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매년 5월 셋째 주는 대한산부인과학회가 지정한 '자궁경부암 예방 주간'이다.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0년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로 15년째를 맞았다. 24일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자궁경부암 신규 발생자 수는 2018년 3천583명에서 2022년 3천174명으로 감소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조발생률은 인구 10만명당 7.0명에서 6.2명으로 줄었다. 이 같은 수치는 조기 검진과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접종 효과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하지만 현행 국가예방접종사업(NIP)은 여전히 여아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보다 포괄적이고 적극적인 예방 전략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HPV는 남녀 모두에게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수 있으며, 자궁경부암 외에도 항문암, 질암, 구강암, 생식기 사마귀 등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자궁경부암은 여성암 중 네 번째로 흔한 암으로, 99.7%는 HPV 감염이 원인이다. 2022년 기준 약 66만명의 신규 자궁경부암 환자가 발생했고, 약 35만명이 사망했다. 이 바이러스는 1972년 독
【 청년일보 】 내달 3일 대통령 선거를 앞둔 5월 마지막 주, 청약 시장이 사실상 개점휴업에 들어간다. 전국적으로 신규 공급이 급감한 가운데, 단 1개 단지만이 청약 접수에 나서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내주 청약 일정은 경기 평택시 가재동에서 공급되는 '평택브레인시티 앤네이처미래도' 1곳뿐이다. 청약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단지는 강산건설과 미래도건설이 공동 시공하는 대단지로, 총 1,413가구가 전량 일반 분양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59㎡와 84㎡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입지 여건도 주목된다. KTX와 SRT,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평택지제역과 가까운 데다, 평택제천고속도로도 인접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향후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오는 2029년 개교 예정이며, 아주대학교 평택병원도 2030년 문을 열 계획이다. 유치원과 초·중·고교 부지도 함께 계획돼 있어 교육 인프라도 갖춰질 전망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서울 강동구 상일동 '고덕강일대성베르힐'과 경기 평택시 고덕면 '
【 청년일보 】 올해 하반기, 국내 게임 산업이 AI 기술의 본격적인 도입과 주요 IP의 시리즈화 전략을 축으로 질적 도약을 준비 중이다. 24일 게임 업계 및 증권가 등에 따르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견조한 흐름과 패키지 게임의 시리즈화 가능성, AI 기반 창작 생태계의 확장이 게임 산업 전반의 수익성과 생산성 모두를 끌어올릴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서는 AI의 도입으로 콘텐츠 개발 주기가 과거보다 대폭 단축되면서, 짧은 시간 안에 풍부한 업데이트가 가능해졌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지난 23일 공개한 보고서에서 "AI 에이전트와 생성형 AI의 도입은 게임 산업의 생산성을 구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개발자와 아티스트의 업무 효율이 급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변화는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 생태계의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해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구조가 확대되면서, 게임 내 체류 시간과 충성도 역시 강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라이브 서비스 게임도 견조한 흐름을 나타냈다. 지난해 기준 플레이 타임 상위 게임 가운데 출시 6년이 지난 구작의 비중은 57%로, 전년 대비 2%
【 청년일보 】 여름 시즌을 앞두고 국내 패션업계가 감각적인 캠페인 화보를 연이어 선보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시그니처 아이템을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각 브랜드들은 개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앰배서더(브랜드 대표 모델)와 협업해 여름 정서와 브랜드 철학을 한데 녹여낸 화보를 공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 숄, 고민시와 함께한 SS 화보 공개…레트로 감성 속 기능성 부각 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배우 고민시를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올해 봄·여름(SS)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화보에서 고민시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빈티지한 무드를 기반으로 숄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표현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에바(EVA), 코르크 샌들, 레인부츠, 글로벌 콜라보 라인까지 다채로운 제품군을 고민시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며 눈길을 끌었다. 에바는 약 200g 내외의 가벼운 무게와 방수 기능으로 여름철 물놀이에도 적합한 아이템이다. 코르크 샌들은 라텍스가 혼합돼 일반 코르크 샌들보다 착화감이 편안하며, 레인부츠는 길어지는 장마철에 대비하기 적합한 아이
【 청년일보 】 식음료업계가 아트, 자동차, 프리미엄 식재료 등 다양한 콘셉트를 접목한 한정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협업 제품과 체험형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려는 전략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 한정판으로 브랜드 감성 더한 식품업계 24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가나초콜릿’ 50주년 기념 특별전 《아뜰리에 가나》 주요 작품을 담은 한정판 ‘가나초콜릿 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아뜰리에 가나》 전시는 가나초콜릿의 50년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행사로, 국내외 작가 5인이 참여했다. 참여 작가의 대표작은 한정판 패키지 전면에 적용됐으며, 패키지 후면 QR코드를 통해 전시 정보 및 티켓 예매도 가능하다. 아트 패키지는 ‘가나 마일드’, ‘가나 밀크’, ‘프리미엄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 ‘프리미엄 가나 마카다미아’, ‘프리미엄 랑드샤 쇼콜라’에 적용됐으며, 출시 기념 SNS 인증 이벤트도 6월 8일까지 진행된다. 오뚜기는 자사 대표 제품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의 장점을 결합한 신제품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뉴질랜드산 사골과 양지 육수를 13시간 이상 우려낸 국물에
【 청년일보 】 대형 마트업계가 때이른 초여름을 맞이해 소비자들을 겨냥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대형 마트업체들은 이른 더위를 맞아 예년보다 한발 빠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한 대형 마트업체 관계자는 "작년보다 더 무덥고, 이른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돼 업계가 서둘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평소 구매하지 못했던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실제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 마트업체들은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여름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오는 29일까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을 할인하며, 다양한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및 단독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삼성·LG·캐리어 에어컨 200만원 이상 결제시 선착순 600명(이마트 500명·트레이더스 100명)에게 이마트 오프라인 전용 상품권 이마티콘 5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삼성·LG 에어컨 200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행사카드 프로모션도 확대했다. 삼성카드 결제시에는 삼성·LG 벽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자사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 주문 시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6일, 황금올리브 치킨 출시일을 맞아 BBQ앱에서 진행된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무료 증정 프로모션으로 인해 신규 가입자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한 트래픽 폭증으로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에 BBQ는 고객들의 불편에 깊이 사과하며, 보내주신 성원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프로모션 서버 이슈로 참여하지 못한 회원과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원활한 쿠폰 사용을 위해 3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23일부터 25일까지 발송 될 예정이다. 쿠폰은 BBQ앱의 해당 가입자 모두에게 발급되며, 자사앱 가입 후 구매 이력을 보유한 기존 고객, 지난 15일부터 16일 사이 가입했으나 반 마리 쿠폰을 사용하지 못한 신규 고객, 16일 당일 서버 문제로 회원가입을 하지 못한 신규 고객 등이 포함된다. BBQ 관계자는 "지난 16일 프로모션은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오는 25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행사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는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20주년을 기념하여 팬들과 함께하는 러닝 이벤트로, 참가자들은 10km 마라톤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특별 공연을 즐길 수 있다. bhc는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들에게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에 마련된 bhc 부스를 방문해 자사 앱을 다운로드하면, '뿌링클 나쵸' 샘플과 함께 할인 쿠폰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bhc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에 대한 경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방향성을 반영해 마련된 현장 체험 기회로, 고객이 직접 제품을 접하고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bhc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물론 다양한 bhc 메뉴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커지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여는 고객이 현장에서 브랜드를 직접
【 청년일보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럭셔리 브랜드 앙팡 리쉬 데프리메(ERD; Enfants Riches Déprimés)는 23일 서울 도산공원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파리 마레지구에 이은 전 세계 두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단독 매장이다. 총 2층 규모의 이번 매장은 브랜드 창립자이자 디자이너인 '헨리 알렉산더 레비'가 건축 및 인테리어에 직접 참여하고 뉴질랜드 건축 스튜디오 '페론 헤이(Perron Hay)'가 설계를 맡았다. 자연 채광과 미니멀한 구조를 활용해 브랜드 특유의 낯설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헨리 알렉산더 레비의 개인 아트 컬렉션을 비롯해 월러스 버먼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다양하게 전시했다. 특히 입구에는 20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장 프루베(Jean Prouve)'의 빈티지 도어를 설치해 브랜드의 예술적 지향을 드러냈다. 한국 전통 요소도 공간 곳곳에 반영했다. 2층에는 헨리 알렉산더 레비가 한국 전통 가구 반닫이함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크레덴자를 전시했다. 또한 계단에는 100년 된 한국 전통 목재를 사용해 한국 매장만의 고유한 특성을 살렸다. 이번 플래그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 상담 AI(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챗'은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뷰티 고민을 상담해 주고, 필요한 제품을 비교 및 추천해 준다.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제품 후기도 요약할 수 있고, 주문한 제품의 배송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확보한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용자는 '아모레챗'과 대화를 하면 할수록 더욱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촬영 기반 검색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제품 정보를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다. 아모레몰에서는 '아모레챗'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아모레몰 모바일 페이지에서 ‘아모레챗’과 대화를 시작하면 해당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뷰티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 청년일보=권하
【 청년일보 】 무신사가 운영하는 고감도 편집숍 '무신사 엠프티(MUSINSA EMPTY)'는 올해 1분기 거래액이 5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분기(1~3월) 무신사 엠프티의 온·오프라인 합산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연간 거래액도 전년 대비 77% 성장했다. 무신사는 현재 엠프티 온라인 스토어 외에도 무신사 엠프티 성수, 무신사 엠프티 베이스먼트 압구정 등 2개의 오프라인 편집숍 매장을 운영 중인데, 올해 1분기 방문객 수는 20만명 이상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62% 증가했다. 무신사 엠프티에서 주목할 만한 브랜드로는 일본의 슈즈 브랜드 그라운즈(grounds)를 꼽을 수 있다. 무신사 엠프티는 지난해 7월부터 그라운즈를 국내에 전개 중이며, 지난 4월에는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포함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 이후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무신사 엠프티 성수는 올해 1분기말 기준 입점 브랜드가 420여개로 전체 브랜드 중에서 해외 브랜드 비중이 절반 이상에 달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국내외의 실험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편집숍으로
【 청년일보 】 조현준 효성 회장이 효성중공업 지분 4.90%를 미국의 글로벌 톱티어(일류) 테크 펀드에 매각했다. 효성중공업은 조 회장이 상속세 재원 마련을 위해 시간외매매로 효성중공업 주식 45만6천903주를 매도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매각 단가는 56만8천100원이며, 거래 규모는 약 2천596억원이다. 이번 지분 매각으로 조 회장의 효성중공업 지분율은 14.89%에서 9.99%로 낮아졌다. 효성중공업의 최대주주는 ㈜효성(지분율 32.47%)이다. 조 회장의 지분을 매입한 곳은 미국의 메이저급 장기 투자사(테크 펀드)로 알려졌다. 해당 펀드는 한국의 전력 설루션 기업 투자를 고려하던 중 효성중공업의 미래 가치와 성장성 등을 평가해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