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월드 파이널에서 PU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가리는 'SWC2025'는 지난 1일 오후 9시(한국시간)부터 프랑스 파리 최대 규모 공연장 '라 센 뮈지칼'에서 펼쳐졌다. 경기는 총 12명의 선수들이 성적에 따라 시드를 나눠 8강 1·2라운드로 진행됐으며, 마지막까지 예측을 뛰어 넘는 빅 매치로 이어졌다. 8강 2라운드에서는 아시아퍼시픽 컵 1위 PU가 1라운드에서 일본의 TAKUZO10를 꺾은 2회 우승자 LEST를 접전 끝에 제압했고, 아메리카 컵 3위 PANDALIK3는 GOELMPICHAGA와 아메리카 컵 우승자 RAIGEKI에 잇따라 압승을 거뒀다. 유럽 컵 1위 RAXXAZ는 P4FFIX를 꺾고 올라온 브라질의 ZEZAS에 승리하고, 프랑스 대표 GUTSTHEBERSERK는 디펜딩 챔피언 KELIANBAO부터 중국 지역 1위 KANGJING까지 3대 1로 격파하며 현지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4강에서는 PU가 PANDALIK3와의 대결에서 탄탄한 덱과 영리한 밴픽을 바
【 청년일보 】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와 일본경제단체연합회가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한일미래파트너십기금은 내년 1월 25일부터 1월 30일까지 일본에서 개최되는 '제5회 한일 고교교사 교류사업'에 참가할 교사 5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선발된 교사 50명은 5박 6일간 도쿄 등지에 소재한 고등학교 탐방, 주요 기업 산업시찰, 일본 문화체험과 전문가 강의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한국 국적의 교사라면 누구나 해당 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한일 관계 발전에 대한 관심과 열정, 연수 후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은 11월 3일부터 11월 2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경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 청년일보 】 LG전자가 멸종 위기 동물이 처한 실상을 알리며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의 8번째 영상 '불곰'(Grizzly Bear) 편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이번 영상은 이상기후 등으로 서식지를 위협받는 '불곰'의 모습을 3D로 보여주며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린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영국의 국민 캐릭터 ‘패딩턴’으로 유명한 불곰은 기후 변화, 개발로 인한 서식지 감소와 무분별한 사냥 등으로 인해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다. LG전자는 이에 앞서 올해 2월과 4월, 7월 타임스스퀘어에서 모나크 나비와 서인도제도 매너티, 피그미 올빼미 편을 공개한 바 있다. 지난해에도 눈표범(4월), 흰머리수리(7월), 바다사자(9월), 붉은 늑대(12월) 등 멸종위기종 주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지속적으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은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자사가 엄선한 K뷰티 패키지가 각 회원 정상에게 공식 선물로 제공됐다고 2일 밝혔다. 올리브영의 K뷰티 패키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스널 케어 등 K뷰티 주요 카테고리 상품 17종으로 구성됐다. 혁신적 품질과 트렌디한 감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받는 K브랜드 가운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을 선별했다. 유망 중소·인디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폭넓게 포함해 K뷰티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구성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를 상징하는 신라 금관과 전통 매듭에서 영감을 받아 원목 소재와 자개를 활용한 디자인을 통해 한국적 아름다움의 정수를 표현했다. 올리브영은 정상 선물 외에도 정부 대표단과 고위 관리, 기자단을 위한 K뷰티 기념품 약 8천세트도 협찬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2025년 APEC 회원 정상 선물 채택은 올리브영과 중소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온 K뷰티 산업 생태계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상징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이 세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K뷰티 산업
【 청년일보 】 KT는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를 비롯해 삼성전자, SK텔레콤, LG유플러스, ETRI, 연세대학교 등과 'AI-RAN 기술 및 서비스의 공동 연구 개발 및 글로벌 확산'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을 AI-RAN 글로벌 허브로 육성하는 동시에 AI 네트워크 기술 상용화 및 국제 표준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국내외 주요 기업과 연구기관이 협력해 공동 연구·개발 및 실증, 글로벌 확산, 국제 표준화까지 아우르는 포괄적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엔비디아와 KT를 국내 6개사는 AI-RAN 기술의 상용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단계별 협력, 공동 워킹그룹 운영, 실증 테스트베드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KT는 지난 1월 AI-RAN 얼라이언스에 가입해 AI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협의체는 글로벌 주요 통신사와 IT 기업, 학계가 참여해 AI와 무선망(RAN) 기술을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Simply. U+' TV 광고를 론칭하며 본격적인 고객 중심 브랜드 캠페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신규 광고 '오늘을 심플하게'편은 기술이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쏟아내는 데 비해 사람들은 따라가기 바쁜 현실을 상기시키며, 사람이 중심에 설 때 기술은 더 쉬워지고 복잡함을 덜어낼 때 오늘이 더 심플해진다는 내용을 소개한다. 이번 광고는 LG유플러스가 최근 공개한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Simply. U+는 고객이 느끼는 모든 복잡함을 없애고 불편함을 줄여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고객 중심의 혁신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복잡한 통신에서 본질에만 집중한 상품, 투명한 가입과 사용 조건, 쉬운 접근성, 이해하기 쉬운 메시지로 고객들이 심플한 통신을 경험하게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LG유플러스는 '오늘을 심플하게'편 외에도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Simple. Lab(심플 랩)을 론칭했다. 이밖에 심플 번역기, 버킷리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심플 랩 광고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지켜준, 모르는 것 하나 없었던 아빠가 통신사 앱 사용법에 어려움을 겪으며 도움을
【 청년일보 】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가 3분기 만에 40만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다를 기록할 전망이다. 2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국내 완성차 5개사(현대차·기아·한국GM·르노코리아·KG모빌리티)의 친환경차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 증가한 41만7천838대로 집계됐다. 친환경차에는 전기차(HEV)를 비롯해 전기차(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 등이 포함된다. 국내 완성차 업계가 3분기 만에 친환경차 판매 40만대를 돌파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올해 작년 전체 판매(45만7천321대)를 넘어 처음으로 50만대를 돌파하고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울 가능성이 커졌다. 특히 친환경차 판매는 같은 기간 국내 완성차 업계의 전체 내수 판매(103만6천912대)의 40% 이상을 점해 역대 최고 점유율도 달성했다. 친환경차 선전에는 전기차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 올해 3분기까지 국내 완성차 5개사의 전기차 판매량은 10만3천371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9% 증가했다. 이는 작년 전체 판매량 9만2천428대를 이미 넘어선 수치로, 처음으로 3분기 만에 1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다양한 전기차 신모델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오는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3∼12일 수험생 응원을 위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초콜릿과 캔디류 등 간식과 수능일에 필요한 보온 도시락, 손목시계, 핫팩 등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웰푸드와 해태, 오리온 등 10개 브랜드의 초콜릿, 캔디, 젤리류를 2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능 응원용 선물로 꼽히는 '페레로로쉐 콜렉션 T9'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반값에 판매한다. 수능 당일 점심 식사를 위해 필요한 보온 도시락과 보온병 등은 최대 50% 할인한다. 락앤락 수능 기획 텀블러 6종은 기존 모델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이고, 써모스 보온·보냉 품목은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한다. '수능합격 손목시계'는 정상가에서 20% 할인해 1만원대로 선보이고 시험장 내부 보온을 위한 방석과 담요, 쌀쌀한 날씨에 대비한 핫팩 등도 행사가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 한 달간 서울대 기술지주자회사 '밥스누'와 협업해 출시한 '약콩두유 빵 시리즈' 6종(행운의약콩쿠키선물세트 제외)을 2개 이상 구매하면 30% 할인한다. 이마트는 오는 11일 '빼빼로 데이'를 앞
【 청년일보 】 웹툰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자기 언어로 작품을 번역할 수 있도록 한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팬 번역 서비스가 10년 만에 종료된다. 2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이달 26일 '웹툰 번역'(WEBTOON Translate) 서비스를 마칠 예정이다. 지난 9월 24일부터 신규 이용자 등록이 중단됐고, 서비스 종료일에 맞춰 번역 기록이 모두 영구 삭제된다. 웹툰 번역은 독자가 직접 자신이 잘 쓰는 언어로 네이버웹툰 작품의 대사를 번역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크라우드소싱(집단협업) 방식의 서비스다.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아라비아어까지 30여개 언어로 번역이 가능하고, 번역 대상도 '신의 탑', '치즈 인 더 트랩' 등 인기 국내 작품은 물론 태국이나 인도네시아 작품까지 포함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진출 초창기인 2015년 독자 저변을 넓히기 위해 이 서비스를 베타 형식으로 도입했지만, 10년 만에 사업 효율화 관점에 따라 중단되게 됐다. 웹툰 엔터는 "플랫폼을 유지·발전하는 것이 점점 더 지속 불가능해졌다"며 "지금은 이 서비스를 마치고 우리가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분야에 대한 투자를 우선순위에 놓기 위한 적기
【 청년일보 】 삼성전자의 뉴스룸 유튜브가 지난달 31일 기준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 관련 소식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전하는 채널이다. 지난 2023년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한 후 2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며 100만 유튜브 채널에 주어지는 골드 버튼을 획득한 것으로 전해진다. 해당 채널에는 임직원 인터뷰, 기술 트렌드, 제품 언박싱 등 1천개 이상의 영상이 게시돼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약 2억2천만 회에 달한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기업 소식을 접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기술과 제품 개발 과정, CSR 현장 다큐 등 다양한 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하며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다양한 영상들이 누적 100만 조회 수를 넘기며 공감을 얻고 있다. 일례로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드라마 형식으로 다룬 '김 공장의 특별한 수업' 3부작 영상은 총 17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산청토기와의 봄날' 5부작은 300만 조회수를 넘겼다. 짧은 길이의 '숏폼' 영상 콘셉트도 20∼30대 구독자를 확대하는 데 주효한 역할을
【 청년일보 】 국내 식품업계가 '집밥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 대상 청정원, 아워홈, 하림 등 주요 식품기업들은 간편하게 집밥을 완성할 수 있는 간편조리식과 소스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홈쿡·홈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양념 제품군 확대"...대상 청정원, 고기 양념장 2종 출시 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상 청정원은 한우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려주는 고기 양념장 신제품 '한우갈비양념'과 '한우불고기양념' 2종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소비자들이 시판 고기 양념장에 과일이나 채소 등을 직접 더해 사용하는 소비 행태에 주목해, 기존 자사 양념장 대비 과일·채소 원료 함량을 1.9배 이상 늘린 양념장을 선보였다. 큼지막하게 넣은 원물 덕분에 별도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집에서 만든 수제 양념장처럼 풍부한 맛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량은 실제 소비자의 조리 패턴에 맞춰 세밀하게 설계됐다. 불고기(600g)와 갈비(1kg) 등 대표 고기 구매 단위에 맞춘 양념 비율로, 별도 계량 과정 없이 보다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쿠팡, 컬리, B마트, 네이버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
대형마트 업계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를 위한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는 본격적인 초가을이 찾아오면서, 각 업체들은 제철 음식 등 밥상 물가를 낮추기 위해 역량을 총집중하고 있다. 이번 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어떤 상품을 최적가에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주] 【 청년일보 】 대형마트 업계가 쓱데이·땡큐절·홈플런 등 대표 할인 행사를 앞세우며 소비자 잡기에 나선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은 본격적인 가을철과 초겨울을 맞아 제철 먹거리 할인은 물론, 전자·가전기기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의 본격적인 가을철 할인 경쟁이 시작됐다"며 "다가올 겨울철에 앞서 '쟁여템(대량 구입해 보관하는 상품)'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언급했다. 실제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은 최고 수준의 할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상상 그 이상의 할인"…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 '쓱데이' 할인 행사 개최 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는 오늘까지 '2025 쓱데이' 할인 행사를 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