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오토에버가 1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 중심의 투자를 이어간다.
현대오토에버는 연결 기준으로 올해 1분기 3290억원의 매출과 11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2% 증가했으나, BASIC(Big Data·BlockChain·AI·Security·IoT·Cloud) 중심의 연구개발비(R&D) 투자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이번 1분기에는 지속적인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의 확산에 따른 언택트 서비스 관련 매출 증가로 인해 ITO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으며, SI사업 매출은 '서비타이제이션'을 통해 프랫폼, 서비스 중심으로 체질 개선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해외 프로젝트 진행 일정 지연에 따라 2.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2분기에는 코로나19 영향이 점차 나타나 IT프로젝트 진행 일정 지연이 예상되지만, 동시에 언택트가 '뉴노멀'로 산업이 개편되는 추세에 따라 '비대면 마케팅 강화를 위한 라이브쇼륨/VR모델하우스' '비대면 IT 개발 플랫폼 구축' '글로벌 온라인 판매 서비스 강화' 등 디지털마케팅, 클라우드 등 분야에 선제적으로 언택트 서비스를 대응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 중심의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임이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