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의 그린레이스 모아모아 챌린지 포스터. [사진=교보증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7272047874_421341.png)
【 청년일보 】 교보증권은 친환경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오는 10월까지 '제4회 그린레이스 모아모아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교보증권이 ESG경영 목표인 '사회와 환경 그리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책임 있는 행동'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그린레이스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임직원들이 일상 속 친환경 활동 실천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기부하는 행사다. 주간 단위로 실천항목을 사내 인트라넷에 등록해 1인당 주당 최대 5만포인트 적립이 목표다.
올해는 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해 '모아I 챌린지'와 '모아II 챌린지'로 나눠 진행된다.
'모아I 챌린지'는 사내 인트라넷에 재활용품 분리수거, 나무심기, 저탄소 인증상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총 25개 항목을 등록하면 포인트가 차등 적립된다.
‘모아II 챌린지’는 생활 속 실천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모아플랫폼에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일정비율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생태계 복원과 숲과 꿀벌 보호를 위한 밀원수 식재 및 생물다양성 보전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교보증권 임직원들은 지난 3년간 총 1만5천여건의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 적립한 기부금을 환경재단에 전달해왔다.
【 청년일보=박제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