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쿠팡은 다양한 방한 레저 용품을 할인하는 ‘겨울 레저 에센셜’ 기획전을 오는24일까지 열고 1천개 이상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한다고 21일 밝혔다. 1만 원 미만 상품은 ▲캠핑 원터치 토치(2천원대) ▲K2 세이프티 귀마개 (8천원대) ▲제이제이 감성 캠핑 핸들 랜턴(7천원대) 등이다. 이번 할인전에는 컬럼비아, 블랙야크, 마운틴이큅먼트 등 인기 레저 용품 브랜드 100여개가 참여해 보온을 위한 방한용품, 겨울 산행을 위한 등산용품, 스키∙캠핑 등 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할인 상품은 ▲컬럼비아 등산화(5만원대) ▲블랙야크 워크웨어 고소모 겸용 베이직캡(2만원대) ▲마운틴이큅먼트 이글 3단 스틱(2만원대) ▲어라이즈 스키 보드장갑(1만원대)등이다. 특히 스키∙보드를 즐기면 ▲아티나 바이저 보드헬멧 SK9(7만원대) ▲어라이즈 성인용 안경병용 싱글 렌즈 스키 보드 고글(2만원대), 오토캠핑을 계획하면 ▲아이두젠 모빌리티 A5 차박 텐트 도킹 쉘터(24만원대) ▲로고스 네오스 카 사이드 어닝 차박 텐트(25만원대) 등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쿠팡 관계자는 “추운 겨울에도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과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다양한 쇼핑 혜택을 담은 할인 행사 '블랙위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포인트 프로모션 ▲특가 상품전 ▲점포별 대형 할인 행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행사 기간 다양한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전 점 식품관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5%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해 현대식품관 슈퍼에서 10만·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를 5천·1만·2만원씩 지급한다. 또한 온라인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현대백화점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한 뒤 현대백화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H포인트를 지급해 준다. 지급 금액은 1등 5만원(50명), 2등 3만원(150명), 3등 1만원(300명)이다. 부문별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자켓, 맨투맨 등 패션 초특가 아이템을 선정해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장보기 특가 상품전을 선보여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한우 1등급 등심로스(100g, 1만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올 겨울 첫 수확한 딸기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점 식품매장에서 첫 수확한 겨울 딸기 5종을 선보이는 '얼리 윈터 딸기의 신세계'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긴 더위를 이겨내고 땅 속의 영양분을 가득 머금은 첫 수확 딸기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품종마다 향과 식감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설향 2만5천900원(500g), 금실 3만1천900(500g)원이 있으며, 이외에도 장희, 홍희, 만년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11번가는 경기도 광명시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1번가와 광명시는 지난 20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광명스피돔 라운지에서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안정은 11번가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교육∙육성∙컨설팅∙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인재 대상 커리어 멘토링 제공, 채용상담 진행 등 광명시 인재육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9월 11번가가 광명시로 사옥을 이전함에 따라 11번가와 광명시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면서 성사됐다. 11번가와 광명시는 향후 광명시에서 활동 중인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안정적인 기업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의 모범적인 협력사례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11번가는 협약식이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광명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품 발굴∙소싱 방법, 풀필먼트 서비스 활용법, 입점∙광고 집행을 통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전국 매장에 공식 모델 김수현과 함께한 ‘홈플대란’ 예고 포스터를 걸고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5일 크리스마스까지 4주간 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몰 전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대란 포스터 속 김수현은 홈플러스를 상징하는 시계탑 앞에서 ‘당신의 연말은 언제부터인가요?’라고 따뜻하게 질문을 건넨다. ‘홈플대란’의 시작이 곧 연말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또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연말의 끝까지 함께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23일 TV,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공식 모델 김수현이 소개하는 ‘홈플대란’ 티저 영상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홈플대란은 홈플러스가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대규모 연말 할인 행사다. 연말 파티에 가장 필요한 식품·비식품을 총망라해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올해는 인공지능(AI) 추천으로 연말에 딱 맞는 상품과 가격을 제안하고, 창고대방출까지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홈플러스만의 고품질·가성비 제품을 앞세워 연말 장보기 부담을 낮추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정준석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총괄은 “소중한 사람과 함
【 청년일보 】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20일 전라북도 군산시 장자도 지역 어촌계에 친환경 생분해성 꽃게 자망 550여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롯데마트·슈퍼가 진행하고 있는 ESG 캠페인 ‘바다愛(애)진심’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10월 수산물 프로모션을 진행, 행사 수산물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가 어촌의 해양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기부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그 결과 총 3천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되었고, 기부금 전액으로 친환경 생분해성 꽃게 자망을 구매하여 지속가능한 어업활동을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친환경 생분해성 자망은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인정받은 제품으로, 일반 나일론 어망과 달리 물속에서 유기물에 의해 분해되는 친환경 자망이다. 이번 롯데마트·슈퍼의 기부 활동은 어업 환경 파괴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어업활동을 지원해 어촌계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아낌없이 주는 바다에게 다시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의 마지막 단계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 권영인 롯데마트·슈퍼 ESG팀 담당자는 "'바다愛(애)진심'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이 품질 좋은 수산물을 구매함과 동시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브이티(VT)와 공동기획한 PDRN 리들샷 두피앰플이 론칭 방송에서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이브 1초에 2.5개씩 팔린 두피앰플 누적 판매량은 론칭 2주만에 1만개에 달한다. 올 4월 CJ온스타일에서 최초 론칭해 연달아 완판한 고영양 PDRN 리들샷의 성분을 헤어까지 적용한 성공 사례다. 피부 슬로우에이징 열풍이 두피와 헤어까지 이어지는 모습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9일 오전 뷰티풀샵 방송에서 TV라이브 업계 최초로 ‘브이티 PDRN 리들샷 두피앰플’을 선보인 결과, 16주 관리분의 준비수량이 조기매진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인기에 힘입어 12월6일 2차 앵콜 생방송을 앞두고 있다. 앞서 4일 저녁 모바일 라이브쇼 소유의 겟잇뷰티 프렌즈 브이티 PDRN 리들샷 두피앰플 방송에서도 접속자 70만명이 몰리며 1차 물량이 완판됐다. 통상 모바일 라이브 방송의 동시 접속자수가 1만명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수십배 이상의 흥행이다. ‘브이티 PDRN 리들샷 두피앰플’은 성분 기획부터 임상, 영상 제작 등 전 단계를 CJ온스타일과 브이티가 공동기획해 준비한 상품이다. 기존 리들샷 원리에 PDRN 등 다양한 고영양 성분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라방 전문 쇼호스트 4명을 전진 배치하고, 현장 생방송을 강화하는 등 고객 소통에 중점을 둔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전문성에 소통 역량까지 갖춘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 쇼호스트 4명이 진행하는 신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현장 생방송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27일 라방 전문 쇼호스트 4명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엘라이브4’를 론칭한다.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수중 생방송’을 진행했던 아쿠아리스트 출신 오찬헌 쇼호스트를 비롯해 이라은, 박은서, 최유나 등 쇼호스트 4명을 ‘엘라이브4’로 선정했다. 첫 방송에서는 오찬헌 쇼호스트가 건조한 겨울철 활용하기 좋은 ‘퓨리얼 가습기’를, 이라은, 최유나 쇼호스트가 캐주얼 패션 브랜드 ‘플라스틱아일랜드’의 푸퍼 패딩 등 아우터를 소개할 예정이다. 판매 상품을 두고 쇼호스트들이 ‘2분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벌이며 흥미를 이끌어내고, ‘퀴즈쇼’, ‘구매인증’ 등 소통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비롯해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 송출된다. 28일에는 롯데몰 광교점에서 역대 현장 생방송 중 최장 시간인 4시
【 청년일보 】 롯데슈퍼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푸드마켓 도곡점'을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으로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그랑그로서리’란 소비자들의 먹거리 고민을 해결해줄 그로서리 전문마켓이라는 의미를 담은 롯데마트∙슈퍼의 단독 매장 콘셉트다. 이번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은 롯데슈퍼 1호 그랑그로서리 매장이자 SSM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400여평 규모의 식료품 전문 매장이다. 식료품 전문 매장인 만큼 점포 내 취급하는 식료품 수는 롯데슈퍼에서 가장 많은 약 5천개에 달한다. 이는 일반 롯데슈퍼 점포에서 취급하는 식료품 수 대비 약 30% 많은 수치다. 롯데슈퍼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은 델리 식품 진열 면적을 기존 보다 2배 늘린 ‘델리 아일랜드(100㎡∙30여평)’를 전면 배치해, 고객들의 식사 한 끼 메뉴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델리 아일랜드는 김밥,초밥,치킨 등으로 구성한 즉석 제조 먹거리 코너 ‘요리하다 키친’과 소용량·가성비 한 끼 콘셉트 ‘요리하다 월드뷔페’, 프리미엄 반찬 코너 ‘도시곳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롯데슈퍼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은 델리 상품수를 기존 대비 약 30% 늘린 총 200여개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서울 성동구에 최초의 혁신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를 오는 22일 오픈한다. 21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N 성수'는 총 5개층, 면적 약 1천400평(4천628㎡)으로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 규모이며, 이중 1~3층이 판매 공간으로 운영된다. 올리브영N 성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새로운 상품 큐레이션을 제안하는 매장이다. 미래 지향성을 나타내는 새로움(New)과 다음(Next), 브랜드와 트렌드를 인큐베이팅한다는 의미의 둥지(Nest), 고객 및 협력사 관계(Network)의 등 무한한 확장성과 가능성을 제곱(N)으로 표현했다. 올리브영은 성수 지역이 최신 뷰티·패션·식음료(F&B) 트렌드의 중심지인 만큼, 1호 혁신매장을 이곳에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지인처럼 여행하기(Travel like the locals)'가 글로벌 MZ세대의 트렌드가 되면서 성수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한 상황도 고려했다. 올해 1~10월 성수 지역 내 올리브영 매장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90% 늘었는데, 같은 기간 외국인 매출은 300% 가까이 급증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한국은 물론 글로벌
【 청년일보 】 치킨 브랜드 bhc가 기존 매운맛 치킨을 한층 더 진화시킨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다. 21일 bhc에 따르면 '내슈빌 퐈이어킹'은 매운맛을 선호하지만 일부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극강의 매운맛은 아닌 누구나 대중적으로 다 같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게 매운맛'의 신메뉴다.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 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내슈빌 퐈이어킹'은 고추, 기름이 함유된 정통 내슈빌 스타일의 매콤한 오일 소스를 바삭한 치킨에 입혀 매콤한 맛과 소스의 풍미를 동시에 느끼게 했다. 또한 빨간색 소스와 스모크 향이 매운맛의 여운을 남겨 주는 것이 특징이다. '윙&봉'·'콤보'·'스틱' 등의 조합 구성 메뉴들과 '후라이드'·'내슈빌 퐈이어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후라이드·퐈이어킹)' 치킨을 판매하는 등 각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구성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코울슬로와 케이준프라이를 세트로 구성했다. 단, '반반치킨' 주문 시에는 '코울슬로'만 제공한다. bhc 관계자는 "특정 마니아층을 겨냥해 강력한 매운맛을 제공하기보다는 대중적으로 많은 분들이 매운맛을 맛있게 즐기는 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제품"
【 청년일보 】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제공하는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스토어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한국소비자평가(KCA) 주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을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제품만족도 ▲배송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온라인스토어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배달용품을 판매하던 기존 배민커넥트 전용몰을 라이더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이전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온라인스토어다. 특히 배달 라이더만을 위한 ‘배민 라이더웨어’를 제작·출시했다는 특징이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현장 배달종사자의 의견과 수요를 꼼꼼히 반영해 라이더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출시됐다. 실제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탄생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배달의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섬세히 담아 실용성뿐 아니라 모든 사용자들이 착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