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모델들이 여름 김장 준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831/art_16596570754261_f1dde7.jpg)
【 청년일보 】 배춧값 폭등 국면을 극복하기 위한 방편으로 '여름 김장' 관련 이벤트가 열린다. 롯데마트는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통상 11월 김장철에 즈음해 선보였던 절임 배추와 햇태양초를 여름철에 한발 앞서 판매하는 것.
물가가 계속 치솟고 있는 데다 배추 가격도 생육 부진과 무름병 등으로 인상이 불가피해, 값이 더 오르기 전에 '여름 김장'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 수요를 적극 지원하고 소비자들의 물가 시름을 덜어주자는 취지다.
롯데마트는 우선 17일까지 강원도 영월 고랭지 절임 배추를 사전 예약판매한다.
이 기간 롯데마트 매장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서 접수하면 8월 27일과 9월 3일 이틀간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김장에 꼭 필요한 햇태양초도 재배면적 감소와 장맛비 영향으로 값이 들썩일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라,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롯데마트는 밝혔다.
햇태양초 사전예약 고객은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고 겨울 김장철까지 저장할 수 있도록 무료 제분 서비스도 제공한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