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상상인증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00417/art_15877088455823_df2b64.jpg)
【 청년일보 】 상상인증권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금융거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 더 나아가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언택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상상인증권은 사회적 거리 두기 확산에 따라 다양한 고객 혜택이 주어지는 업그레이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상상인증권은 이에 따라 스탁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 스탁론은 고객이 증권계좌에 예택된 자산을 담보로 저축은행 등의 여신기관에서 주식 매입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온라인 대출 서비스다. 상상인증권 비대면 스탁론은 ▲높은 대출한도, ▲낮은 금리, ▲자유로운 이용의 특징이 있다. 증권계좌 내의 주식 또는 현금을 담보로 최대 3배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신용등급 차별없이 누구나 최저 연 3.5%의 저금리 혜택에 수수료 없이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외에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상상인 mplus' 앱에서도 간편 신청이 가능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상상인증권 온라인계좌개설 고객에게는 업계 최저 수준인 0.014%의 주식 매매수수료율을 적용하는 추가 혜택도 있다. 상상인증권과 연계되어 있는 은행(국민은행, SC제일은행)에서 계좌개설을 하거나 상상인증권 전용 모바일앱(App)에서 비대면 주식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 상상인증권 온라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도 포함된다.
앞서 지난 3월부터는 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대출 '이자율 제로(0%)'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상상인증권 전용 앱(App)에서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거래융자 및 주식담보대출 이자를 대출일로부터 30일 간 최대 1억원 한도 내에서 전액 면제해 준다.
이를 통해 신용거래 시장 연평균 이자율 7.5% 기준 한달 약 60만원이 넘는 이자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상상인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도 잔고나 거래가 없는 통폐합계좌 요건을 갖춘 경우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명수 상상인증권 대표는 "여신심사와 RMS(Risk Management System·위험관리시스템)에 전문성을 가진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과 협업으로 업계 최저 수준인 3.5% 이자율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시너지가 가능하게 됐다”며 “상상으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사명처럼 앞으로도 고객 만족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업그레이드 언택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지난 해 3월 골든브릿지증권(현 상상인증권) 인수 이후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더불어 지점 영업 재정비에도 적극 나서는 등 영업 정상화에 힘써왔다. 이를 위해 금융투자(IB)영업 부서와 고객지원부서를 꾸준히 확충해 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분당에 신규 지점을 오픈, 7월에는 본사를 충정로에서 강남으로 이전했으며 지난 1월에는 개금역에 위치한 부산지점을 부전역 앞으로 확장 이전 오픈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 해 4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올해 리테일과 투자은행(IB), 홀세일(Sales&trading) 등 주요 사업 부문에서 실적 개선을 견인함에 따라 2020년 흑자 전환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청년일보=임이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