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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산업계 주요기사] 정부, 요소·요소수 물량 6개월분 이상 '확보'… "확률 공개·표시 의무화" 전용기 의원, '게임법 일부개정안' 발의 外

 

【 청년일보 】 금일 산업계에서는 정부가 요소·요소수 물량을 세부 분야별로 최소 6개월분 이상 확보했다는 소식과 게이머가 돈을 주고 구매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의무적으로 공개·표시하는 법안이 발의됐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았다.

 

네이버가 2022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면접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완성해가는 '프로덕트 디벨롭' 방식이 새롭게 도입된다.

 

이 밖에 산업통상자원부의 내년 예산이 11조 7312억 원으로 확정됐다는 소식이 있었다. 올해 예산보다 4.9% 증가했다.

 

◆ 정부, 차량·산업·농업용 요소·요소수 물량 6개월분 이상 '확보'

 

정부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4차 요소수 수급 관련 범부처 합동 대응 회의'에서 요소·요소수 물량을 차량·산업·농업용 등 세부 분야별로 최소 6개월분 이상 확보했다고 밝혀.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해외로부터 확보한 물량과 도입 예정 또는 협의 중인 물량, 국내 재고분을 포함해 중장기적인 시계에서 요소수 수급 전망을 분석한 결과, 총량뿐 아니라 분야별로도 요소수 수급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다고 발표.

 

특히, 농업용 요소는 현재 재고와 도입된 원자재만으로도 내년 2월 사용분까지 확보됐으며 추가 도입 예정분을 고려하면 내년 6월 중순까지의 사용량 확보.

 

최근 5대 주요 요소수 생산업체의 차량용 요소수 생산량은 11월 30일 79만ℓ, 1일 72만ℓ, 2일 61만ℓ 등으로 하루 소비량(60만ℓ)을 웃도는 상태. 국내 최대 생산업체 L사는 그동안 생산하지 않았던 주말에도 요소수 생산 공정을 가동할 계획.

 

정부는 현재 130여 개인 요소수 재고 정보공개 대상 주유소를 단계적으로 2300여 개까지 확대하기 위해 QR코드를 이용한 재고 입력 시스템 구축 중.

 

◆ "확률 공개·표시 의무화"… 전용기 의원, '게임법 일부개정안' 발의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은 '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

 

이전까지 게임사가 자율적으로 확률 정보를 공개하도록 권고하고, 이를 지키지 않을 시 경고 등을 통해 제재하고 있음에도 확률을 공개하지 않거나 특정 확률만을 선택적으로 표시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게이머의 피해는 지속적으로 발생.

 

'확률 정보 공개'를 골자로 한 이번 개정안은 확률 정보를 표시·제공을 의무화했을 뿐 아니라 미제공시 처벌이 가능하도록 구체적인 벌칙조항을 마련.

 

확률이나 게임 운영 정보를 이미지 파일로 올려 이용자가 찾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를 막기 위해 문자나 숫자 등 텍스트화시킴으로써 유저들이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

 

등급 및 게임물 내용 정보에 대한 표시 의무를 신설하고 제작사와 배급사의 상호를 표시하도록 규정하는 등 게이머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규정 강화.

 

◆ 네이버, 2022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 공채 시작

 

네이버가 3일부터 2022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작. 채용 규모는 00명.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를 거쳐, 셀프 PT와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이뤄져. ▲서비스 프로덕트 ▲플랫폼 프로덕트 ▲비즈니스 디벨롭먼트의 세부 직무로 나눠 선발.

 

특히,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면접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완성해가는 '프로덕트 디벨롭' 방식이 새롭게 도입.

 

셀프 PT 전형에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킨 제안서를 제출하고, 전형이 진행됨에 따라 보완하여 발표하는 식.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네이버 실무 리더로 구성된 면접관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프로덕트 디벨롭 전형에 참가하는 지원자들에게는 최대 200만 원의 특전도 제공. 셀프 PT 제출 시 20만 원, 1차 면접, 2차 면접 완료 시 각각 30만 원, 50만 원이 지급되며, 최종 입사 시에 100만 원이 지급.

 

지원기간은 오는 16일까지며 지원 자격은 2022년 8월 이내 대학(원) 졸업 예정인 자 또는 2020년 2월 이후 졸업한 총 경력 2년 미만의 자로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 최종 합격자는 2022년 4월부터 입사해 네이버 내 각 조직으로 배치될 예정.

 

◆ 산업부 내년 예산 11조 7312억 원 확정… 올해보다 4.9% 증가

 

산업부는 3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2년도 산업부 예산안과 기금 규모가 총 11조 7312억 원으로 의결. 당초 정부안은 11조 8135억 원이었으나 국회 심의 과정에서 823억 원 순감.

 

코로나19 이후 경제 회복 등을 위해 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필요하다는 범정부적 기조 속에 2050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제조·에너지기업의 공정 전환 지원 사업이 중점적으로 반영.

 

내년도 예산의 주요 사용 목적을 보면 ▲친환경·디지털 기반 산업혁신 및 유망 신산업 경쟁력 제고(5조 9026억 원) ▲차질 없는 에너지 전환 및 에너지 신산업 육성(4조 7280억 원) ▲견조한 수출 플러스 지속 및 통상현안 대응 강화(9391억 원) 등에 집중.

 

산업부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혁신 성장과 경제 활력 제고를 촉진하기 위해 내년 예산을 증액 편성한 만큼 신속한 예산집행을 위해 사업계획 수립 등 집행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강조.

 

 

◆ "기부금 60억, 590만 참여"… 카카오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공개

 

카카오가 지난 1년 동안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공익 프로젝트 10개와 올해의 우수 기부자 5명을 소개하는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 공개.

 

카카오같이가치는 전문 기관이나 단체가 아니더라도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공익적 주제라면 이용자 누구나 모금을 제안하고 기부 프로젝트를 개설하는 오픈 플랫폼.

 

투명한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함께일하는재단, 아름다운재단 등 전문 파트너 4개 기관과 함께 모금의 적합성부터 결과보고까지 투명한 심사과정 거쳐.

 

카카오는 2020년 11월 21일부터 2021년 11월 20일까지 1년간 카카오같이가치에서 모금이 완료된 공익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모금 스토리와 후기, 원활한 소통, 프로젝트 수행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파트너 기관과 심사를 진행.

 

그 결과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의 '수달이 돌아온 한강을 위하여'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 10개가 '올해의 모금함'으로 선정.

 

가장 여러번 기부한 '기부왕', 1회 기부 금액이 가장 큰 '통큰기부왕', 모금함을 가장 많이 공유한 '공유왕' 등 한 해 동안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마음을 나눈 특별한 기부자 5명 공개.

 

◆ 서울 모 아파트 설비 자동제어시스템 서버 해킹… 국정원, 후속 조처 진행

 

국가정보원은 최근 서울 모 아파트에 설치된 설비 자동제어시스템 서버가 해킹된 것을 확인하고 후속 조처를 하고 있다고 3일 밝혀.

 

최근 해외 국가에 이뤄진 해킹 공격에 악용된 국내 인터넷 주소(IP) 정보를 입수해 유관기관과 함께 분석하던 중에 이 사실 포착.

 

설비 자동제어시스템은 아파트와 빌딩의 냉난방기, 배수펌프, 저수조, 우수조, 냉난방기 팬, 난방수 온도 등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시스템.

 

이 아파트의 설비 자동제어시스템은 올해 3월 처음 해킹된 후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설치돼 해외 40개 국가에 있는 인터넷 서버를 공격하는 경유지 역할을 한 것으로 확인.

 

국정원은 유관기관과 해당 아파트를 점검해 피해 시스템에 외부 인터넷 접근을 차단하고, 해킹 공격 주체와 구체적인 피해 상황 확인 중.

 

국정원은 이번에 해킹된 시스템이 한 해외 업체를 통해 최소 260개 국내 아파트·빌딩에 보급된 것으로 파악. 동일한 시스템을 10여 개 업체가 납품하고 있어 피해 아파트는 더 많을 수 있다고.

 

◆ "유일한 게임 브랜드"… 그랑사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엔픽셀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출시에 맞춰 진행한 광고 캠페인 '연극의 왕'이 한국 광고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 수상.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 한국 광고업계의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TV영상, 디지털영상 등 13개 부문에서 우수 작품 선정.

 

그랑사가는 영상을 활용한 창의적인 기획을 높이 평가받아 2021년 수상작 중 유일한 게임 브랜드로서 이름 올려.

 

연극의 왕은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의 출시에 맞춰 진행한 광고 캠페인으로 유아인, 신구, 박희순, 태연 등 초호화 캐스팅에 고전 명작 속 대사 및 설정을 더한 독특한 콘셉트로 유튜브 조회수 1080만 회 돌파.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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