및 국내 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협의체는 국가 안보와 국내 산업에 미치는 여파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앞서 정부는 2016년 구글의 고정밀 지도 반출 요청 때도 처리 기간을 한 차례 연장했으며, 반출 불허 결정을 내렸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셀트리온이 스페인에서도 영업 체제를 직판으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은 주요국 모두에서 현지 법인 주도의 영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셀트리온은 기존 스페인 유통 파트너사인 컨파마(Kern Pharma)와 협의를 진행, 현지 법인 주도의 직판 체제로 전환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셀트리온 스페인 법인은 현지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 가운데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 등 항암제 3종을 먼저 직판한다. 앞서 셀트리온 스페인 법인은 카탈루냐주에서 개최된 CSC 컨소시엄 입찰에 참여해 항암제 2종 공급 물량을 확보, 이달부터 2029년까지 약 4년간 트룩시마와 허쥬마를 공급할 예정이다. CSC는 스페인 대형 입찰 기관 중 하나로 카탈루냐주에 위치한 25개 공립병원의 의약품 공급을 관할한다. 셀트리온은 스페인뿐 아니라 인접 국가인 포르투갈에서도 직판에 돌입했다. 지난해 2월 포르투갈 법인을 설립한 셀트리온은 같은 해 12월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 출시로 직판을 본격 개시했으며, 지난달부터 유통 파트너사와 협의를 거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및 항암제 등 셀트리온이 보유한 전
【 청년일보 】 한국식품산업협회는 KOTRA, 한국지식재산보호원등과 함께 인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K-푸드 인도시장 진출 웨비나'를 오는 20일에 개최한다. 인도는 13억 인구의 거대 시장으로 경제규모 세계 5위(’24년 GDP 3조 9천억 달러)이자 3대 소비재 유통시장(2조 5천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세계 최대 신흥시장인데 반해, 아직까지 국내 식품기업의 진출은 미진한 실정이다. 이에, 협회에서는 분야별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우리 식품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웨비나를 준비하였다. KOTRA(뭄바이무역관)에서는 ‘인도 식품시장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발표하며,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 관세법인 선율에서는 각각 ‘인도 지식재산 보호 제도 및 대응 사례’와 ‘「한-인도 CEPA」활용 방안’ 등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이효율 협회 회장은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K-푸드의 인도 진출은 미진한 실정” 이라며 “이번 웨비나가 우리 식품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도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거나 수출에 관심 있는 식품기업, 수출 관계자 등 온라인
【 청년일보 】 농심이 일본 현지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 초도물량 약 100만 개가 출시 2주 만에 모두 판매됐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일본 라면시장에서 드문 차별화된 맛과, 전자레인지 조리로 구현한 파스타 스타일의 면과 소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용기면 인기에 힘입어 신라면 툼바 봉지면도 일본 유통업체에 순차 출시한다. 올해 3분기부터 수입식품 전문 매장(이온 카페란테, 칼디 등)에서 먼저 선보이고, 4분기엔 전국 유통매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KT&G가 ‘2025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코코챌린지는 KT&G가 뷰티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는 친환경 화장품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는 ‘시간’을 주제로 지난 3, 4월 간 진행됐으며 총 287개 팀이 참가해 96대 1의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본선 진출 18개 팀을 대상으로 멘토링 캠프를 통해 사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심사결과, 창업을 희망하는 비기너 부문 2개 팀과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개 팀이 선발됐다. 비기너 부문에는 버섯추출물을 활용해 피부 재생 및 염증 완화를 돕는 크림제품을 선보인 ‘ZENOBIO’ 팀과 클렌징∙팩∙스크럽∙보습의 제주 감귤 4in1 클렌징 제품을 소개한 ‘카인다글로우’ 팀이 선정됐고, 챌린저 부문에는 제주 용암 해수를 함유한 미네랄 탄산 토너 제품을 제안한 ‘주식회사 언슈어그룹’ 팀이 선발됐다. 선발팀에는 화장품 전문기업
【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국제 기후 컨설팅 업체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탄소발자국 인증은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제도다. 탈 탄소화 미래로의 가속화를 사명으로 삼고 있는 국제 기후 컨설팅사인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방출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측정하였고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 또는 감축 목표를 설정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삼양식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에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마크를 표기할 예정이다. 제품의 환경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세계적인 기후변화대응과 탄소감축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공신력 있는 인증을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가겠다"며 “회사의 성장세에 발맞춰 ESG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2021년 ESG 경영을 본격화하면서 꾸준히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청년일보 】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가 이번 대선의 노동 현안으로 부상한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과 법정근로시간 단축(주 4.5일제 도입), 정년 연장 등에 대해 경영계 의견을 내놨다. 경총은 세 현안이 현실화할 경우 산업계에는 혼란을, 기업에는 큰 부담을 야기한다며 대선 후보들이 유연한 대응을 해줄 것을 촉구했다. 경총은 14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주요 노동 현안에 대한 경총 입장' 발표했다. 우선 노란봉투법에 대해선 사용자 범위를 확대해 원하청 산업생태계를 붕괴하고, 불법 쟁의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청구를 제한해 노사분규와 불법행위를 조장한다고 비판했다. 사용자의 개념을 '근로자의 근로 조건에 대해 실질적·구체적으로 지배·결정할 수 있는 자'로 정의한 노란봉투법이 죄형법주의에 반할 뿐 아니라 불법파업을 조장하고, 헌법상 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주장이다. 경총은 "노란봉투법은 노사관계를 크게 악화해 우리 기업과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매우 큰 사안"이라면서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서는 불법행위에 면죄부를 주기보다 사업장 점검 금지 등 합리적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법 제도가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법정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선 기업
【 청년일보 】 hy가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착한소비, 착한브랜드’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는 변경구 hy 대표이사, 김천수 굿피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잠원동 hy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자사 브랜드와 연계한 기부 시스템 구축이다. hy는 대표 제품 판매량에 따라 일부 금액을 굿피플에 지원한다. 적립된 후원금은 국내외 아동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먼저, hy 연구기술력을 집약한 ‘윌’ 브랜드 4종 판매를 통해 모여진 금액은 국내 위장암 환아 지원에 사용된다. LF-7 공법으로 당류 제로를 구현한 ‘야쿠르트 XO’ 판매 적립금은 기초영양 공급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의 치료식 구매에 쓰인다. hy는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활용해 관련 활동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BI(Brand Identity)를 ‘당신의 안부를 묻는다’는 뜻의 ‘how are you?’로 변경하고 브랜드와 사회공헌 캠페인 사이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굿피플과 함께 국내외 아동을 후원할 수 있는 기부 시스템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hy는 지속가능한 경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진행하는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 참여 업체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체결한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 것이다. ‘2025 백년가게·백년소공인X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는 백년가게·소공인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에 롯데웰푸드의 식품 제조 기술력을 접목시켜, 공동 브랜드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프로젝트인 만큼 백년소상공인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백년가게(음식점업을 하는 업력 30년 이상의 우수 소상인), 백년소공인(식품 제조업에서 15년 이상 업력을 가진 숙련된 소공인)이다. ▲가정간편식(HMR), 즉석섭취식품, 밀키트 등 공동 제품 개발을 위한 레시피 제공, ▲원재료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한 식자재 납품 제안 등 롯데웰푸드의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