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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부산경제 활성화 위해 ‘Made in Busan 캠페인’ 개최

오거돈 시장 QM6 LPe 개인구매… 캠페인 독려
관내 제조업 주축으로 지역경제 발전 ‘앞장’

오거돈 부산시장(앞)과 르노삼성 심영택 지역본부장(뒤)이 THE NEW QM6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오거돈 부산시장(앞)과 르노삼성 심영택 지역본부장(뒤)이 THE NEW QM6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청년일보]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Made in Busan 캠페인’을 진행한다.

Made in Busan 캠페인은 부산지역 관공서들이 관용차량을 교체할 때 르노삼성차 부산공장 생산차량 구매를 독려하는 등 지역 생산 제품을 구매하자는 운동으로 부산시 공무원들부터 관내 생산 제품을 먼저 애용함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유도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특히 오거돈 부산시장은 캠페인 시행에 맞춰 르노삼성차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지난달 선보인 THE NEW QM6 LPe 모델을 3일 직접 개인구매하고 부산시의 제조업 살리기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다.

부산시 또한 이번 오 시장의 동참 선언을 계기로 부산상공회의소에 캠페인 적극 참여를 요청하는 등 지역 제조업 살리기를 강력히 추진할 예정이다.

오 시장이 구매한 THE NEW QM6 LPe 모델은 르노삼성차의 간판 중형 SUV QM6의 부분변경 모델로서 LPG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시장 유일의 LPG SUV로서 가솔린 모델 못잖은 주행성능과 승차감에다 친환경성 및 1회 충전으로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경제성까지 더했다.

특히 도넛탱크 적용을 통해 안전성과 차체 밸런스는 물론 SUV의 장점인 넉넉한 트렁크 용량도 최대한 살렸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부산시 제조업의 주축인 르노삼성차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광원 기자 semi128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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