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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형 공유주방’ 위쿡딜리버리, 입점 문의 3배 급증

코로나19 본격 확산 이전인 2월 대비 3월에 3배 증가..“코로나19 따른 언택트 트렌드 영향”

 

【 청년일보 】 공유주방업체 위쿡은 지난달 ‘위쿡딜리버리’ 입점 문의와 매출액이 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위쿡딜리버리는 위쿡이 운영하는 배달형 공유주방으로, 배달 음식 사업에 최적화된 공간과 제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솔루션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쿡에 따르면 위쿡딜리버리 입점 관련 문의는 전월(2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1~3월 위쿡딜리버리 신사점과 논현점에 입점한 업체들의 지난달 평균 매출액도 코로나19 확산 전인 1월 대비 24.6% 증가했다.

 

현준엽 위쿡딜리버리 본부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서비스에 최적화된 위쿡딜리버리의 입점 문의와 매출액이 계속해서 증가세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위쿡딜리버리는 단순히 소비 트렌드 변화에 기대지 않고, 푸드메이커들이 가성비 좋은 양질의 음식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음식 사업의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메뉴 개발부터 브랜딩, 마케팅 솔루션까지 배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쿡은 식음료(F&B) 소자본 창업자들이 설비 투자 없이 F&B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위쿡딜리버리는 배달 음식 사업자에게 최적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쿡의 배달형 공유주방 서비스다. 단순 주방 공간 임대를 넘어 입점하는 음식 사업자들에게 ▲R&D ▲마케팅 솔루션 ▲자체 직고용 라이더 등 배달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사업 정착을 돕고 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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