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은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자사가 엄선한 K뷰티 패키지가 각 회원 정상에게 공식 선물로 제공됐다고 2일 밝혔다. 올리브영의 K뷰티 패키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스널 케어 등 K뷰티 주요 카테고리 상품 17종으로 구성됐다. 혁신적 품질과 트렌디한 감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받는 K브랜드 가운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을 선별했다. 유망 중소·인디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폭넓게 포함해 K뷰티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구성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를 상징하는 신라 금관과 전통 매듭에서 영감을 받아 원목 소재와 자개를 활용한 디자인을 통해 한국적 아름다움의 정수를 표현했다. 올리브영은 정상 선물 외에도 정부 대표단과 고위 관리, 기자단을 위한 K뷰티 기념품 약 8천세트도 협찬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2025년 APEC 회원 정상 선물 채택은 올리브영과 중소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온 K뷰티 산업 생태계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상징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이 세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K뷰티 산업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오는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3∼12일 수험생 응원을 위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초콜릿과 캔디류 등 간식과 수능일에 필요한 보온 도시락, 손목시계, 핫팩 등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웰푸드와 해태, 오리온 등 10개 브랜드의 초콜릿, 캔디, 젤리류를 2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능 응원용 선물로 꼽히는 '페레로로쉐 콜렉션 T9'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반값에 판매한다. 수능 당일 점심 식사를 위해 필요한 보온 도시락과 보온병 등은 최대 50% 할인한다. 락앤락 수능 기획 텀블러 6종은 기존 모델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이고, 써모스 보온·보냉 품목은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한다. '수능합격 손목시계'는 정상가에서 20% 할인해 1만원대로 선보이고 시험장 내부 보온을 위한 방석과 담요, 쌀쌀한 날씨에 대비한 핫팩 등도 행사가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 한 달간 서울대 기술지주자회사 '밥스누'와 협업해 출시한 '약콩두유 빵 시리즈' 6종(행운의약콩쿠키선물세트 제외)을 2개 이상 구매하면 30% 할인한다. 이마트는 오는 11일 '빼빼로 데이'를 앞
【 청년일보 】 국내 식품업계가 '집밥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 대상 청정원, 아워홈, 하림 등 주요 식품기업들은 간편하게 집밥을 완성할 수 있는 간편조리식과 소스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홈쿡·홈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양념 제품군 확대"...대상 청정원, 고기 양념장 2종 출시 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상 청정원은 한우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려주는 고기 양념장 신제품 '한우갈비양념'과 '한우불고기양념' 2종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소비자들이 시판 고기 양념장에 과일이나 채소 등을 직접 더해 사용하는 소비 행태에 주목해, 기존 자사 양념장 대비 과일·채소 원료 함량을 1.9배 이상 늘린 양념장을 선보였다. 큼지막하게 넣은 원물 덕분에 별도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집에서 만든 수제 양념장처럼 풍부한 맛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량은 실제 소비자의 조리 패턴에 맞춰 세밀하게 설계됐다. 불고기(600g)와 갈비(1kg) 등 대표 고기 구매 단위에 맞춘 양념 비율로, 별도 계량 과정 없이 보다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쿠팡, 컬리, B마트, 네이버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
대형마트 업계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를 위한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는 본격적인 초가을이 찾아오면서, 각 업체들은 제철 음식 등 밥상 물가를 낮추기 위해 역량을 총집중하고 있다. 이번 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어떤 상품을 최적가에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주] 【 청년일보 】 대형마트 업계가 쓱데이·땡큐절·홈플런 등 대표 할인 행사를 앞세우며 소비자 잡기에 나선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은 본격적인 가을철과 초겨울을 맞아 제철 먹거리 할인은 물론, 전자·가전기기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의 본격적인 가을철 할인 경쟁이 시작됐다"며 "다가올 겨울철에 앞서 '쟁여템(대량 구입해 보관하는 상품)'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언급했다. 실제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은 최고 수준의 할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상상 그 이상의 할인"…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 '쓱데이' 할인 행사 개최 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는 오늘까지 '2025 쓱데이' 할인 행사를 선보
【 청년일보 】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며, 청주공항을 '지역성과 글로벌 감각이 공존하는 미식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1층 입국장 일반구역은 'Welcome to Chung-ju'를 콘셉트로 청주 로컬 맛집과 특산물을 중심으로 구성했고, 2층 출국장 일반 및 격리구역은 'Going Global' 콘셉트로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국내 대표 브랜드를 조화롭게 배치했다. 첫 오픈 매장으로는 이달 초, 1층 입국장 일반구역에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호떡'을 프리미엄화한 '미스터호떡'과 지역 전통 분식 맛집 '육거리 소문난 만두'와 영주의 '나드리분식'이 협업한 '백년가게' 매장 등이 가장 먼저 문을 열었다. 이후 '투썸플레이스', 프랑스산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 프랑스 명장이 운영하는 정통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 글로벌 한식 전문점 '한와
【 청년일보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은 '스노우 치즈 쉑' 등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시즌 메뉴는 '스노위 치즈(Snowy Cheese)'를 테마로, 포근한 겨울 눈처럼 부드럽게 녹아드는 치즈의 풍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인 '스노우 치즈 쉑'은 블랙 앵거스 비프 패티 위에 아메리칸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더한 치즈 버거다. 함께 선보이는 '갈릭 치즈 프라이'는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에 파마산 치즈를 뿌리고 갈릭 마요 소스를 곁들였다. 쉐이크쉑의 인기 도그 메뉴인 '베이컨 체다 도그'는 비프 소시지에 진한 치즈 소스와 애플 우드 칩으로 훈연한 베이컨 토핑을 더했다. 스노위 치즈 시리즈와 페어링 하기 좋은 '체리 아몬드 레몬에이드'도 겨울 시즌 한정 음료로 선보인다. 신제품은 연말까지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쉐이크쉑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쉑데이' 프로모션 기간에는 '스노우 치즈 쉑' 구매 시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7일부터 2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에서 랜덤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100% 사용한 MR-PET(Mechanical Recycled PET, 기계적 재활용 페트) 칠성사이다의 두 번째 광고 펭귄 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100% 재생 MR-PET 도입을 알리고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제품 콘셉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신규 광고 1탄 철새 편에 이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펭귄 편에서는 먹이를 구해야 하지만 천적이 두려워 바다에 뛰어들기를 주저하는 펭귄들이 등장한다. 이후 용감한 펭귄 한 마리가 먼저 바다에 뛰어들며 다른 펭귄의 행동을 이끄는 자연 속 리더의 모습을 통해 칠성사이다의 선구자적 행동과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국내 최초 100% 재생 MR-PET을 포함해 음료업계 최초 수출, 최초의 무라벨과 초경량 생수 출시 등 최초의 도전이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출시나 기술 혁신에 그치지 않고 업계 전반을 바꾸는 변화의 촉매가 되길 바란다"며 "위험을 감수하고 바다에 뛰어드는 용감한 펭귄처럼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일에 처음으로 도전하며 음료, 주류 시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파트너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 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의 동반성장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매년 전년도 실적을 바탕으로 산정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19년부터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번 평가에서 최초로 '최우수' 등급으로 올라섰다. 롯데웰푸드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48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운영, 매년 1억원 규모 파트너사 생산성 향상 지원 사업, 명절 전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 파트너사 임직원 경영능력 향상 위한 '동반성장아카데미' 교육 지원, 파트너사 품질관리 수준 향상 위한 기술 지원 및 식품안전 교육, 파트너사 ESG 경영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 고생하는 경북도 의료진에게 제품 전달을 시작으로 농어촌 지역사회의와 동반성장을 위해 농어촌상생기금에 제품 등을 꾸준히 출연했다. 최근에는 푸드뱅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롯데웰푸드의 따
【 청년일보 】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세계 최대 규모 비트박스 대회 '그랜드 비트박스 배틀(Grand Beatbox Battle, 이하 GBB)'에 출전하는 한국 국가대표 비트박서 4인을 공식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카스는 세계 무대에 도전하는 한국 대표 비트박서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응원하고자 이번 후원에 나섰다. 선수들은 대회 기간 오른쪽 팔에 카스 로고, 등에는 코리아 비트박스 팀(Korea Beatbox Team) 문구가 새겨진 공식 유니폼을 입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15회를 맞은 '그랜드 비트박스 배틀(GBB)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본 도쿄 익스 시어터 롯본기(EX THEATER ROPPONGI)에서 열린다. 한국 비트박서로는 에일뮤직 소속 세계적인 비트박스 크루 '비트펠라하우스(BEATPELLA HOUSE)'의 윙(WING), 히스(Hiss)를 포함해 스테디(STEADY), 다이스(DICE) 4 명이 개인전·태그팀·루프스테이션 부문 본선에 출전한다. 카스는 올해 비트박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청각과 미각을 결합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했다. 카스는 비트펠라하우스가 병 따는 소리와 맥주 마시는 소리 등을 조합해
【 청년일보 】 인공지능(AI) 업체 하렉스인포텍이 31일 홈플러스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홈플러스 측은 하렉스인포텍을 포함해 복수의 업체가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지불결제 및 AI 기술 융합 사업을 전문으로 영위하는 하렉스인포텍은 홈플러스 인수의향서를 서울 회생법원에 제출했다. 하렉스인포텍은 20년 이상의 지불결제 사업 경험과 최신 AI 기술을 결합하여 상거래에 특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AI공유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측은 공개입찰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일인 오늘, 이 업체를 포함해 복수의 입찰 관계자에 따르면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곳이 있음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다만, 매각 절차가 진행 중인 만큼, 이번 입찰에 참여한 여타 업체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공개입찰 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은 접수된 인수의향서와 자금조달 및 사업계획을 검토한 후, 의향서를 제출한 곳들과 실사를 위한 비밀준수협약(NDA)을 체결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비입찰일 이후에라도 최종입찰일 이전까지는 인수의사를 표시하는 추가 매수희망자들과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개입찰 일정에 따르면, 인수 후보자는 내달 3일부터 2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