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인 신범철 국방부 차관이 15일(현지시간) 캐슬린 힉스 미 국방부 부장관과 면담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937/art_16632857789296_d47510.jpg)
【 청년일보 】신범철 국방부 차관은 캐슬린 힉스 미 국방부 부장관을 만나 북한 핵 문제에 대해 양국간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 차관은 한미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이다.
16일 국방부에 따르면 신범철 차관은 캐슬린 힉스 미 국방부 부장관을 면담하고 최근 북한 동향을 공유하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연합방위태세를 확고히 유지하는 가운데, 북한의 실질적인 비핵화 구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워싱턴DC에서 16일 개최 예정인 EDSCG를 계기로 진화하는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비한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를 위해 더욱 실효적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특히 EDSCG를 기존의 관련 협의체들과 유기적으로 운영해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동맹의 능력을 더욱 강화하는 지속 가능한 협의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