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R]](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00520/art_15892753267721_2061e3.jpg)
【 청년일보 】 SRT 운영사 SR이 한국전력기술과 반부패·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R과 한국전력기술은 내부 감사품질을 향상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SR은 SRT수서역에서 한국전력기술과 '청렴·감사 업무 상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정책 공유, ▲공동 과제 개발, ▲감사정보 교류, ▲전문분야 인력지원 및 청렴시책 운영 노하우 공유를 통한 감사업무에 대한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이다.
아울러 SR은 지난해 2019년도 국토교통부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산하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적 있으며, 한국전력기술 역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의 협력은 청렴문화 확산과 감사업무의 선진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청렴문화 확산과 내무 감사 역량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업무에 대한 전문성공유를 통해 자체감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임이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