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8개월 넘게 지속된 의료공백 사태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가 보일지 주목된다. 22일 대한의학회와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 의대협회)가 여야의정 협의체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면서, 그동안 막혀있던 의료계와 정부 간의 대화가 본격화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대한의학회는 대부분의 전문의들이 소속된 단체로, 의료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의대협회 역시 의대 교육을 책임지는 의대 학장들의 단체로서, 의학교육계의 대표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들의 협의체 참여 선언은 의료계 내부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의료계 최대 대표 단체인 대한의사협회(의협)가 협의체 참여를 거부했고, 의료공백 사태의 핵심 당사자인 전공의들 사이에서도 부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의정 간 주요 이슈인 '2025년 의대 정원' 논의를 두고도 큰 이견이 존재하고 있어, 협의체의 출범이 곧바로 사태 해결로 이어질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의료계는 내년 의대 정원 증원을 수용할 수 없다는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의대협회는 그동안 의대 정원 증원이 의대 교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강조하며 반대해왔다. 반면 정부는 내년도
【 청년일보 】 LG전자가 기업가치 제고계획(이하 밸류업 프로그램)을 22일 공시했다. 지난 8월 21일 10대 그룹 가운데 첫 밸류업 예고공시를 진행한 이후 약 2개월 만이다. 밸류업 프로그램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사업 추진 전략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정책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내용이 골자다. LG전자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는 것이 기업가치를 높이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보고 있다. 이러한 차원에서 LG전자는 글로벌 선도 가전기업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로 변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중·장기 전략방향 '2030 미래비전'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전환을 일관되게 추진중이다. 앞서 LG전자는 홈, 커머셜, 모빌리티, 가상공간 등 고객의 삶이 있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의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중·장기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재무적으로는 2030년 '7·7·7(연평균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7%, EV/EBITDA 멀티플 7배)'을 달성하고 LG이노텍을 제외한 연결 매출액 기준 100조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구체적 전략
【 청년일보 】 바이오산업 관련 스타트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거점이 경기도에 마련됐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2일 '광교 바이오허브'를 개소했다. 광교 바이오허브는 '랩 스테이션(Lab station)'과 '에듀 스테이션(Edu station)'으로 구성됐으며, 경기바이오센터(수원시 이의동) 7층과 3층에 각각 설치됐다. 랩 스테이션은 1천431㎡ 규모로 바이오 스타트업 보육공간과 공용실험실, 회의실 등을 갖췄다. 나노비크, 리더마바이오 등 바이오 스타트업 14개 사가 입주했는데 최대 4년 동안 연구장비 활용, 임상 연계, 투자 연계, 국내외 마케팅, 인허가 컨설팅 등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에듀 스테이션은 625.7㎡ 규모로 설치됐으며, 전문인력 교육실과 연구장비 실습실 등이 마련됐다. 바이오기업 취업 희망자뿐 아니라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첨단 연구장비 실습과 이론 교육을 진행하는데 도내 대학, 협회, 병원과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500명을 양성하게 된다. 김현곤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광교 바이오허브는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부터 기업 육성까지 경기도 바이오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R&D에 기반
【 청년일보 】 쿠팡이츠서비스(이하 CES)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이하 CLS)가 함께 지난 2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CES와 CLS는 21일 서울시 강남구 사옥 앞 헌혈 버스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전신청과 더불어 현장 접수를 통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CES와 CLS는 헌혈 캠페인을 통해 사랑나눔 헌혈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통해 혈액 부족 어려움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인사이드 아웃' 캐릭터 만들기, 해리포터 기숙사 테스트, 할로윈 액세사리 만들기, 디즈니 캐릭터 키링 체험, 세계음식 푸드트럭 운영 등 11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 부스와 풍성한 볼거리가 대전 동구에서 펼쳐진다. 동구는 오는 26일 동구청 잔디광장에서 우송대와 연계해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글로벌 영어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얻은 스탬프로 면세점 부스에서 해외 인기 과자와 교환하는 이벤트, 특별공연으로 준비한 버블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올해 대전시 인구감소 대응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축제는 관내 외국인 유학생과 협업해 진행하는 대전 최초 영어축제"라며 "지역 학생들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글로벌 문화와 언어를 손쉽게 접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영어권 국가의 문화·언어를 체험하고 싶은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오는 12월 1일까지 약 7주간 이어지는 2024 전 지구적 여행 페스타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을 빛내줄 ‘2024 여행대상’ 수상작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볼거리, 살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세계여행의 큰 축제’라는 하나국제여행제의 콘셉트에 걸맞게 올 한 해 큰 사랑을 받은 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2024 여행대상’과 ‘하나LIVE 수상작’, ‘도시·테마별 초청작’을 선정해 풍성한 볼거리와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8월까지 장·단거리 예약인원 및 HCSI(고객만족도) 점수 등을 종합해 패키지여행, 자유여행, 특별한여행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신인상 등 ‘2024 여행대상’을 선정했다. 선정된 지역 및 상품 구매 고객에 한 해 최대 3%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전 부문을 통틀어 대상을 수상한 일본 홋카이도는 매년 겨울철 하나팩2.0 기준 예약인원 상위 지역으로, 최근 출시한 ‘온천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홋카이도’ 상품이 겨울 온천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사카, 서유럽(패키지여행 부문) ▲푸꾸옥, 하와이(자유여행 부문)가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곤
【 청년일보 】 CJ ENM 커머스부문은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의 신규 라인 ‘나른 N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나른 N컬렉션은 나른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나른의 대표 상품인 여성용 트렁크에 집중하는 한편 이번 N컬렉션과 같은 신규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여성 홈웨어 상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나른은 남성들이 주로 착용해오던 이너웨어 트렁크를 여성용으로 개발해 신시장을 개척한 브랜드다. 또한 우수한 소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해 인기를 얻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여성 홈웨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내추럴(Natural)무드와 뉴트럴(Neutral)컬러 콘셉트의 새로운 나른 N컬렉션을 기획했다. 나른 N컬렉션의 대표 상품은 여성 파자마 3종이다. 너도밤나무 천연 모달 소재에 모달을 한 번 더 압축하는 MVS가공법으로 보풀 발생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단은 오코텍스 인증을 받았으며, 모달 제원단을 두 겹으로 처리한 순면 모달 패드를 통해 언더웨어 없이 입을 수 있다. 디자인 퀄리티도 높였다. 상의는 레이어드 보트넥, 드랍숄더 디자인
【 청년일보 】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오는 12월 18일까지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한 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포인트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기부금까지 합산하여 고객 이름으로 기부되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천 포인트 이상 기부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5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엘포인트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디지로카앱이나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기부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아동 지원 및 환아 의료 지원에 사용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할 캠페인"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카드 포인트 기부가 이웃에게 두 배의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한나 기자 】
【 청년일보 】 모두투어는 홍콩관광청과 함께 진행한 '2024 홍콩 사이클로톤' 컨셉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3일에 열린 2024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는 홍콩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이벤트로 전 세계에서 모인 6천여 명의 사이클리스트들이 홍콩의 경이로운 자연경관과 빅토리아 항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색다른 경주를 펼칠 수 있었다. 모두투어의 이번 테마 상품은 '자전거 타는 모델 민채윤과 함께 떠나는 홍콩 여행'이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기획되었으며, 사이클 애호가 대상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2024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참가 외에도 홍콩의 핵심 관광지인 ▲할리우드로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소호 거리 ▲빅토리아 산정 등을 방문하는 일정과 특히 ▲홍콩 야경 투어 ▲라운델(항공 운송 자전거 케이스 대여) ▲3억원 여행자 보험(자전거 파손 및 도난 보험) 등의 특전이 제공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홍콩관광청과 함께 기획한 이번 컨셉투어는 특히 이번 대회에 새롭게 추가된 라이딩 코스와 자전거 타기에 완벽한 홍콩의 날씨 덕분에 더욱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아웃도어 이벤트에 참가하여
【 청년일보 】 쿠팡은 ‘로켓설치’ 전문기사의 유아용 시공매트 설치 서비스를 최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유아용 시공매트는 층간 소음이나 미끄럼 방지에 유용하고 유아의 탈구 예방 효과로 최근 인기가 높다. 하지만 시공에 3~6시간가량 소요되는 등 설치가 까다로울 뿐 아니라 ▲공간의 평형 및 구조 차이에 따른 견적 확인 ▲방문 기사와의 일정 조율 ▲고가상품에 요구되는 계약금 등 불편한 요소가 많았다. 와우회원은 이제 로켓설치를 통해 배송 및 시공 비용이나 방법을 고민할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유아용 시공매트를 설치할 수 있다. 설치 공간·세부스펙 등을 고려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설치 전문기사가 빠르면 바로 다음날이나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과 함께 방문해 설치한다.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이며, 사다리차·계단 이용비 등 별도의 고객 부담금이 없다. 쿠팡은 이달 말까지 유아용 시공매트를 포함한 유아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할인 프로모션(우리, 하나카드)도 진행한다.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유아매트 구매 시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꿈비 100·100cm TPU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