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추저씨와 굽네 장각구이 섬으로 떠나는 도심 속 바캉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초복을 맞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고객 체험형 이벤트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초복 당일인 20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미션형 이벤트로, 현장 선착순으로 참가가 마감된다. 굽네는 여름 시즌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출시를 기념해, 도심 속에서 이색적인 바캉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꾸며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형 장각구이 모양 조형물이다. '섬' 콘셉트에 맞춰 꾸며진 내부 공간은 아기자기한 바캉스 소품들로 채워져 마치 도심 속 작은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방문객들은 치킨을 주제로 꾸며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재미'는 물론, '먹는 즐거움'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벤트는 브랜드 모델인 추성훈이 '선장'으로 등장하는 설정 아래 총 세 가지 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미션은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두 번째는 신제품 '장각구이' 모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로제떡볶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비비고 로제떡볶이’는 비비고만의 비법 소스와 크림을 최적으로 배합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소스를 구현한 떡볶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제품으로, 파우치와 컵 형태 두가지로 출시됐다. 파우치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 팬 조리만으로 완성이 가능하며, 컵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된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만의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친 쌀떡으로 식감을 극대화했다.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치면 떡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갈라지거나 딱딱해지지 않는다. 더욱 부드러운 소스를 구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입도제어기술(입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술)이 적용된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원재료의 맛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자체 개발 식물성 천연 발효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로 자연스러운 감칠맛까지 잡았다. 해당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 및 전국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배달로 주로 즐기던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 청년일보 】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요거트와 푸딩을 결합한 새로운 타입의 디저트 ‘요거트밀크맛(이하 요거밀크)’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빵, 요거트 등으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소비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요거밀크는 국산 1A 등급 원유와 유크림을 배합해 푸딩같은 식감과 유풍미를 동시에 구현했다. 요거트 고유의 풍미는 살리면서도 특유의 신맛을 설계됐다. 또한 한 컵당 복합유산균 10억 CFU를 함유하고 있어 유산균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거밀크를 즐기고 싶은 순간’을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요거밀크 12개입 1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태준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는 “요거밀크는 바쁜 일상에서 식사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기며 유산균까지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맞춘 참신한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식당 업주를 대상으로 여름철 식당 위생 관리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4개 강의로 ▲식중독 예방관리 및 식품위생 관리체계 ▲개인 위생과 관리 항목 ▲조리 및 보관 과정 안전관리 ▲주요 위반 사례로 살펴보는 관리 방법 등 각각 5~10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식약처 주무관이 직접 출연해 식당 사장님이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됐다. 햄버거 패티에 비닐이 들어가거나 피자 도우안에 플라스틱 조각이 들어가는 등의 이물질 혼입 사례, 위생모 및 마스크 미착용, 조리장 위생 불량, 식품원료 보관 기준 위반 등 빈번히 발생하는 위반 사례와 위생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이번 교육은 18일 부터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배민과 식약처는 여름철마다 음식점 위생 및 안전 관리를 위해 교육과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지난 2023년 ‘접객 업소 이물 관리법’, 2024년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방법’ 등 공동 교육 및 캠페인을 전개하며 여름철 식품 안전에 힘써왔다. 올해는 이번 영상 교육 외에도 식당
【 청년일보 】 신세계그룹과 카카오페이가 간편결제 사업 인수 협상 논의를 중단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과 카카오페이는 최근 SSG닷컴 간편결제 플랫폼 인수 협상 논의를 종료하기로 했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올 초부터 SSG닷컴 쓱페이·스마일페이 인수를 타진, 이를 위한 협상에 나선 바 있다. 신세계그룹 측은 "카카오페이와 간편결제 사업 분야에서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해 왔으나 각 사의 전략적 방향성 변화를 고려해 논의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간편결제 사업 분야에서 고객 경험 혁신과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협업 어젠다를 심도 있게 검토했으나, 각 사의 전략적 방향성 변화를 고려해 논의를 중단하기로 뜻을 모았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쿠팡은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뉴얼 교육이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분기별 교육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협력사들의 품질 관리 역량을 높이고 상생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말한다. 교육은 발주 및 입고 절차, 상품 검수 기준, 고객 만족도 향상 방안 등을 포함하며, 협력사들이 쿠팡의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운영 지침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 과정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되어 있어, 협력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즉각적인 피드백과 맞춤형 해결책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해 7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진행된 신규 협력사 교육은 협력사들이 쿠팡의 품질 기준과 고객 중심 운영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교육 종료 후 실시된 익명 만족도 조사에서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만족도가 꾸준히 상승했으며 이는 쿠팡과 협력사 간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쿠팡은 협력사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운영 절차를 점검하기 위해 정기적인 품질 간담회를 운영하며, 원활한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중심이던 교육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신설하면서 소통의 질을 높였고,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쇼핑엔티 홈쇼핑을 통해 '중국 대련 3일'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18일과 오는 19일 밤 10시 30분부터 쇼핑엔티 홈쇼핑에서 소개되는 이번 중국 대련 상품은 19만9천원부터 시작되는 가격에 중국 대련의 핵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여름휴가 시즌은 물론 가을·겨울 시즌까지 폭넓게 출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국적기인 대한항공을 통해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발이 가능하며 전 일정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홀리데이인’ 호텔 또는 동급 호텔에 투숙해 편안한 휴식을 보장한다. 주요 일정으로는 ▲유럽의 베네치아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동방수성' ▲정원과 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현지인들의 나들이 명소로 유명한 '성해공원' ▲대련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성해광장' ▲이국적 풍경의 '러시아 거리' ▲대련에서 제일 높은 해안 전망대인 '연화산' ▲대련의 대표적인 야시장이 있는 '서안로 먹자거리' ▲아기자기한 소품가게 및 유니크한 상점이 즐비한 '동관지에' 등 대련의 대표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노랑풍선은 방송 중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련시 랜드마크 대관람차 무료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에서 복날 인기상품 300여 종을 최대 59% 할인 판매하는 ‘초복 초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배민B마트는 배민이 운영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로 신선식품부터 생필품, 소형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1시간 안에 배달한다. 서울뿐 아니라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건강 관리와 원기 회복을 위해 고객들이 여름철 자주 찾는 식품 300여 개를 한데 모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삼계탕 등 보양식부터 정육, 제철과일, 간편식 등 복날 인기 상품을 최대 59%까지 할인하며, 삼계탕 조리에 많이 쓰이는 하림 생닭 6호(500g) 2마리를 4천890원 특가에 판매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총 7천원 상당의 쿠폰팩(4천원, 3천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배민B마트에는 초복맞이 신선식품 외에도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배민이지’의 우유, 과자, 커피 등 10여 개 제품을 990원 균일가에 판매하고 있다. 또, 소비자 생활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즉석밥, 삼겹살, 계란, 라면 등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전략 카드게임 ‘브리지(Bridge)’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리지 게임은 2대 2로 팀을 나눠 52장의 카드를 가지고 치열한 두뇌 싸움을 벌이는 전략형 스포츠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대표 클래스 중 하나다. 워낙 규칙이 복잡하고 전략이 다양해 워런 버핏과 빌 게이츠도 즐겨하는 두뇌 스포츠 게임이자 미국과 유럽에선 사교 활동을 위한 수단으로도 대중화돼 있다. 이날 더현대 서울 6층에서 개최된 브리지 토너먼트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브리지협회에서 참가자를 접수했으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수강생을 포함해 총 60명(30개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또한 이번 대회는 현대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후이 후이 마우이(Hu‘i Hu‘i Maui)’ 여름 테마 행사 기간과도 맞물려 눈길을 끌었다. 더현대 서울 주요 공간이 하와이의 마우이섬을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 게임 참가자들은 휴양지에서 게임을 즐기듯 경기에 참여했다. 경기장도 개방형으로 운영돼 더현대 서울을 방문한 일반 고객들도 자유롭게 게임을 관람했다. 현대백화점은 한국브리지협회와 협업해 더 많은 고객이 브리지 게임을 즐길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당 걱정 없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제로슈가 양념육’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사회적으로 당류에 대한 경각심이 증가하며 ‘저당·무당(無糖)’ 제품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경향은 음료·간식류를 넘어, 양념육류까지 확산되는 추세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제로슈가’ 콘셉트를 도입한 양념육 신상품을 론칭,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을 적극 지원한다. ‘당은 ZERO, 맛은 그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과 맛, 간편함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춰 200g~250g 용량 3팩 구성의 소포장 패키지를 적용해 편의성과 보관성을 높였다. 신제품은 ▲고소한 돼지 앞다리를 매콤한 특제 양념에 버무린 ‘냉동 제로슈가 매콤제육볶음(250g·3)’ ▲담백한 간장양념이 어우러진 ‘냉동 제로슈가 간장돼지불고기(250g·3)’ ▲호주산 척롤(목심)을 사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살린 ‘냉동 제로슈가 양념소불고기(200g·3)’ 총 3종 구성이다. 세 제품 모두 양념 소스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 알롤루스 등 대체당을 사용해 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