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경영혁신과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 및 포상하고 기업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코웨이는 ▲다양한 ESG 활동 진행 ▲고객 중심 경영 실천 ▲제품·품질 혁신 ▲차별화된 기술 개발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코웨이는 사회 및 환경, 협력사와 관련한 ESG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블루휠스 휠체어 농구단, 물빛소리 합창단 등의 운영을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과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등을 통해 소중한 자연의 가치를 지키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자원순환 실현을 위해 개발부터 구매, 회수,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전 단계에서 환경적 요소를 고려하고 있다. 협력사가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
【 청년일보 】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이마트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30주년 창립기념 2주차 행사를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는 가족 모임이 늘어나는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육류·보양식·제철 과일 등 신선 먹거리부터 가공·일상 등 생필품들을 최대 50%할인·1+1 행사로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호주산 소고기부터 한우 국거리·불고기, 돈육, 토종닭 등 연말 대표 인기 상품인 육류 대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100g, 냉장)'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종적으로는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는 '호주산 찜갈비(100g, 냉장)'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가에, '호주산 척아이롤·부채(100g, 냉장)'도 할인가에 기획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가 준비한 호주산 소고기 전체 물량은 일주일간 약 170여톤으로, 이마트는 사육 및 도축 두수 증가로 호주산 소고기 시세가 하락세를 보일 때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행사를 기획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7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크크쇼핑(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크레이지쇼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혜택 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 등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인 결과, 누적 조회수 1천700만 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과 TV홈쇼핑에서 먹방 생방송을 선보였으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하는 등 미디어 커머스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크크쇼핑'은 롯데홈쇼핑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를 수료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패션, 뷰티, 생활,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 체험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젊은 고객 유입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크
【 청년일보 】 위니아가 기업회생절차를 통한 기업 정상화를 조속히 이루고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로서의 지속성을 이어가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지난 10월 기업 회생절차 개시신청서 제출 이후 김치냉장고 생산 공장 운영을 중단했던 위니아는 지난달 20일 딤채 생산공장의 재가동을 완료하고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생산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가 딤채를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 할 수 있다. 위니아는 생산공장 재가동으로 제품생산의 총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위기
【 청년일보 】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5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초코 시트와 크림, 초코볼이 들어있는 초코 케이크 '윈터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트리를 딸기로 표현한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트리' ▲빙하 속 북극곰의 모습을 표현한 생크림 케이크 '윈터 베어' ▲레드 글레이즈로 완성된 딸기 케이크 '레드 글레이즈' ▲이탈리아산 밀가루에 과일 원료들로 만든 '골든 파네토네(한정수량)' 등 5종이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이탈리아 작가 '앨리스 발렌티(Alice Valenti)'와 협업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이국적인 시칠리아 지역 전통 패턴 등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표현했다.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4일 오후 7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해피콘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 외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 플랫폼에서는 7일부터 20일까지 시즌 케이크 4종을 픽업 사전 예약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사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가 자사 올해 외식 솔루션 진행 건수가 전년 대비 6배 증가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외식 솔루션은 외식사업 초기부터 성장기, 성숙기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브랜드 기획, 메뉴 개발, 매장 운영 등 분야도 다양하다. 이를 통해 외식 사업자는 사업 확장을 도모하고, CJ프레시웨이는 고객 충성도 강화와 추가 매출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컨설팅' 사례가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브랜드 컨설팅'은 브랜드 론칭을 위한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등을 포함한 CJ프레시웨이만의 원스톱 컨설팅이다. 이에 따라 셰프, 디자이너 등 외식 솔루션 전문 인력이 사업 시작 단계에서부터 참여한다. CJ프레시웨이는 포화된 외식시장에서 생존 전략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을 택하는 사업자가 많아졌다는 점에 주목해 '브랜드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지난해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외식업종 브랜드 수는 9천422개로, 지난 2020년과 대비해 4.9% 증가했다. 올해 주요 브랜드 컨설팅 성과로는 '두가지컴퍼니(두가지떡볶이 본사)'의 국 전문 브랜드 '국영웅' 사례가 있다.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온스타일 어워즈'를 개최해 한 해를 빛낸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총 10억원 규모의 쇼핑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최대 85%의 혜택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최근 1년간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63개를 선정했다. 올해 가장 높은 주문수량을 기록한 카테고리는 패션이다. 컨템포러리 패션브랜드 '더엣지'는 2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를 통틀어 올해도 1위를 기록했다. '더엣지'는 지난 2011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다. 올드머니룩부터 캐주얼룩까지 트렌드와 스타일을 모두 잡아 대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써 입지를 굳혔다. 올해 패션에서 재구매율이 가장 높았던 브랜드는 '지스튜디오'인 것으로 집계됐다. 뷰티에서는 홈케어 열풍이 지속되면서 '메디큐브', 'AHC', '달바' 등의 브랜드가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AHC는 재구매율 1위를 달성하며 고객들의 취향 쇼핑에 힘을 실었다. 또한 10만명 이상의 재구매 고객을 보유한 '달바'는 오는 16일 토요일 TV방송에서 원데이 특집전을…
【 청년일보 】 CU는 초저가 PB(Private Brand)인 득템 시리즈가 NB 상품들을 제치고 각 카테고리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득템 시리즈는 CU가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로 라면, 계란, 김치, 티슈, 즉석밥 등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보다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올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달 CU의 득템 시리즈 단품별 판매량을 살펴 보면, 40여 종의 상품 중 약 25%에 달하는 10종이 해당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판매량 1위 득템 상품은 ▲계란 ▲치즈 핫바 ▲닭가슴살(블랙페퍼 맛) ▲김치볶음밥 ▲콰트로 치즈 피자 ▲순살 치킨 ▲김부각 ▲각티슈 ▲롤티슈 ▲휴대용 티슈다. 생란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계란 득템은 2위 상품 대비 무려 2.4배나 높은 판매량 차이를 보이며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HACCP 인증을 받은 농가와 대규모 판매 계약을 통해 고품질의 생란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덕분이다. 아울러 닭가슴살 역시 기존 NB 상품 대비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고객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득템시리즈의 또
【 청년일보 】 이마트24가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소재 이마트24 대회의실에서 아동용 용돈 관리 앱 '퍼핀'을 운영 중인 레몬트리(이하 퍼핀)와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24와 퍼핀은 이번 MOU를 통해 ▲양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마케팅 전개 ▲협업 상품 개발 ▲양사의 온∙오프라인 인프라 활용한 브랜드 홍보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이민희 레몬트리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퍼핀은 만 7세 이상 자녀를 위해 계좌 없이 만들 수 있는 교통카드 겸용 용돈카드다.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은 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지만, 퍼핀에서는 자녀 휴대폰 인증을 기반으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사이에서 알파세대 용돈카드로 입소문이 난 퍼핀카드는 출시 7개월 만에 회원 수 17만 명을 돌파했으며, 구글플레이가 발표한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에도 선정됐다. 아이들은 퍼핀카드로 KB국민카드 가맹점에서 대부분 결제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퍼핀카드의 주요 결제처는 편의점이 1위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국제기준에 걸맞은 수준의 식품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7일 신세계푸드는 올해 국제 숙련도 잔류농약, 영양성분 2개 부문 분석 능력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제 숙련도 평가는 시험기관의 분석 능력을 평가해 시험의 신뢰도를 검증하는 국제 공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대학 및 민간 분석기관 등이 참가해 시험 품질을 검증받고 있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영국 식품환경연구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잔류농약 국제 숙련도 평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FAPAS 프로그램은 전 세계 기관들과 잔류농약·중금속·식품첨가물 분야 등에서 숙련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비교하는 농·식품 화학 분석 능력 평가로, 신세계푸드는 7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전 세계에서 참여한 기관들은 동일 샘플을 분석하고 결과를 비교하여 평가하게 되며 실험실간 오차범위를 산정한 Z-score값이 ±2 이내일 경우 양호, 0에 가까울수록 최우수 수준으로 분석 능력이 우수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번 평가에서는 78개 기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