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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명부터 엠블럼까지 새단장"…르노코리아, 韓 시장 공략 '박차'

공식 엠블럼 다이아몬드 형상 '로장주'로 변경
"3년간 매년 최소 1개 이상의 신차 선보일 것"

 

【 청년일보 】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프랑스 완성차 브랜드 '르노'의 모습으로 완전히 탈바꿈하고 한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사명을 '르노코리아'로 교체하고, 공식 엠블럼을 태풍의 눈 모양에서 다이아몬드 형상의 '로장주'(losange)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프랑스어로 마름모를 뜻하는 로장주는 르노가 지난 20세기 초반부터 사용해온 글로벌 공식 엠블럼이다.


국내에 익숙한 태풍의 눈 모양 엠블럼은 르노코리아의 전신인 르노삼성차가 남긴 흔적이다. 르노는 지난 2000년 삼성자동차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국내 인지도를 고려해 삼성자동차의 엠블럼을 그대로 사용했다.


르노코리아는 완성차 제조·판매사를 넘어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하고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했다고 설명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결국 르노 본연의 DNA로 돌아가자는 의미"라며 "차량을 구매하는 이들이 르노의 인간중심적 스토리와 브랜드 가치를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판매 중인 차량 일부도 새로운 모델로 변경한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M3는 글로벌 모델과 동일하게 '뉴 르노 아르카나'라는 모델명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엠블럼도 로장주로 바뀐다.


중형 SUV QM6는 기존 모델명은 유지하되, 로장주 엠블럼을 적용해 '뉴 르노 QM6'로 고객과 만난다. 중형 세단 SM6는 모델명과 엠블럼 모두 그대로 유지된다.


르노코리아는 르노의 헤리티지와 최신 혁신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인 '일렉트로 팝'(Electro Pop)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일렉트로 팝 전략은 전동화, 커넥티비티 기술, 이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휴먼 퍼스트 프로그램 등을 말한다.


특히 르노코리아는 일렉트로 팝 전략을 기반으로 새로운 하이브리드 SUV를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신차 개발 사업 '오로라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오는 6월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그 모습이 처음 공개된다.


드블레즈 사장는 "앞으로 3년간 매년 최소 1개 이상의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한국은 르노 생테계의 일환으로 르노 최고의 차량들만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부산시와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대해 드블레즈 사장은 "현재까지 5억유로(약 7천200억원)에 대한 투자가 확정됐으며, 향후 10억유로(약 1조5천억원) 규모로 늘어날 수 있다"며 "시와 협업해 미래차 생산을 위한 발판을 원활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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