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3일까지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멘토 '모티'(Moti)'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티'는 게임 기획, 개발 등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경기도 소재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참가하는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의 멘토다. 모티는 모티베이션(Motivation, 동기)의 약자로,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창작할 수 있도록 동기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사업을 위해 퓨처랩은 지난 3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게임 관련 코딩, 사운드 작업, 드로잉 등 창작 활동 경험이 있고, 아이들과 소통하며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로 기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퓨처랩은 모티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을 마치면 증명서를 제공한다. 모티로 선발 되면 내달 중 진행되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아이들의 게임 기획과 개발을 도울 수 있도록 운영 가이드를 전수 받고,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
【 청년일보 】 삼양식품이 첫 해외 생산기지 구축을 시작했다. 삼양식품은 3일 중국 절강성(浙江省) 자싱시(嘉興市) 마자방로에서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장석훈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김영준 주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양식품은 자싱공장 건설에 총 2천14억원을 투자한다. 자싱공장은 대지면적 5만5천43㎡, 연면적 5만8천378㎡에 지상 3층 규모로, 총 6개 생산라인이 들어설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자싱공장에 국제 표준에 기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특히 중국 ‘식품안전법’에 따른 기준을 준수해 원료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제식품안전기구(GFSI)에서 인정한 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FCCS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환경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ISO14001) 등 국제인증을 순차적으로 취득해 식품안전, 환경관리, 직원 건강 등의 측면에서 지속적인 품질 고도화를 이뤄낼 예정이다. 오는 2027년 1월 자싱공장이 완공되면 이 공장에서만 연간 최대 8억4천만개의
【 청년일보 】 넥슨은 3일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정식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함께한 100일, 감사의 선물!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환생석' 1개와 '룬의 파편' 1천개, '강화 재연소 촉매' 5개, '룬 재설정 프리즘' 10개, '보석 스킬 세공기' 10개가 담긴 '100일 감사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이날 정기 점검 이전을 기준으로 캐릭터가 생성돼 있는 이용자에게 1만 M캐시 상당의 '프리미엄 패션 티켓' 50장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성장 및 패션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00일 기념 선물 꾸러미'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된 100일 기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100일 감사 머리띠'와 '행동: 격식인사3', '타이틀: 100일을 함께한', '작은 은동전 상자', '작은 마족 공물 상자', '성장 지원 상자', '패션 지원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성장 지원 상자'에는 '강화 재연소 촉매' 3개와 '룬의 파편' 300개, 10만 골드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3일 자사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신규 업데이트 '투혼'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씨(NC)는 지난 2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투혼' 업데이트 특전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9일 정기점검 이후 쿠폰을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특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특전 쿠폰은 공통 보상과 서버에 따른 개별 보상으로 구성됐다. 공통 보상에는 ▲전 레벨 경험치 100% 증가 및 강화 효과를 지닌 '투혼의 가호' ▲신규 클래스 '투사' 전용 클래스 체인지 코인 ▲성장 아이템을 하루 한 번 무작위로 지급하는 '투혼의 무한 큐브' 등이 포함된다. 서버별 보상으로는 시즌 서버에서 '아인하사드의 가호(30일)(이벤트)'을 선물하며, 본 서버와 특화 서버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대량으로 충전하는 '투혼의 아인하사드 축복배지(30회)'와 경험치 100% 보너스를 적용하는 '빛나는 성장의 물약(이벤트)' 100개 등을 각각 제공한다. 리니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양손 '피스트'를 사용하는 만능형 근거리 클래스 '투사'를 새롭게 선보인다. 함께 열리는
【 청년일보 】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달러(약 7조5천억원)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일 올해 1∼6월 국내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대 수출액을 기록한 지난해 상반기보다 14.8% 늘었다고 밝혔다. 수출액이 가장 컸던 국가는 중국으로 10억8천만달러(약 1조5천억원)를 기록했다. 이어 미국, 일본 등 순이었다. 다만 중국의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8% 감소하면서 상반기 수출 비중이 처음으로 10%대로 낮아졌다. 폴란드의 경우 지난해부터 급격한 수출 증가세를 보이며 유럽권 국가 중 처음으로 수출 상위 10개국에 진입했다. 전체 수출국은 지난해 172개국에서 올해 176개국으로 4개국이 늘었다. 유럽, 중동, 서남아시아, 중남미 등에 대한 수출도 증가했다. 유럽 지역에서는 폴란드로 1억5천만달러(약 2천억원), 영국으로 1억달러(약 1천400억원), 프랑스로 7천만달러(약 950억원)가 수출됐다. 제품 유형별 수출액은 기초화장품이 41억1천만달러(약 5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수치다. 이어 색조화장품, 인체 세정 용품, 두발용 제품류 등이 뒤를 이었다. 식약처는 "우리 화
【 청년일보 】 CJ대한통운은 이달부터 주7일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O-NE)’ 배송권역을 전국 40개 시·군 134개 읍·면 지역 단위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농어촌 지역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커머스를 통한 농수산물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사측은 지난 1월 배송 물량이 밀집된 주요 대도시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일 오네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운영 안정화에 따라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이번에 확대되는 지역에는 경기도 파주·김포·여주·이천 등 수도권 내 읍·면 지역과 함께 경남 밀양, 전북 익산 등 주택 단지와 농경지가 인접한 읍·면 지역이 다수 포함됐다. CJ대한통운은 해당 지역 소비자에게도 도심권과 동일한 매일 오네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간 물류 서비스 격차 해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읍·면 지역으로의 배송권역 확대는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생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먼저 소비자 입장에서는 요일에 관계없이 대도시와 같은 수준의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한층 편리한 이커머스 쇼핑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읍·면 지역에 주로
【 청년일보 】 콜마홀딩스 오너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법적 공방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법원이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에 대해 "아버지인 윤동한 회장으로부터 증여받은 주식을 처분해선 안 된다"고 판단했다. 3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달 27일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이 윤상현 부회장을 상대로 낸 '주식 처분 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인용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윤 부회장은 향후 별도 본안 소송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해당 주식을 임의로 처분할 수 없게 됐다. 이번 가처분은 윤 회장이 지난 5월 30일 윤 부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주식 반환 청구 소송과 함께 제기됐다. 윤 회장 측은 지난 2019년 아들에게 증여한 주식의 반환을 요구하며, 본안 소송 전 주식이 매각되거나 이동되는 것을 막기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한 것이다. 윤상현 부회장은 윤 회장의 장남으로, 2019년 12월 부친으로부터 콜마홀딩스 지분 28.18%를 증여받았다. 그는 230만주를 증여받은 뒤 무상증자 등을 거쳐 현재 약 460만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증여 당시 윤 회장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고, 윤 부회장은 콜마홀딩스를, 윤여원 대표는 자회사 콜마비앤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가 티져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제작 발표 영상 공개를 예고했다. 3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티져는 지난 2일 카제나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으며 제작 발표 영상은 '더 퍼스트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오는 7월 9일 오후 7시 카제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쇼케이스에는 카제나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석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세계관, 아트 컨셉, 전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까지 총 4개 언어로 글로벌 전지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9일 쇼케이스 영상과 함께 카제나의 메인 PV(Promotion Video)도 공개할 계획이다. 총 1분 30초 분량의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PV는 카제나의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전투 장면을 그려낸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오는 9일을 기점으로 카제나가 본격적인 론칭 준비에 나서게 된다"며 "특히, 쇼케이스 영상은 게임에 대한
【 청년일보 】 쿠팡은 오는 13일까지 여름 인기 원피스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원피스페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리브데올리브, 온앤온, 더아이잗, 망고, 쥬시쥬디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들이 참여해 다양한 스타일의 여름 원피스를 제안한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올해 여름 원피스 트렌드는 ‘나시·홀터넥 디자인’과 ‘경량·미니 실루엣’으로 나뉜다. 뷔스티에나 린넨 소재로 구성된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바캉스나 한여름 일상룩으로 제격이며, 습도 높은 장마철엔 통기성이 좋은 나일론 소재나 짧은 기장의 미니 원피스가 실용성을 더한다. 브랜드별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6일까지 올리브데올리브·온앤온·더아이잗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 기간 동안 세 브랜드 모두 전 상품에 20% 추가 할인이 적용되며, 브랜드샵 찜하기 쿠폰도 제공한다. 올리브데올리브와 온앤온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더아이잗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쿠폰을 운영한다. 더아이잗은 쿠팡 입점 이후 처음으로 할인된 가격을 선보인다. 7일~13일에는 망고, 숲, 비지트인뉴욕, 쥬시쥬디 등을 할인한다. 글로벌 SPA 브랜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K-뷰티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인터참코리아’에 총 10개사를 지원하며 K-뷰티 유망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터참코리아 박람회는 K-뷰티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중소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 업체로는 ▲브이플랫폼 ▲투라 주식회사 ▲피플앤코 ▲에이치엠제이코리아 ▲주식회사 투타이거즈 ▲주식회사 설랩 ▲주식회사 제이에스사이언스 ▲주식회사 아노에틱코스메틱 ▲주식회사 왓스업 ▲더마네이처코스메틱 등이 있다. 홈앤쇼핑은 이들 기업에 대해 ▲부스비 및 장치비 ▲바이어 상담 및 통역 지원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전문 컨설팅 등 해외 진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 지원은 단순한 홍보 차원을 넘어, 중소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기반 마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홈앤쇼핑은 향후 다양한 유통 플랫폼과 연계한 해외 판로 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해 K-뷰티 유망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 청년일보 】 넥슨은 3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징어 게임' 작품 속 공간을 오마주 하여 구현한 '미로 계단' 전장을 선보인다. 관리자 팀과 참가자 팀으로 나눠 팀데스매치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전투 종료 후에는 '오징어 게임'의 숙소 공간으로 이동하여 이벤트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상금 획득의 기회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전장에서는 진영에 따라 '오징어 게임' 참가자와 관리자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작중 환경에 맞춰 총기와 탄창이 제한적으로 주어진다. '미로 계단' 이벤트 전장에서 획득한 상금은 9월 25일까지 투척 무기 'Throw 오징어 게임 번호표 7일', 신규 캐릭터 '오징어 게임 A세트 15일', 근접 무기 '리코더 영구제' 등의 컬래버 기념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획득 기회에 도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상금은 '미로 계단' 플레이 뿐만 아니라 정해진 적 피해 수치와 처치 횟수를 달성하는 챌린지 퀘스트에서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서든패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콤보패스:
【 청년일보 】 GS25는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의 스핀오프 상품으로, 기존 6가지의 맛 중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콜라맛’만을 집중적으로 담아냈다.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은 기존 ‘콜라맛’에 신규 플레이버 ‘레몬 콜라맛’을 더해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식물성 젤라틴을 사용해 비건 젤리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GS25는 지난달 19일, 미니언즈 모양의 젤리와 패키지로 귀여움이 한층 강화된 ‘스윗믹스젤리 미니언즈’도 출시했다. 이진우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GS25는 국내 최초로 ‘스윗믹스젤리’를 선보인 후 후속작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까지 다양한 스핀오프 상품을 지속 출시하며 ‘롱런 스테디셀러’를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장기간 사랑받는 히트 상품을 발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