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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투자’ 전략으로 인기몰이 한 케이뱅크, 올 상반기 고객 194만명 증가

 

【 청년일보 】 케이뱅크는 지난 6월 말 누적 고객 수가 1천147만명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953만명에서 반 년 만에 194만명 증가한 수치로 전년 동기(41만명) 대비 5배 가까이 상승했다.

 

여수신도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달 말 기준 수신과 여신 잔액은 각각 21조 8천500억원, 15조 6천700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25.8%, 23.7% 늘었다.

 

케이뱅크는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생활’과 ‘투자’ 영역에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먼저 상반기에 선보인 ▲삼성AI 라이프 챌린지박스 ▲신규고객 대상 연 10% 금리 적금 등 특판 상품이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됐고, 추가로 실시한 앵콜 판매 또한 빠르게 소진되며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매일 케이뱅크 앱에 출석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최대 10만원의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돈나무 키우기’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약 140만명의 이용고객을 확보했다.

 

재택크족을 겨냥한 서비스들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투자영역에서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 ‘비상장주식 시세조회’ 서비스가 출시 2달여 만에 46만명의 고객을 확보했고, 지난 5월 선보인 ‘실물 금 구매’ 서비스도 출시 한 달여 만에 이용고객이 3만명을 넘어섰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가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투자 허브라는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더 좋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한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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