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대상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에서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간편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된다. 한 알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3분 만에 육수 베이스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정승인 대상 Global기획마케팅실장은 "K-열풍에 힘입어 한식을 직접 만들어 먹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글로벌 시장에 특화된 한식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다양한 입맛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오푸드 제품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이 한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생활문화기업 LF는 자사 브랜드의 중고 거래를 활성화하고 패션 자원 순환을 실현하기 위해 리세일 마켓 서비스 '엘리마켓(L RE:Market)'을 정식 론칭 했다고 16일 밝혔다. '엘리마켓'은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는 중고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회사 '마들렌메모리'와의 제휴를 통해 LF의 주요 브랜드 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 거래 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고객이 '엘리마켓'에 중고 의류 판매를 신청 하면 '엘리마켓'이 물품 수거, 검수 및 매입가 산정, 등급 분류, 창고보관, 재판매까지 모든 절차를 일괄 진행한다. 중고 의류를 제공한 고객에게는 LF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리워드(L RE:Ward)'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고객은 이 리워드를 LF몰 내 새 상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보상 리워드 규모는 브랜드, 품목, 제조 연도별로 상이하게 책정되며, 리워드 사용 기한은 5년이다. '엘리마켓'을 통해 현재 판매 가능한 브랜드는 헤지스(남성, 여성, 액세서리, 골프), 닥스(남성, 여성, 액세서리, 골프), 마에스트로, 알레그리, 바네사브루노, 아떼 바네사브루노, 이자벨마랑, 빈스, 레오나드, 아
【 청년일보 】 무신사는 구글과 손잡고 대학(원)생 대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상제는 무신사의 고객인 Z세대가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구글 범용 AI 어시스턴트 제미나이(Gemini)의 AI 영상 생성 기능인 비오(Veo)를 활용해 대학(원)생들이 8초짜리 영상을 제작하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공모전이다. 참가자들은 무신사 박스를 테마로 제미나이의 AI 기술을 활용해 8초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해시태그 ‘#8초VEO챌린지와 함께 참여자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릴스에 업로드하고 무신사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무신사 박스를 통해 언박싱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설렘을 담아냈다. 영상 공모는 16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총 65명을 선정해 무신사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 지원 쿠폰, 300만원 상당의 경품 등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취향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에 구글과 함께 진행하는 영상
【 청년일보 】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MUJAGI)'의 팝업 전시를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에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무자기는 도예가 심보근이 지난 2019년 론칭해 한국의 미와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테이블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본질에 충실한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해 자연의 형상에서 얻은 영감을 간결하고 담백한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1월 1일~9월 13일) 무자기의 29CM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5% 이상 증가했다. 프리미엄 테이블웨어에 대한 젊은 층의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29CM와 협업한 단독 콘텐츠와 '이구홈위크' 등 할인 기획전에 적극 참여한 점이 성과로 이어졌다. 시그니처 라인인 '꽃 시리즈'는 순백자 위에 꽃잎 개수를 달리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식기는 물론 생활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에서는 29CM 단독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29CM를 상징하는 숫자를 활용해 29개 꽃잎으로 디자인한 '플라워 29 버드 볼'을 판매한다. 또한 무자기의 스테디셀러와 신상품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정 금액 이상
【 청년일보 】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린 라운지'는 골퍼들에게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골프장 전용 식음 브랜드다. 올해는 '골프 트립'을 콘셉트로 시즌별 세계 각국의 이색 메뉴와 전통 한식을 재해석한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이번 가을 시즌 콘셉트는 '다낭 화이트비치'로, 베트남 현지 풍미를 담은 신메뉴 5종을 마련했다. 레몬글라스 돼지구이와 짜조, 춘권, 에그분보싸오(볶음쌀국수), 망고 등을 한 접시에 담은 '다낭 스타터 플래터'를 비롯해 '매운 등뼈 쌀국수'와 '얼큰 새우국밥', '레몬글라스 돼지갈비 라이스'와 '스파이시 해물 철판 볶음밥'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제철 식재료로 완성한 한식 신메뉴도 출시한다. 가을 제철 채소를 활용한 '뿌리채소 솥밥과 메로구이 반상'과 '불고기 비빔밥 반상' 등 반상 메뉴 4종과 '고추장 삼겹 직화구이' 등 주류와 어울리는 메뉴도 함께 출시했다. 신메뉴는 솔모로CC, 로얄링스CC, 샴발라CC 등 아워홈이 운영하는 국내 골프장 스타트하우스 및 클럽하우스에서 제공되며
【 청년일보 】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다문화교육협의회와 '다문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경기 시흥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Kids영업부 염승윤 상무, 영유아다문화교육협의회 최봉례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 가정 영유아 증가 추세에 맞춰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이를 통해 다문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까지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다문화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다문화 영유아·영유아 시설 관계자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다문화교육협의회와 함께 다문화 학부모 대상 온라인 쿠킹 클래스, 다문화 요리 체험 등 다양한 다문화 가정 맞춤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같은 협업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아동들이 양질의 성장 환경을 제공받는 것은 물론, 한국 사회에서의 공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
【 청년일보 】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는 미국 최대의 화장품 유통기업 울타 뷰티(Ulta Beauty)의 멕시코 1호점에 신규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멕시코 1호점은 지난 8월말 울타 뷰티가 미국 이외의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 오픈한 오프라인 매장이다. 멕시코 시티의 유명 쇼핑몰 '안타라 패션 홀'(Antara Fashion Hall) 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세계적인 명품 부티크와 까사 팔라시오(Casa Palacio) 백화점, 시네멕스(Cinemex) 멀티시네마 등이 입점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토니모리는 매장 오픈과 함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라인를 비롯, '팬더의 꿈' 라인, 아임 마스크 시트, 원더 히알루론산 라인 등 인기 스킨케어 제품군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울타 뷰티의 멕시코 내 매장 확대에 발맞춰 입점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최근 울타 뷰티는 멕시코주(州)의 대도시 메테펙에 소재한 대형 쇼핑몰 '갈레리아스 메테펙'에 2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멕시코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 확장을 가속화 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현재 미국, 멕시코 등 북미 주요 시장에서 울타 뷰티, 타깃(Target) 등 대형 유통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
【 청년일보 】 오뚜기는 신제품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소비 형태가 변화하면서 '소량·간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잡채를 즐길 수 있도록 잡채 냉동 간편식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재료 손질과 간 맞추기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와 프라이팬으로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현재 각종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집에서도 수고로운 조리 과정 없이 잡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활 패턴과 니즈에 맞는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SKT의 멤버십 구독 서비스 'T우주패스' 회원들에게 할인 쿠폰 2장 또는 황금알치즈볼 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T우주패스'는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를 비롯해 편의점·카페 할인, 쇼핑 포인트 적립 등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혜택들을 고객이 직접 구성할 수 있는 SKT의 회원 전용 구독 서비스다. 이번 프로모션은 T우주패스 회원 중 BBQ 혜택을 선택해 구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월 BBQ앱을 통해 치킨 주문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장 또는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 중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SKT의 구독 플랫폼 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한층 더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T우주패스와의 파트너십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혜택 확대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확대해 BBQ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옥토버페스트만을 위해 연 1회 한정된 양만 생산하는 '파울라너 옥토버페스트'를 올해도 국내 독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뮌헨에서 9월 중순부터 약 2주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맥주 축제로 뮌헨에 기반을 둔 단 6개 양조장의 맥주만 판매된다. 파울라너 옥토버페스트 맥주는 그 중 하나로 축제에서 판매되는 맥주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파울라너 옥토버페스트는 한정량만 생산으로 국내에서는 생맥주 제품만 일부 업장에서 소진시까지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0일부터 'CJ 프레시웨이'가 식음 서비스를 운영중인 12곳의 골프장에서 파울라너 옥토버페스트 생맥주를 판매한다. 특히, 시흥 '솔트베이 GC', 가평 '프리스틴밸리 GC', 용인 '세현 CC' 3곳에서는 미니 팝업 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며, 옥토버페스트 생맥주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파울라너 골프공 및 독일식 안주 등이 제공되는 뽑기 이벤트 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남해 독일마을'에서 열리는 '제13회 독일마을 맥주축제'에도 파울라너가 메인 브랜드로 참여해 옥토버페스트 생맥주를 선보인다. 축제에서는 옥토버페스
【 청년일보 】 SPC 배스킨라빈스는 최대 50%까지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포인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싱글레귤러, 파인트, 패밀리 3종 등 다양한 사이즈를 대상으로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에서 행사 제품을 구매하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멤버십 계정 바코드를 스캔하면 20%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여기에 해피포인트로 전액 결제 시 추가 할인이 제공돼, 최대 50%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 진행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멤버십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브랜드 bhc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야구 팬들이 경기 현장의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일정 금액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팀을 선택하면 된다. 첫 응모 이후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오는 29일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티켓은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각 경기별로 5명을 추첨해 1인 2매씩 제공되며, 경기 일정과 좌석은 내야 지정석으로 랜덤 배정된다. 당첨자에게는 지류 티켓이 앱 등록 주소로 배송되며, 세부 사항은 bhc 자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bhc 관계자는 "KBO 포스트시즌 흥행 열기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스포츠 협업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