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대상그룹은 교원그룹과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지난 2019년부터 교원그룹이 운영해 온 투자 연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에듀테크·라이프스타일·ICT 등 매년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원그룹과 상호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활동에 나선다. 특히 푸드테크 및 바이오 분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스타트업의 기술검증(PoC) 및 상업화를 위한 협업, 직·간접 투자 연계 등 체계화된 인큐베이팅 지원, 스타트업 판로 확대 및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대상그룹은 지난 2021년부터 유망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지원과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맞춤형 플랫폼·대체식품·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대상그룹은 앞으로도 주력사업과 연관성이 높은 푸드테크 분야 뿐만 아니라, 환경과 인구 변화에 발맞춰 ESG·바이오·실버케어 등 신규 성장 동력
【 청년일보 】 SPC 배스킨라빈스가 제품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평점을 받아 기대감을 높인 '블랙 슈가 밤'을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블랙 슈가 밤'은 달콤한 밀크티와 짭짤한 까망베르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아이스크림에 '흑당(블랙슈가)' 리본을 두른 풍미 가득한 티(Tea) 플레이버다. 배스킨라빈스는 MZ 세대로부터 인기 카페 메뉴로 자리 잡은 '흑당 밀크티'를 오랜 연구 끝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해냈다. 배스킨라빈스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맛 만족도와 콘셉트 등 여러 지표에서 내부 소비자 평가 7.0점 만점에 종합 5.5점 이상을 받은 제품을 선별 출시를 하고 있다. '블랙 슈가 밤'은 최고점에 가까운 종합 6.2점을 기록하며 '맛의 끝판왕'이라는 의미로 제품명이 '게임오버'라고 불리는 등 R&D(연구개발)센터 담당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신제품은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과 함께, 흑당이 물결처럼 찐득하게 흘러내려 호랑이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특히, '흑당 밀크티'라는 대중적인 소재로 선호도 높은 맛을 구현하고, 까망베르 크림치즈로 특별함까지 더해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 청년일보 】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천여개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에 맞춰 전국 SPC 매장에 설치된 NFC(비접촉식) 결제 단말기를 포스(POS) 시스템 및 결제망(VAN)과 연동 개발해 애플페이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NFC 호환 단말기를 보유한 SPC 매장에서는 애플 모바일 기기(아이폰, 애플워치 등)를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오는 29일부터 SPC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 시 SPC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현대카드 앱을 업데이트한 후, 해피포인트 멤버십과 연동만 하면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SPC는 그간 해피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온가운데, 이번에 '애플페이'까지 도입하면서 고객에게 한층 편리하고 강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MZ 세대
【 청년일보 】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 아웃백은 토마호크 에디션 또는 포터하우스 에디션과 파스타, 음료, 커피 등으로 구성된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Perfect Bone-in Steak Edition)'을 전국 매장을 통해 동시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은 아웃백의 대표 메뉴인 토마호크 혹은 포터하우스를 메인으로 파스타 1종(투움바·알리오올리오·폭립&미트·아라비아따 중 택1)과 스페셜 스파클링 2잔, 커피 2잔, 홈메이드 수프 2잔으로 구성해 가장 완벽하게 본인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출시됐다. 이와 함께 아웃백은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에 맞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파스타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파스타는 레인지랜드 립레츠와 바비큐 소스로 맛을 더한 볼로네제 파스타인 '폭립&미트 파스타', 각종 해산물을 올리브오일에 볶고 매직 크럼블로 풍미를 더한 오일 파스타 '스파이시 씨푸드알리오올리오', 갈릭 오일에 각종 해산
【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로 매년 3월 22일에 시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며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코웨이는 캠페인에서 ▲수도꼭지 잠금 확인 ▲양치 시 물컵 사용 ▲세면 시 수도꼭지 잠근 채 씻기 ▲설거지 시 설거지통 활용 등 생활 속에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독려하며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전했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깨끗한 물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물·공기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물·공기와 관련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 청년일보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10년간 국내 최다 판매 카스테라'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지난 2012년 9월 1일부터 지난해 8월 31일까지, 10년간 1천8백만여 개(1천843만9천498개) 판매됐다. 파리바게뜨는 판매 증빙 자료와 시장조사 보고서, 유통 관련 문서, 미디어 기록 공시 자료, 제 3자 확인서 등을 제출하고 한국기록원의 검토와 심사를 거쳐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지난 1988년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은 스테디셀러로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국내산 꿀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 노력의 결과 '10년간 국내 최다 판매 카스테라'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세계기록위원회 (WRC, World Record Committee), 유럽연합 (EU) 등 세계적으로 저명한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도 인증 심의를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RI 한국기록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매장 운영 관리에 핵심인 '슈퍼바이저(Supervisor, 운영과장)' 명칭을 '비지니스 매니저(BM, Business Manager)'로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계는 매장 관리자를 슈퍼바이저 또는 SV라고 부르고 있다. BBQ는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슈퍼바이저 대신 비지니스 매니저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파트너의 역할로서 수평적인 소통과 본사의 성공 노하우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장황한 정책보다 직책에서 거리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을 과감히 탈피하기 위해 비지니스 매니저로 명칭을 변경했다"면서 "앞으로도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올해 2월 한달간 서울·인천·대전·광주·부산·제주 등 8개 도시에서 11회에 걸쳐 상생경영·동반성장을 위한 '2023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BBQ는 현장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직접듣고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달 20일에는 '제6기 동행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올해 마케팅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패밀리들의 애로사항 수렴
【 청년일보 】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은 이달 23일 '미국 3대 피자'를 선보인다. 피자몰은 신메뉴에 미국 3대 대표 피자 지역으로 잘 알려진 뉴욕·디트로이트·시카고의 스타일을 담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뉴욕더블치즈피자·디트로이트슈퍼수프림피자·디트로이트멜팅치즈피자·시카고핫미트디아볼라로 구성된다. 뉴욕 스타일의 '더블치즈피자'는 모짜렐라·고다·체다치즈 등 3가지 치즈가 함께 어울러져 풍미 깊은 치즈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트로이트 스타일의 피자로는 오븐에 두 번 구워 가장자리까지 맛있는 팬피자 '슈퍼수프림피자'와 모짜렐라·까망베르·체다치즈·크림치즈 등 4가지 치즈가 결합된 사각피자 '멜팅치즈피자'를 출시했다. 시카고식 스타일로는 소불고기와 매콤한 특제 토마토 소스로 만들어진 '핫미트디아볼라' 딥디쉬 피자를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치즈를 활용한 샐러드바 메뉴 토마토볼로네제파스타·멕시칸타코치킨·케이준필라프·뉴올리언즈맥앤치즈·콘치즈그라탕·LA베이크드포테이토도 함께 선보인다. 이랜드 피자몰 관계자는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피자몰은 한결 같은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이번에 새롭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내달 5일까지 더현대 서울 2층 프린트베이커리 매장에서 '유야 하시즈메' 작가의 대표 작품 시리즈 'EYEWATER' 10여 점을 선보이는 전시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야 하시즈메는 글로벌 아트씬과 마켓 등에서 큰 주목 받고 있으며 일본은 물론 유럽 등 다수의 국가에서 대규모 개인전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작가다. 이번 행사 기간 원화 10여 작품 전시 외에도 엽서·컵 등 다양한 굿즈들도 판매한다. 또한, 1층에 대표 작품을 형상화한 6m 높이의 거대한 에어벌룬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교촌 구매윤리 선포식'을 열고 협력사와의 상생 결의를 다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21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선포식은 본사 임직원을 비롯해 원부자재 협력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포식은 급변하는 대내외적 환경 변화 속에서 30여년간 지켜온 교촌의 경영철학인 정도·상생·책임의 정신을 되새겨 협력사와 서로 돕고 함께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촌은 구매윤리헌장을 발표하고, 구성원에게 구매윤리 의식 제고 및 협력사와의 상호 신뢰 문화 구축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교촌이 제2창업 정신으로 내세운 '해현갱장(본질을 유지하며 새로운 것을 더한다)'에 기반한 것으로, 기존 경영철학인 정도경영∙나눔경영에 책임경영 정신을 더했다. 교촌은 선포식에 앞서 상생의 구매 실천을 내실화하기 위해 '교촌 구매윤리 지침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향후 경영 비전과 구매윤리헌장은 물론 각각의 이해관계 안에서 올바른 결정을 도울 구매윤리 가이드 및 행동 기준 Q&A를 구체적으로 담았다. 올해로 32주년을 맞은 교촌그룹은 지난해 해현갱장을 공표하고 100년 기업
【 청년일보 】 쿠팡은 이달 26일까지 단 일주인 간, 와우회원 대상으로 '버거킹 반값 세일 최대 51% 할인'을 진행한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버거킹 인기 메뉴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E쿠폰 구매를 통해 버거킹 메뉴를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버거의 정통 강자 버거킹과 쿠팡이 함께 하는 첫 브랜드데이다. 신메뉴를 포함한 인기 세트·단품 메뉴까지 총 10가지 할인 메뉴를 구성했다. 버거킹과 협업해 단일 행사에서 이처럼 다양한 메뉴를 할인하는 것은 쿠팡이 처음이다. 메뉴 구성은 진한 훈연 향과 불 맛을 자랑하는 신메뉴 '스모키바비큐'가 포함된 스모키바비큐 와퍼·롱치킨버거·콜라(R) 2잔, 스모키바비큐X·불고기와퍼주니어·콜라(R), 치킨킹·와퍼주니어·콜라(R) 2잔, 비프불고기버거·콜라(R) 1잔, 치즈와퍼주니어·콜라(R) 1잔 등 꾸준히 인기있는 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 마켓 '쿠팡트래블'의 티켓·패스 내 E쿠폰·호텔뷔페 카테고리를 통해 진행된다. 해당 카테고리는 여행 고객들이 전국 각지에서 식음료를 할인된 가격에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세계 최대 한류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을 통해 한류 문화와 함께 소주 알리기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18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KCON 2023 THAILAND'의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 K-컬쳐 행사에서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시음행사를 열고 소주 음용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태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12%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참이슬 브랜드에 대한 현지인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어 과일소주의 인기가 가장 많고, 최근 참이슬 후레쉬의 유흥 판매도 현지인 음용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KCON 2023 THAILAND 내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참이슬 후레쉬와 과일소주 5종(자몽·청포도·자두·딸기·복숭아에이슬)을 선보였다. 포토존·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류팬들에게 시음 및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K-소주 대표 브랜드 참이슬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특히, 한국 유명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영재'가 진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