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은 최근 5년 연속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백만달러 원탁회의)를 달성한 5명의 마스터플래너(AIA생명 대면채널 설계사)에게 각각 1억원씩, 총 5억 원의 성과 보너스를 지급했다고 29일 밝혔다.
AIA생명 소속 신웅희 세일즈 매니저, 김근환 마스터플래너, 장운하 마스터플래너, 송원일 마스터플래너, 김수경 마스터플래너가 이번 특별 인센티브 수령의 영광을 안았다.
MDRT는 고소득 보험설계사들이 모인 전문가 단체로 생명보험 및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스페셜리스트다. 이번에 1억원의 특별 인센티브를 받은 마스터플래너 5명은 AIA생명이 2013년 출범한 젊고 역량 있는 인재 모집 및 육성 플랫폼인 ‘NEXT AIA’를 통해 AIA에 입사했다.
2018년 1월부터 ‘프리미어 AIA’로 명칭을 변경한 이 플랫폼은 선발된 인재에게 금융 지식과 영업 능력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을 비롯해 약 1년간 기본 교육비와 활동 지원비, 정착보조금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 플랫폼은 마스터플래너에게 ‘AIA바이탈리티’ 버디프로그램 기반의 가망고객지원 시스템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가망고객을 발굴하고 고객 기반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A생명은 이 같은 다양한 지원 외에도 고성과자를 위한 특별 인센티브 형태로 더 많은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계획적인 자기계발을 통한 지속적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중이다.
그 일환으로 MDRT를 3년 연속 달성할 경우 3000만원을 지급하고, 5회 연속 달성 시 1억원 또는 10회 연속 달성 시 10억원의 보너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1억원씩 받은 5명 외에 10명의 마스터플래너는 10년 연속 MDRT를 달성하겠다는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도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5년 연속 MDRT를 달성한 에제르 지점 장운하 마스터플래너는 “MDRT를 5년 연속 달성한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설계사로 처음 일을 시작할 때부터 AIA생명이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트레이닝 해준 결과이자 오랫동안 믿고 신뢰해준 고객분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우수한 인재 육성은 고객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우리의 약속을 지키는 데에 근본이 되는 성장 동력”이라며 “AIA생명은 MDRT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설계사들이 경력을 개발하고 MDRT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의 모기업 AIA그룹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MDRT 등록 설계사를 배출했다. 1927년 MDRT 협회 발족 이후 5년 연속 세계 최다 설계사 배출 기록을 가진 보험사는 AIA그룹이 유일하다. AIA그룹은 2019년 기준 약 1만 2500명의 MDRT 등록 설계사를 보유하고 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