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편의점 CU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폐기하는 대신 할인해 판매하는 '그린 세이브' 서비스를 22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거래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라스트 오더'에서 상품을 골라 결제하면 점포 근무자가 해당 상품을 별도로 포장해 두고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점포를 찾아 상품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CU는 도시락, 샌드위치, 디저트, 과자, 음료, 즉석식품, 안주 등 10개 카테고리 3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한다.
그린세이브 대상 상품은 최대 40% 할인 판매되며 일반 식품은 각 매장에서 설정한 만료일까지, 신선식품은 유통기한 만료 20분 전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CU는 이 서비스를 다음 달까지 서울 일부 매장에서 시험한 뒤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앞서 2월부터 세븐일레븐도 '라스트 오더' 앱을 통해 같은 서비스를 시작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