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삼진제약은 자사의 해열진통제 ‘게보린’이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5년 연속 진통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와 전환의도를 평가해 발표하는 행사다. 주관사인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는 지난 24년간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의 순위와 평가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조사 기관으로, 브랜드 고객충성도 분야의 전문 기관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부터 전국의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조사와 1:1 유선 조사가 병행 진행됐다.
삼진제약 게보린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경쟁 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진통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으로, 다양한 통증에 신속하고 탁월한 효능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고객충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리뉴얼도 진행됐다. 삼진제약은 지난 4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품질과 패키지를 개선한 ‘리뉴얼 게보린’을 선보였다.
리뉴얼된 게보린은 정제의 낱알 사이즈를 현재의 90% 크기로 줄여 복용편의성을 개선하고 기존보다 약 3배 빨라진 붕해속도로 더욱 신속한 통증 억제 효과를 볼 수 있게 했다. 생리통 특화 해열진통소염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도 출시해 게보린과 더불어 통증별 라인업으로 국내 진통제 시장 강자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는 “게보린이 5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브랜드 파워에 걸맞게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한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