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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바꿔놓은 '마케팅 풍경'...건설 · 완성차업계도 '드라이브 스루'

현대건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분양 계약 진행 '이색풍경' 연출
GS건설‧HDC현대산업개발 등 사이버 모델하우스 "접촉 최대한 자제"
쌍용차 및 르노삼성자동차 등 완성차업계도 '비대면 마케팅' 전환

 

【 청년일보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업들이 소비자를 접촉하는 방식도 커다란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식음료 프렌차이즈에서만 볼 수 있었던 '드라이브 스루' 광경을 건설업계와 완성차 업계에서도 심심치 않게 목격되고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정당 계약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는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는 처음 도입되는 사례다. 따라서 분양 계약도 코로나19를 선별 진료하는 것처럼 분양 당첨자가 차량에 탑승한 채 계약을 진행한다.

 

우선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경우 드라이브 스루로 계약을 진행, 분양 당첨자들이 정당계약 기간인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 동안 유선으로 계약에 대한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설명을 들은 후 각 계약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작성된 계약서를 차량에 탑승한 채 최종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현재 분양시장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견본주택과 견본주택 방문 사전예약제도 보편화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의 '우장산숲 아이파크'도 사이버 모델하우스에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

 

화곡1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76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242세대가 일반 분양분이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125세대 ▲74㎡ 20세대 ▲84㎡ 97세대다.

 

마찬가지로 GS건설도 경기 화성 반월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역에 선보이는 '신동탄포레자이'와 관련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지난달에 공개했다. 

 

신동탄포레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총 1297가구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 ▲59㎡ 474가구 ▲74㎡ 319가구 ▲84㎡A 299가구 ▲84㎡B 199가구 ▲84㎡P(펜트하우스) 6가구다.

 

완성차 업계도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24일까지 전국 단위 시승 'XM3 드라이브 스루' 이벤트를 진행한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실시하는 이번 'XM3 드라이브 스루 이벤트'는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안전한 시승으로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는 코로나19 최적화 시승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시승을 원할 경우 영업사원이 직접 정기 소도글 완료한 시승차량과 함께 고객을 찾아간다. 

 

쌍용자동차도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3일 CJ오쇼핑을 통해 리스펙 코란도와 리스펙 티볼리를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마케팅이 이제는 비대면으로 서서히 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임이랑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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