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가스기술공사]](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8/art_17581571810688_be4293.jpg)
【 청년일보 】 한국가스기술공사(이하 가스기술공사)가 지난 16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5년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과 청년 일자리 사회공헌에 기여한 모범적인 유공자를 포상하는 제도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국가스기술공사 ESG경영처 송미경 대리는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직무를 담당하며 지역사회 ESG 경영에 앞장서 왔다. 송 대리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상, 자활기업 활성화 유공 대전시의회 의장상 수상에 기여했으며,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최고 등급인 Level 5 달성을 이끌어내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또한, 가스기술공사는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그램'을 도입해 고용노동부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함께 대전, 세종, 충남 지역 24개 대학과 협력하여 운영한 '오픈캠퍼스 교과과정'을 통해 총 30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에너지 공기업 등 관련 분야에 취업하고 일부는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신입직원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 청년일보=이성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