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2분기 1조 3,034억 원의 매출과 1,04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188.5% 증가한 수치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1조 1,767억 원의 매출, 158.9% 증가한 9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국내 사업의 경우 13% 증가한 7,418억 원의 매출, 62.3% 증가한 821억 원의 영업이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4,452억 원으로 9.8% 성장했고, 94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흑자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하반기에도 강한 브랜드 육성 및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의 경영전략을 지속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