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한 주 유통가는]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판매 600만병 돌파...청호나이스, 탑퍼분리형 '퍼스트 클래스' 매트리스 출시 外

 

【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신원 남성복 ‘파렌하이트’, 배우 이수혁의 22 S/S 시즌 화보 공개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파렌하이트(FAHRENHEIT)'가 전속 모델 이수혁과 함께 여행에 대한 즐거움을 회상한 ‘DAYTRIPPER’ 콘셉트의 2022년 S/S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파렌하이트는 ‘당일 여행자’를 뜻하는 ‘DAYTRIPPER’ 콘셉트를 통해 팬데믹 영향으로 자유로운 여행에 목 마른 이들의 갈증을 풀어주기 위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이번 컬렉션은 파리의 오스만 건축양식, 베를린 티어가르텐 광장의 전승 기념탑, 여권에 찍힌 출입국 도장 등 여행을 통해 얻는 즐거움을 아트워크로 재해석해 제품에 녹였다.

 

데일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캐주얼 셋업 수트는 물론, 고급스러운 질감의 린넨 셔츠, 티에리 반팔 니트, 그래픽 티셔츠 등 다양한 라인의 비즈니스 캐주얼 아이템으로 세대를 아우를 수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호나이스, 탑퍼분리형 '퍼스트 클래스' 매트리스 출시

 

청호나이스가 내구성과 탄력성이 뛰어난 LFK스프링의 탑퍼분리형 매트리스 '퍼스트 클래스'를 출시한다.

 

LFK스프링은 오픈형 구조로 스프링 특성상 움직임에 유연하게 반응해 흔들림과 소음이 적다. 특히 퍼스트 클래스는 3가지 강도의 스프링을 통해 매트리스를 7구역(7zone)으로 나눠 머리부터 발 끝까지 신체부위에 맞는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퍼스트 클래스 매트리스는 오랫동안 튼튼하고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포트폼케이스'를 적용했다.

서포트폼케이스는 스프링 외각 부분을 감싸주는 기술로 가장자리의 처짐을 방지하고 내장재의 수명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탑퍼는 위생관리가 용이한 지퍼 분리형이며 필요 시 탑퍼를 바닥에 놓고 사용하면 2개의 매트리스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한촌설렁탕 용인휴게소 입점...휴게소 세 번째 매장

 

한촌설렁탕이 영동 고속도로 강릉방향과 인천방향에 위치한 용인휴게소 내 푸드코트에 입점했다.

 

한촌설렁탕은 오랜 전통의 설렁탕 맛을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지역과 장소에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휴게소의 경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지나가는 만큼 브랜드와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에 오픈한 용인휴게소 외에 매송휴게소(상행), 가평휴게소 등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맥주-생활치킨, 수제맥주 신규 라인업 2종 출시

 

생활맥주는 수제맥주 신규 라인업 ‘서해안 페일에일’과 ‘라이프 벨지안 위트라거’ 2종을 출시했다.

 

생활맥주는 지역 수제맥주 칠홉스브루잉(충남 서산) 및 크래프트브로스(서울)와 손잡고 올해 첫 라인업을 선보였다. 서해안 페일에일은 서산에 위치한 칠홉스브루잉과 협업해 제작했다.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뉴질랜드식 페일 에일이다.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에 위치한 크래프트브로스는 16일 세기의 연인 ‘마릴린 먼로’의 얼굴이 담긴 ‘크래프트브로스 라이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맥주업체다. 생활맥주의 수제맥주를 배달하는 생활치킨은 크래프트브로스 및 라이프 매거진과 협업해 마릴린 먼로가 새겨진 ‘라이프 벨지안 위트 라거’를 선보였다.

 

◆롯데리아, 프로모션 진행...신제품 ‘불고기 4DX’와 불고기버거 30% 할인

롯데리아는 신제품 '불고기 4DX'와 '불고기버거'를 30% 할인한 프로모션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 할인 프로모션은 매장 방문 시 구입 가능하다. 롯데잇츠에서는 구입 후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구매 쿠폰도 판매한다.

 

또 롯데GRS는 3월 한 달 간 자사 앱 롯데잇츠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데리버거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앱 메시지 수신 동의 고객 중 2만명을 추첨해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도 제공한다.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600만 병 판매 돌파

국순당은 프리미엄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의 전체 누적 판매량이 600만병을 돌파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출시된 지 4년 만이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는 출시 후 이듬해인 2019년에는 82만병이 판매됐다.

 

2020년에는 새롭게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까지 인기를 끌며 시리즈 제품이 168만병이 판매됐다. 지난해에는 총 270만병이 판매돼 전년 대비 60.7%가 증가하는 등 꾸준한 판매량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파파존스, 일회용품 줄이기…"친환경 이어간다"

 

파파존스 피자는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과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전 채널에서 고객들이 주문할 때 일회용품(플라스틱 포크)을 기본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부득이하게 일회용품이 필요할 경우에는 주문 단계에서 따로 요청할 수 있다. 파파존스는 자사 온라인 채널의 사전 공지를 거쳐 지난 1일부터 이를 적용했다. 

 

◆서울장수 막걸리 60주년 기념 '2행시' 이벤트

서울장수가 서울탁주제조협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서울장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제시어 '장수' 두운에 맞춰 60주년을 축하하는 2행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9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경품은 에어팟 프로(1명), 볼빅 TooN 2피스 골프공(5명), 골드드림 24K 금술잔 세트(3명), 서울장수 보냉백(10명)으로 구성됐다.

 

◆SPC 던킨, 3월 이달의 도넛 ‘시나몬 츄로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3월 이달의 도넛으로 ‘시나몬 츄로넛’을 출시한다.

 

기존 매끄러운 도넛에 츄러스처럼 올록볼록한 결을 넣어 새롭게 디자인했고, 이를 한바퀴 돌려 마치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것 같은 독특한 모습을 완성했다. 바삭하게 튀긴 츄로넛 위에 달콤하고 시나몬 딥 글레이즈드를 입혀 완벽한 맛 조화를 자랑한다.

◆코카콜라, 피치스 컬래버 에디션 출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우주를 테마로 한 한정판 제품이다.

 

첫 행보로 코카콜라와 피치스는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스타더스트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티져 영상을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 스크린에 공개했다. 또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피치스 도원에서 팝업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굿즈를 선보인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