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생활맥주, 4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 청년일보 】 생활맥주는 2022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4년 연속 선정이다.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최하고,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위에 등록된 1만200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위 3%의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전국 각지의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선보이는 수제맥주 플랫폼이다. 상권과 고객 특성에 따라 가맹점주가 판매 맥주 라인업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어 수제맥주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8년째 지속성장해 현재는 전국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품질 좋은 맥주를 생산하고도 유통채널이 없어 고민하는 지역양조장의 수제맥주를 생활맥주의 전국 매장에 유통해 함께 발전하는 수익 구조를 구축했고, 거리두기로 인해 운영제한의 어려움을 겪은 가맹점주들에겐 공중파 드라마 PPL 및 TV광고 등 마케팅 활동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하며 상생정책을 펼쳐왔다.

 

또 코로나 이전부터 배달브랜드인 ‘생활치킨’을 개시해 기존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가맹비 없이 샵인샵 무상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기존 가맹점주들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수익 모델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