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휴온스내츄럴은 하루 한 알로 눈의 피로와 노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 등을 주원료로 비타민A, 비타민E, 아연 등 눈 건강과 세포 보호, 항산화에 필요한 성분을 복합 배합한 5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밀도를 증가시켜 눈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며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은 눈 근육의 수축·이완 조절력을 돕고, 망막의 혈류를 개선해 눈의 피로를 줄여 준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에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뿐 아니라 베타카로틴, 결명자추출분말, 당근추출분말 등 엄선한 6종의 부원료가 배합돼 복합적인 눈 건강관리를 돕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TP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위생성을 더했으며 캡슐 크기도 400mg으로 작아 부담 없이 간편한 섭취도 가능하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IT기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대인을 위해 체내 합성이 안 되는 루테인에 각종 영양 성분을 담은 제품”이라며 “눈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신체기관이자 손상 후 회복이 어려운 신체기관인 만큼, 현대인이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 하루 한 알로 눈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