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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촌설렁탕, 코로나19에 가맹점 상생 경영…'착한프랜차이즈' 선정

로열티 면제, 제품 기부, 마케팅 지원 등 상생경영 인정받아
대구경북 지역에 자사 HMR제품 '일품한촌탕' 1만개 기부 등

 

【 청년일보 】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맹점주의 비용분담 등 상생경영을 실천한 가맹본부에게 주어지는 인증서다.
 
한촌설렁탕의 경우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인 지난 3월 전 가맹점 로열티 면제와 대구경북 지역에 자사 HMR제품인 '일품한촌탕' 1만개를 대구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한 바 있다.
 
또한, 비대면 소비가 많아진 상황 속에서 판매 촉진을 위해 포장 할인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하며 점주들의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이런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은 한촌설렁탕은 앞으로도 점주들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업계 모범이 되는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든 사람들이 힘들지만 이럴 때일수록 함께 협력하여 같이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실행했다"며 "이런 노력들이 점주들에게는 힘이 될 것이라고 믿기에 추후에도 상생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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