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7/art_16448941136423_d8612d.jpg)
【 청년일보 】본격적인 대선 선거운동이 시작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관리에 만전을 당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오늘부터 대선 공식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된다"며 "정부는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참모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이같이 언급했다고 전했다.
박 대변인은 대통령이 코로나19 격리·확진자의 투표 참여를 위해 별도의 투표 시간을 마련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선거법 일부법률개정안 공포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것과 관련해선 다행이라고 평가했다고도 전했다.
앞서 국회는 전날 본회의를 열고 대선 당일 코로나 확진·격리자 등에 한해 다른 유권자들의 투표가 종료되는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투표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확진자와 격리자가 대폭 늘어나는 상황에서 유권자 모두의 투표권이 보장되고, 또 최대한 안전하게 대선이 치러지도록 시행에 빈틈이 없도록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