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온라인 정책 제안 플랫폼 '블루 퀘스트' 출범 사실을 알리고 있다.ㅏ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8/art_17458260262576_5206db.jpg)
【 청년일보 】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청년들을 위한 온라인 정책 제안 플랫폼 ‘블루 퀘스트’를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모경종 전국청년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년 세대가 가진 다양한 정책 의견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블루 퀘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반응이 좋은 정책에 대해서는 정치인이 직접 답변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블루 퀘스트는 사용자가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다른 사용자가 ‘좋아요’를 눌러 동의를 표시하거나 별도로 의견을 남기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기존 민주당의 정책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모 위원장은 기자회견 후 한 기자가 "블루 퀘스트를 통해 모인 정책 제안이 당 공약에 반영될 수 있느냐"고 묻자, "당연히 가능하다. 우리 당의 대선 콘셉트 자체가 국민과 유권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 청년일보=박윤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