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유닛로드시스템 파렛트 부문(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상)에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물류산업 대표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은 교촌에프앤비의 물류 표준화와 친환경 운영체계 구축 성과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교촌이 지속적으로 힘쓴 물류 경쟁력 제고 노력이 대외적으로 입증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유닛로드시스템(ULS)은 개별 물품을 하나의 단위(Unit)로 묶어 물류의 체계화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교촌은 물류 단계별 운영 효율 강화를 위해 유닛로드시스템 기반의 표준화된 물류기기 운영체계를 구축하며 운영 효율성, 품질 신뢰도, 친환경성을 높이는 등 지속적으로 물류 혁신을 추진해왔다. 교촌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물류 시스템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교촌의 물류 혁신과 친환경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물류 시스템 고도화를 통
【 청년일보 】 동서식품은 지난 13일 대구 서구에 위치한 대구서부초등학교(교장 이보경)에서 '제18회 맥심 사랑의 향기'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를 후원하는 동서식품의 메세나 활동이다.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을 시작으로 18년 동안 전국의 초등학교 등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새 악기와 기자재를 지원하고, 연습실 개보수와 같은 연주 환경 개선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맥심 사랑의 향기 수혜처로는 대구서부초등학교의 서부윈드오케스트라가 선정됐다. 대구서부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도도 높은 편이나, 악기의 노후화 등으로 인해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동서식품은 이날 악기전달식을 열고 4천만원 상당의 팀파니 등 새 악기와 음악 교육 기자재를 서부윈드오케스트라에 전달했다. 또한 지난 12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열린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에서 열연을 펼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대구시립교향악단 단원들이 참여해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대상으로 악기 연주를 지도하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기존 미국 매장들의 성과에 힘입어 뉴저지 주와 조지아 주에 새롭게 가맹 계약 체결을 완료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bhc의 미국 6호점이자 네 번째 가맹점인 'bhc 뉴저지 포트리점'은 내년 1월 신규 오픈 예정으로, 뉴저지의 주요 거주지 중 하나이자 생활형 상권이 밀집된 '포트리(Fort Lee)'에 위치한다. 뉴저지 주 매장은 약 27평 규모로,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은 현지 상황을 반영해 주방 내 조리와 메뉴 포장, 픽업으로 이어지는 현장 동선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매장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주문 및 픽업이 가능한 카운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매장 내부에는 약 30석의 좌석을 마련해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편안하게 식사와 대화를 즐길 수 있는 풀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더불어 2월에는 조지아 주 귀넷 뷰포드(Gwinnett County Buford)에 미국 7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귀넷 카운티는 조지아 주에서 두번째로 인구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매장에서는 미국 시장에서도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bhc의
【 청년일보 】 한국콜마는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World's Best Companies in Sustainable Growth)'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TIME은 지난 13일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세계 지속가능 성장기업 상위 500개를 발표했다. 이중 한국콜마는 294위를 차지했다. 한국 기업은 작년보다 13개가 줄어든 10개만 선정된 가운데, 2년 연속 순위에 오른 화장품 기업은 한국콜마가 유일하다. TIME과 Statista는 기업의 매출 성장, 재무 안정성, 환경 영향 지표의 점수를 동일비율로 합산해(100점 만점 기준)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전세계 모든 산업군의 글로벌 기업들 중 환경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4천여 개 기업이 평가 대상에 올랐다. 한국콜마는 종합 점수 81.02점을 기록하며 전세계 상위 7%인 294위, 국내 기업 5위에 올랐다. 특히 탄소집약도와 배출량 부문에서는 한국 기업 중 2위, 폐기물 관리와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전세계 상위 30%에 들었다. 이번 성과는 한국콜마가 친환경 경영을 위해 전방위
【 청년일보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25FW 패딩 컬렉션을 14일 공개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클래식 폭스퍼 벨티드 패딩점퍼, 폭스퍼 벨티드 숏 패딩점퍼, 폭스퍼 벨티드 롱 다운, 폭스퍼 카라 벨티드 다운 등 다채로운 기장감의 4개 스타일로 구성된 패딩 컬렉션을 준비했다. 이랜드 클라비스 관계자는 "여성스러운 실루엣에 우수한 보온성을 갖춘 패딩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후드 퍼와 벨티드 디테일 및 다양한 기장감으로 구성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따뜻하고 세련된 겨울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클라비스 25FW 패딩 컬렉션은 클라비스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는 오드 퍼퓸 라인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숲 속 은은하고 편안한 우디향과 긴 지속력이 특징인 오드 퍼퓸 라인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숲 속에서 발견한 작은 조약돌’ 모티브의 비정형 패키지와 다채로운 컬러로 숲의 감성을 담아냈다. 새로운 롱테이크 오드 퍼퓸 라인은 지난 13일 오후 7시부터 23일까지 무신사 뷰티 채널에서 먼저 선보이며, 샌달우드 프래그런스 태그와 다꾸 스티커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올리브영과 네이버,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롱테이크는 고유의 편안한 향과 감성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티몰 글로벌 빅 프로모션 기간 중 신규 브랜드 매출 1위, FW 신규브랜드·히트상품육성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중국 톱 포뮬러 뷰티 어워즈 헤어케어 부문에서도 수상을 하는 등 견조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롱테이크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고객들의 더욱 다양한 향 제품 경험에 따라 글로벌 향 시장의 규모도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며
【 청년일보 】 KT&G 상상마당은 국내 신진 뮤지션들의 음반 제작을 지원하고자 'SSAP(SSMD ALBUM PRODUCING PROJECT) 3기' 수강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SSAP는 음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성장형 프로그램으로, 신진 음악가들이 직접 앨범을 프로듀싱하는 등 실무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지난 기수 수료생 20여 명은 현재 라디오와 다양한 음악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1기 수료생 '최마루'는 2025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부문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이번 3기 수강생은 전자음악 전문가 '키라라'의 개별적인 코칭 및 컨설팅을 받게 될 예정이며,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 음악 유통사 '미러볼뮤직'과 연계해 앨범 발매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 희망자는 데모 음원과 지원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창현 KT&G 문화공헌부 파트장은 "'SSAP' 프로그램은 유수의 아티스트 및 음반사와 연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는 소용량 견과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상품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는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며, '군옥수수맛 아몬드'는 구운 옥수수 특유의 은은한 단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은 각각 15g, 10g 소포장으로 어린이 적정 섭취량과 급식 배식 편의를 고려한 규격을 적용했다. 이번 출시로 아이누리의 견과류 시리즈는 총 5종 라인업을 갖췄다. 기존 운영 상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3종이며, 해당 시리즈는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1천만봉 이상 판매된 바 있다. 아이누리 견과류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대상 B2B 급식 채널에서 간식·후식으로 폭넓게 활용된다. 소포장 형태로 위생 관리와 배식 효율을 높이는 한편, 어린이 친화적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견과류에 대한 거부감을 낮춘다. 전 제품은 온라인 판매도 병행해 가정 내 간식 수요에도 대응한다. 브랜드 스토리도 강화했다.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 패키지에는 아이누리 그림 공모전 수상작인 김강민 어린이의 '할머니 밭에서 키운 재료로 만든 멸치볶음'을 반영해 놀이·교육 요소를 더했다. 아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실비김치인 '습김치'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제품, 시각, 환경 등 전 영역에 걸쳐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내 디자인 시상이다. 1차 심사를 통해 디자인 우수 상품을 선정해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이 마크를 받는 제품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등 본상을 수여한다. 올해 어워드에는 총 1천30여 점이 출품됐으며, 이 중 80개 업체가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습김치'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맞춰 기획, 디자인된 제품이다. 식품 분야에서는 보기 드물게 한글을 활용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제품 속성을 강렬하게 표현한 창의적 네이밍, 직관적이고 심플한 패키지 등 여러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습김치'는 지난 8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비비고 김치요리용 만능소스와 함께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On)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온 스토어는 러닝·트레이닝·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춘 매장으로, 러닝뿐 아니라 테니스, 하이킹 등 각종 액티브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하고 머물 수 있는 복합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롯데백화점은 온 매장 개점을 계기로 정기 러닝 세션과 이벤트를 통해 러너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첫 커뮤니티 러닝 세션은 오는 26일 진행되며, 이후 격주 단위로 석촌호수 일대를 중심으로 러너들의 활동 거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배우이자 온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 젠데이아와 협업한 의류 제품을 선출시하고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ost Archive Faction)'과 협업한 한정판 스니커즈도 판매한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MD본부 패션부문장은 "온 스토어 잠실 롯데월드몰 개점은 단순한 매장 출점이 아니라, 러닝·아웃도어·트레이닝·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하나의 문화로 연결되는 새로운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