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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유통업계 주요기사]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체험형 전시 '눈길'..."부적합 요소수 제조·유통" 업체 4곳 적발 外

 

 

【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 주요 이슈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촉각'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소식이다.

 

아울러 환경부 산하 수도권대기환경청은 2∼4월 관내 61개 요소수 제조·수입·판매업체를 점검해 이 가운데 제조기준을 위반한 4개 업체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편의점 GS25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달부터 텀블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카페25 음료 10종을 300원 할인할 계획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내달 말까지 어린이 체험형 전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촉각'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

 

압구정 본점 지하 2층 모카룸에서 내달 말까지 열리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 전(展)'에서는 자연을 주제로 한 팝업 그림책을 감상.

 

또 천 위에 실을 쏘아 심는 섬유공예인 터프팅으로 숲과 호수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작품을 구성해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입장료는 무료로, 별도 예약 없이 관람 가능.


또 어린이날인 5일에 방문해 드로잉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어린이날 선물을 제공할 계획.

 

◆수도권대기환경청, 부적합 요소수 제조·유통 업체 4곳 적발

 

환경부 산하 수도권대기환경청은 2∼4월 관내 61개 요소수 제조·수입·판매업체를 점검해 이 가운데 제조기준을 위반한 4개 업체를 적발.

 

A사는 국립환경과학원 등 검사기관에서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사전검사를 받지 않고 새로 제조한 요소수를 판매한 혐의로 판매정지 처분과 함께 경찰청에 고발당해. A사가 만든 요소수는 18개 검사항목의 제조기준을 크게 초과한 것으로 드러나.

 

A사가 만든 부적합 요소수를 공급한 유통사와 판매사도 각각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혐의로 해당 지역 경찰청에 고발돼.


이와 함께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해 12월 사전검사를 통과한 뒤 수입한 요소수를 판매 준비 중이던 B사에 대해 올해 3월 현장점검을 통해 제조기준 초과 사실을 확인한 뒤 판매중지 행정처분을 내리고 경찰청에 고발.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요소수 수급 부족 사태 이후 신규 제조·수입사가 급증함에 따라 부적합 요소수 제조·유통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다"면서 "오는 8월까지 관내 571개 요소수 제조·수입사에 대한 전수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설명.

 

◆GS25, 1회용품 사용 줄인다…텀블러 쓰면 아메리카노 900원

 

편의점 GS25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달부터 텀블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카페25 음료 10종을 300원 할인할 계획.

 

텀블러로 할인 혜택을 받으면 카페25 아메리카노는 900원에 구매 가능.

 

GS25는 카페25 구매 고객의 10% 정도가 텀블러를 활용하면 1년간 에베레스트산 높이의 215배에 달하는 종이컵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GS25는 또 이달 중순부터 얼음 컵 용기의 뚜껑도 입을 대고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교체해 빨대 소비를 줄여나갈 계획.

 

 

◆홈앤쇼핑, 청년창업기업 지원 나선다…20일까지 참여자 모집

 

홈앤쇼핑은 오는 20일까지 '2022년 청년창업기업 육성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

 

모집 대상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품목을 생산·유통하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며,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 또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참여를 희망하면 두 가지 트랙 중 하나에 지원. 첫 번째 트랙은 홈앤쇼핑 입점과 상품홍보 영상 등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최대 15개 업체에 최대 500만원씩 지급.


두 번째 트랙은 영상 자료화면 제작과 실시간 소통방송(라이브커머스) 지원을 골자로 하며 최대 5개 업체에 최대 1천만원씩 지원. 두 트랙에 중복해서 지원 불가.

 

◆시식 재개에 판매량 '쑥'…롯데마트 "비빔면 매출 70% 증가"

 

대형마트에서 시식이 허용된 이후 실제 시식 코너가 운영된 냉동만두와 비빔면 등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시식이 재개된 뒤 이달 1일까지 일주일간 전체 매출이 의무휴업일이 없었던 2주 전보다 7% 증가.

 

시식이 재개된 뒤 첫 주말인 지난달 30일과 이달 1일 매출은 2주전 주말보다 15% 상승. 특히 시식 재개 이후 일주일간 시식을 진행한 냉동만두는 30%, 계절과일은 25%, 수입육은 40%, 비빔면은 70% 매출 상승.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식품회사들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면서 시식이 활성화되고 그에 따라 매출 상승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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