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긍정 양육 인식을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지난해 5월부터 릴레이로 이어오고 있다. 정민주 하림산업 마케팅본부장은 조현주 함소아한의원 대표의 추천을 받아 동참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의 장진항 마케팅본부 이사를 지목했다. 정민주 본부장은 “아동이 마음껏 꿈꾸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 사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푸디버디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 청년일보 】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소노펫 카누투어 패키지’는 소노펫 비발디파크 리조트에서의 숙박과 프리미엄 펫 서비스를 누리는 것과 더불어 반려견과 함께 카누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기본 구성은 △소노펫 비발디파크 객실 △웰컴 커피 2잔 △셀프 펫 워시 포미 30분 이용권 △반려견 동반 카누 투어 1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고, 특별 혜택으로 △12시 얼리 체크인 △허레이 펫 위생케어 어메니티 △탁터뉴토 펫밀크 △포터블 쿨매트 △조식 뷔페 또는 식음 이용 할인권을 함께 제공한다. 반려견 동반 카누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카누를 타고 홍천강의 절경과 강바람을 즐기며 약 3시간 동안 3km를 왕복하는 코스다. 카누투어 운영 기관 인근의 강변에서 출발해 홍천강의 명물인 배바위에서 휴식을 취한 후 돌아온다. 카누 1대 기준으로 반려인 2인과 대형견 1마리 혹은 중·소형견 2마리까지 탑승할 수 있고, 기본적인 카누 이용법과 안전 교육, 구명조끼 대여가 포함되어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이 2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제6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기업 이미지 개선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주총 의장을 맡은 김승언 대표집행임원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4년은 새로운 경영진을 중심으로 과감한 변화와 실행을 실천한 한 해였다”며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새로운 경영 정책을 실천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주주총회는 회사를 성장과 재도약으로 이끄는 새로운 전환점”이라며 “주주 여러분의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업 방향과 관련해서는 “경쟁력 있는 제품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편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경영 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영 정책을 유지하며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과 기업 이미지 개선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정상궤도에 진입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준법∙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신뢰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 주력해왔다. 현재 맛있는우유GT, 아이엠마더, 불가리스, 초코에몽, 테이크핏 등 주력 제품을 통해 시장
【 청년일보 】 ㈜오뚜기가 자사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오뚜기몰에서 고객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간편 결제 서비스 ‘오뚜기페이’를 3월 정식 도입했다. 오뚜기페이는 기존의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과 달리, 사용자가 신용카드나 계좌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터치 한 번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모바일에 친숙한 2030세대와 달리 평소 결제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층도 오뚜기페이를 통해 자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몰에서 오뚜기페이를 이용하여 제품 구매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회원에게는 전체 금액의 1%가 적립되며, 국민은행 계좌로 결제하면 추가로 0.5%가 더 적립된다. 또한, 등급별 적립률에 따라 최대 6.5%까지 적립된다. 특히, 오뚜기페이 첫 결제 후 구매 확정 시 할인쿠폰도 자동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국민지갑과 연계되는 이벤트도 주목된다. 국민지갑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KB스타뱅킹 어플 내 국민지갑 쿠폰함에서 오뚜기몰 이벤트 배너를 클릭 시 오뚜기몰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오뚜기몰에서 더욱 쉽고 간편하게 오뚜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 청년일보 】 팀무신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경상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팀무신사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에 회사가 추가로 더하는 방식으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려는 임직원들이 늘자 사내 성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27일 45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2억5천만원 상당의 의류 1만5천여점을 기부했다. 산불 피해 지역에서 대피 중인 주민들에게 셔츠, 양말, 속옷 등 필수 의류를 지원하고자 뜻을 모은 것이다. 물품은 28일 이재민 대피소가 마련된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체육관에 전달된다. 팀무신사 임직원과 입점 브랜드가 함께 마련한 3억5천만원 상당의 현물과 현금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돼 재난 구호 및 산불 피해 복구에 사용된다. 한편, 팀무신사는 물품 기부에 동참하려는 입점 브랜드가 지속해서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날까지 참여 브랜드를 추가로 모집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더불어 구호에 동참하려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성금을 조성하기로 결정했다"며 "피해 지역이 하루빨리 복구되고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작게나마
【 청년일보 】 유한양행 폐암 신약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 미·영국 제품명: 라즈클루즈)가 일본에서도 시판허가를 획득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7일 미국 존슨앤드존슨(J&J) 자회사 이노베이티브 메디슨(구 얀센)의 ‘리브리반트(성분명: 아미반타맙)’와 유한양행의 렉라자 병용요법(이하 렉라자 병용)이 상피세포성장수용체(EGFR) 유전자 변이를 가진 비소세포폐암(NSCLC)에 대해 항암화학요법을 사용하지 않는 1차 치료제로 제조·판매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승인에 따라 렉라자 병용은 EGFR 유전자 변이 양성인 비소세포폐암(NSCLC)의 1차 치료로서, 아스트라제네카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 대비 무진행 생존기간(PFS)에서 우월성을 입증한 최초이자 유일한 항암화학요법 없는 다중 표적 치료요법이 됐다. 또, 부차적 평가항목인 전체 생존기간(OS) 중앙값에서도 1년 이상 개선이 기대된다. 리브리반트는 EGFR과 MET을 표적으로 하며, 면역세포를 매개로 작용하는 이중특이항체다. 렉라자는 경구용 EGFR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EGFR-TKI)다. 두 약물의 병용은 EGFR과 MET을 동시에 억제하는 유일한 분자표적치료 요법이다. 폐
【 청년일보 】 형지엘리트는 K리그 프로 축구단 FC서울과 스포츠 상품화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새로 단장한 오프라인 굿즈샵, '팬파크'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형지엘리트는 지난해 천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에 이어 K리그1까지 협력 구단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며,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성장 동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이번 계약으로 형지엘리트는 FC서울의 유니폼을 비롯한 의류 상품과 인형, 키링 등 잡화류까지 다양한 굿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된 25시즌 유니폼은 현재 FC서울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또한 새롭게 준비한 FC서울의 오프라인 굿즈샵인 '팬파크'도 이날 팬들에게 공개된다. 형지엘리트는 FC서울에 맞춰 앞으로도 팬들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우선 가족 단위 팬들을 겨냥해 마스코트를 활용한 상품을 제작하고, 여름과 겨울 시즌에 맞춰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또한 특별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더욱 다채로운 상품을 원하는 팬들을 공략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국내 프로축구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인 FC서울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 청년일보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거부권) 처리 시한을 앞두고 정부에 거부권 반대 의견서를 보냈다. 아울러 이 원장은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F4 회의)에도 돌연 불참해 상법 개정 문제를 두고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는 모양새다.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28일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에 보낸 의견서에서 "상법 개정안이 장기간의 논의를 거쳐 국회에서 통과된 현재로서는 재의요구를 통해 그간의 논의를 원점으로 돌리는 것은 비생산적이며 불필요한 사회적 에너지 소모 등 효율성을 저해한다"고 지적했다. 상법 개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 행사 시 주주보호 논의가 원점으로 회귀 돼 사실상 재논의 추진 동력을 얻기 어렵다는 취지다. 금감원은 상법 개정안에 거부권이 행사되면 자본시장법상 원칙규정 도입에 국회 합의를 기대하기 어려워서 교착상태가 장기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장에서는 정부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에 의문을 품고, 향후 자본시장법 개정 가능성에도 회의적 시각이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금감원은 상법 개정안을 공포하고 부작용 완화방안을 보완하는 게 낫다는 입장이다. 금감원은 "상법 개정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해 경영자들의 혁신적인 의사결
【 청년일보 】 제너시스BBQ 그룹은 각 매장을 운영·관리하는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사이에 담당 지역을 변경해 운영 상태를 확인하는 '교차점검'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품질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BBQ의 철학을 지키고 고객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전국 각 지역 운영 본부에 소속된 BM들이 서로 담당 매장을 바꿔 방문하며 QCS(품질·청결도·서비스)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조리 매뉴얼을 비롯한 각 메뉴들의 조리 과정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이외에도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등을 체크한다. BBQ 관계자는 "BBQ는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들이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점검과 개선을 통해 모든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아워홈은 28일 새로운 시즌을 맞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편스토랑'은 스타 셰프, 연예인들이 월별 주제에 맞는 이색 레시피를 소개하고 요리 대결을 펼치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3주에 걸친 요리 대결을 통해 우승 메뉴가 선정되며, 방송 종료 후 제품화 및 출시되어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아워홈이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 콘셉트를 적용, 아워홈의 조리 노하우가 담긴 집밥용 간편식을 선보인다. 셰프, 연구원, 마케터 등 전문가로 구성된 아워홈 평가단이 주제별 대결 메뉴 평가를 실시하며, 이후 요리 본연의 맛품질을 살린 독창적인 제품으로 구현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금일 방송에서는 ‘덮밥 메뉴’ 대결을 주제로 스타들이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최종 우승 메뉴는 4월 11일 방송 종료 후 아워홈 미식 냉동도시락 ‘온더고’ 제품으로 출시된다. 제품은 아워홈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아워홈은 자체 R&D를 통한 높은 품질 기준 아래, 전국 8개 제조 공장을 갖추고 온더고, 육가공, 김치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