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전라남도청에서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우측)와 김영록 전남도지사(좌측)가 ‘전라남도 선정 유망 중소기업 보증지원 협약체결’을 진행했다. [사진=SGI서울보증]](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935/art_16305707819007_6ed368.jpg)
【 청년일보 】 서울보증보험은 2일 전라남도와 ‘전라남도 유망 중소기업 보증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전라남도에서 선정한 유망 중소기업에 대해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또 유망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 30억원까지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이행보증보험 등의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이 밖에도 유망중소기업 임직원의 직무역량 제고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SGI Edu-Partner)과 중소기업 신용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서울보증보험은 업무협약식에 이어 별도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 기부금은 전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 선정 인증기업은 약 3,650억원의 보증한도 확대와 연간 약 1억 4천만원의 보험료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보증보험 유광열 대표이사는 “이번 보증지원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의 우수한 중소기업이 지역균형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