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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클라운지 '맞손'…'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 선보인다

시작 화면 후면카메라로 신체노출 부담 없어…2G폰은 제외
"고객 만족도 제고와 디지털 전환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것 기대"

 

【 청년일보 】 흥국화재가 9일 코로나19 지속 및 코로나 시대 비대면 업무에 대응하기 위한 자동차보상업무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인 ‘VideoHelp.me’구축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흥국화재는 지난 6일 ‘VideoHelp.me’를 운영하는 클라운지와 MOU계약을 체결했다.

 

‘Videohelp.me’는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관련 서비스를 받을 때 직원과 직접 대면 하지 않아도 신속하게 원활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담당직원에게 영상상담을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Videohelp.me’서비스 접속 주소를 전송 받아 본인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고현장, 차량 파손 확인 등을 보상 담당에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담당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포함해 영상통화 중에도 담당직원이 제공하는 PC화면 공유, YouTube 재생, 파일 공유 등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상적인 스마트폰 영상통화와는 다르게 영상통화 시작 화면이 후면카메라로 셋팅 되어 있어 본인 신체의 노출 부담 없이 보상 직원과 영상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VideoHelp.me’서비스는 2G폰을 제외하고 통신사나 휴대폰 기종과 상관없이 모든 기종에서 가능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 인증을 받아 각종 보안침해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VideoHelp.me’서비스 도입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형태로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며 회사가 중점 추진하는 대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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