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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산업계 주요기사] "2시간 끊기면 10배 배상" 방통위, 통신사 이용약관 개선…"쌍용차 인수전 2차전" 쌍방울그룹, 인수제안서 제출 外

 

【 청년일보 】 금일 산업계에서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요 통신사 이용약관을 개선한다는 소식과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인수제안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호주에서 자사의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를 판매하면서 방수 성능에 대한 허위 광고를 냈다는 이유로 현지 법원에서 126억 원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받았다.

 

이 밖에 네이버제트가 메타버스 영업점을 오픈한다는 소식과 위메이드가 '지스타 2022'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 "2시간 끊기면 10배 배상"… 방통위, 통신사 이용약관 개선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용자 피해구제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주요 통신사(SKT·SKB·KT· LGU+) 이용약관 개선.

 

현재 이용약관은 연속 3시간(1개월 누적 6시간) 이상 서비스 중단 시 초고속인터넷 분야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6배, 이동전화 분야는 8배 상당의 금액을 배상하도록 규정.

 

약관 변경으로 초고속인터넷 및 이동전화 서비스 제공이 연속 2시간 이상 중단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하면 해당 서비스 장애시간 요금의 10배를 배상 가능.

 

통신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신청이 없어도 다음 달에 자동으로 요금 반환이 이뤄지도록 하고 이를 약관에 명시. 주요 통신사의 이용약관 개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고 절차를 거쳐 사업자별로 전산시스템을 개선해 다음 달 중 시행할 예정.

 

◆ "쌍용차 인수전 다시 2파전"… 쌍방울그룹, 인수제안서 제출

 

24일 쌍방울그룹은 쌍용차 매각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제안서 제출.

 

쌍용차는 앞서 에디슨모터스와 투자계약을 해제한 이후 인수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 방식으로 재매각 진행 중.

 

KG컨소시엄이 앞서 인수예정자로 선정됐지만, 쌍방울그룹은 지난 9일 인수의향서를 낸 데 이어 이날 인수금액 등이 적힌 공식 인수제안서도 제출하면서 막판 뒤집기 노려.

 

◆ "갤럭시폰 방수 성능 허위광고"… 삼성, 호주서 벌금 126억 원

 

호주의 경쟁소비자위원회(ACCC)에 따르면 호주 연방법원은 삼성전자 호주법인이 과거 일부 갤럭시 시리즈의 광고를 내면서 방수 성능과 관련해 잘못된 내용을 소비자에게 전달한 사실이 있다고 판단하고 1400만 호주달러(한화 126억 원)의 벌금을 명령.

 

ACCC는 삼성전자 호주법인은 2016년 3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매장이나 소셜미디어 등에서 일부 갤럭시 제품을 풀장이나 바다에서 사용하는 게 적합하다는 인식을 주는 광고를 했다고 지적.

 

광고 대상 제품은 갤럭시 S7과 S7 에지, 갤럭시 A5·A7·S8·S8+·노트8 등. 광고에 나온 갤럭시 제품을 구매해 물속에서 사용한 후 고장이 났다는 수백 건의 소비자 불만이 접수돼.

 

삼성전자 호주법인도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의 광고에서 방수 성능 수준과 관련한 정보가 잘못 전달된 사실을 인정했다고 위원회는 밝혀. 위원회에 따르면 허위 광고와 관련된 갤럭시폰이 호주에서 310만 대 이상 판매.

 

 

◆ 네이버Z-소프트뱅크, 일본 통신사 최초로 메타버스 영업점 오픈

 

네이버Z와 일본 최대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누적 가입자 3억 사용자를 돌파한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 오픈.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숍.

 

제페토 내에서 포토 부스, 한정 아이템 등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의 브랜드 경험 제공. 소프트뱅크와 와이모바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액세서리, IoT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스토어와의 제휴도 선보일 예정.

 

◆ 위메이드, '지스타 2022' 메인 스폰서 참가

 

위메이드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며 200 부스 규모의 B2C관을 꾸릴 계획. 지스타 2022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위메이드는 지난 2012년, 2020년에 이어 2022년에도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으며, 업계 유일의 메인 스폰서 3회 참여 기업으로 이름 올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2를 통해 매드엔진의 '나이트크로우(가제)'와 위메이드엑스알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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