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자체 D2C(소비자 직접 판매) 전문몰 ‘헤지스닷컴’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헤지스닷컴의 리뷰 및 고객 서비스 등 브랜드 고객 경험을 강화해 고객과 소통하는 헤지스 브랜드 커뮤니티로서 자리매김시킨다는 방침이다. 헤지스는 리뉴얼된 헤지스닷컴에서 고객 리뷰 서비스 ‘헤지스 입어봤어요’를 선보인다. 일반적인 타 쇼핑몰에서는 구매확정 후 리뷰 작성 및 마일리지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으나 헤지스 입어봤어요 서비스는 구매확정 여부와 상관없이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작성 후 반품을 하더라도 구매 고객과 동일한 리뷰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 매주 베스트 리뷰와 프리미엄 리뷰를 별도로 선정해 마일리지를 추가로 선물한다.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도입했다. 선물용으로 제품을 구매할 경우 브랜드 전용 선물 포장과 함께 받는 사람에게 배송하는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교환신청과 동시에 새 상품 배송을 진행하는 ‘빠른교환’ 서비스, 온라인에서 일시 품절된 상품을 헤지스 오프라인 매장 재고를 파악해 구매할 수 있는 ‘구해드림’ 서비스도 추가했다. 아울러 헤지스닷컴 리뉴얼 오픈
【 청년일보 】 샘표는 술에 요리에센스 연두를 넣어 만든 칵테일이 해외에서 화제라고 2일 밝혔다. 샘표는 그동안 영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푸드 매체와 SNS를 통해 수프, 리조토 등 서양의 일상식에 연두가 활용되는 사례는 있었지만 칵테일에 연두를 사용한 경우는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영국의 한 온라인 매체가 블러디 우마미와 우망고를 소개했다. 두 칵테일은 연두를 이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블러디 우마미는 보드카 50㎖, 토마토주스 100㎖에 연두 15㎖를 넣고 잘 섞어서 만든다. 원래 블러드 메리는 보드카에 토마토 주스와 앤초비 등 동물성 재료를 넣은 우스터 소스를 써 감칠맛을 낸다. 하지만 순식물성 연두를 통해서도 풍부한 감칠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근래 입소문을 탔다. 이에 따라 이름을 블러디 우마미라고 지었다. 우망고는 데킬라 블랑코 50㎖에 레몬주스 25㎖, 망고잼 2작은술, 연두 10㎖를 섞은 것. 연두의 맛이 망고의 달콤한 풍미를 더 높여준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칵테일에는 새콤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감칠맛도 필요하다"며 "연두의 풍부한 감칠맛이 칵테일과 어우러져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
【 청년일보 】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에게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2일 제너시스BBQ 그룹에 따르면, 윤 회장은 1일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치킨대학에서 열린 창립 27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정승욱 신임 CEO(최고경영자)를 비롯해 최근에 새로 영입한 임원들을 소개하며 전문경영인 체제로 조직을 개편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미주 지역에서 달성한 성과를 토대로 유럽, 일본, 중국, 중동 등에도 BBQ 매장을 열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글로벌 사업을 진두지휘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
【 청년일보 】 세종대학교는 이 학교 물리천문학과에 근무하는 홍석륜 교수가 제30대 한국물리학회 학회장에 선출됐다고 2일 밝혔다. 홍 교수의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다. 그는 기초과학 학회협의체(기과협) 회장직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물리학회는 1952년에 물리학의 응용 보급에 이바지하기 위해 창립된 학회로, 현재 12개의 분과와 7개의 지부 및 1개의 특별지부에서 약 1만8천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홍 교수는 나노기술연구협의회 전문연구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
【 청년일보 】 교촌치킨이 추석 연휴를 맞아 교촌 주문앱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추석맞이 주문앱 이벤트들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교촌치킨 선물하기’ 이벤트를 통해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금액의 10%를 되돌려 준다. 이와 함께 교촌은 이달 30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주문 시 시크릿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시크릿 할인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주문앱 로그인 시 100% 당첨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평소 교촌 주문앱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며 “교촌과 함께 이번 추석 연휴와 9월을 보다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
【 청년일보 】 오설록이 한남동에 신규 티하우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3일 운영을 시작하는 '오설록 티하우스 한남'은 오설록과 페이스갤러리의 협업으로 탄 차문화 복합공간으로 예술과 차 애호가를 위한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오설록 티하우스 한남점에서는 아트북과 오설록의 차 메뉴를 즐길 수 있고, 페이스갤러리에서 전시 중인 코헤이 나와의 대형 회화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
【 청년일보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창립 77주년을 맞아 "모든 가치 판단의 기준을 고객에 두고 비즈니스를 재정의하고 재조정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구성원을 독려했다. 서경배 회장은 2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77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고객과 세상, 우리 모두를 진화시키는 아름다움의 미래를 열어가자'는 취지의 메시지를 내놨다. 서 회장은 "국가와 지역의 경계를 넘은 무한한 가능성의 시대에, 국내외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시야를 확장하고, 디지털과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가까이에 자리하며, 고객과 세상이 직면한 어려움에 공감하는 '뉴 뷰티'(New Beauty)의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어 "창립 이래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아름다움의 가능성을 되새기며 세상을 더 아름다운 곳으로 진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 가자"는 의지를 밝혔다. 1945년 9월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수입, 판매하는 ‘에비앙’이 오는 3일, 4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되는 ‘뉴페스타 2022’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뉴페스타 2022’는 장르와 세대를 불문하고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모여서 만들어가는 음악 페스티벌이다. 크라잉넛, 거미, 송가인, 엔플라잉, 박정현 등 총 17팀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준비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MZ 세대들이 ‘에비앙’ 브랜드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뉴페스타 2022’ 파트너 참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에비앙’은 프랑스 동부 알프스 산맥에서 생산되는 천연 미네랄 프리미엄 워터로 알프스 산맥의 눈과 비가 약 15년 이상 자연정화 과정을 거쳐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 최근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협업한 패키지를 출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
【 청년일보 】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한 ‘와이너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홀리데이 와이너리는 최근 MZ세대에 인기가 높은 샴페인이 강화된 라인업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이 올해 주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샴페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40% 증가하는 등 샴페인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샴페인은 어떤 음식과도 페어링이 가능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와이너리에 샴페인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서울신라호텔에서는 엔트리 샴페인의 시작점이라 불리우는 루이 로드레 컬렉션 242와 많은 사랑을 받는 파이퍼 하이직의 빈티지 샴페인, 완벽한 밸런스의 예술을 보여준다는 어니스트 레미 밀레짐 그랑크뤼 샴페인까지 만나볼 수 있다. 2년 만에 진행되는 ‘홀리데이 와이너리(Holiday Winery)’ 행사는 서울신라호텔의 명절 패키지를 대표하는 이벤트로 다채로운 와인과 페어링 스낵, 라이브 공연 등으로 오감을 만족시킨다. 와이너리는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추석’과 어울리는 전통 한옥 양식의 ‘영빈관’에서 진행된다. 계절감이 느껴지는 꽃장식으로 꾸며진 연회장
【 청년일보 】 한국얀센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스텔라라가 성인 중등도-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1차 치료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 적용된다. 2일 한국얀센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에 따라 스텔라라는 이달부터 코르티코스테로이드나 6-메르캅토푸린 또는 아자치오프린 등 보편적인 치료 약제에 대해 적절한 반응을 나타내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경우 또는 상기 약제가 금기인 성인 중등도-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에 대해 건강보험급여가 인정된다. 스텔라라는 인터루킨(IL)-12/23 억제 기전을 가진 생물학적 제제로, 글로벌 3상 임상연구 UNIFI 연구를 통해 궤양성 대장염의 유도 및 유지요법 치료에 효과를 입증했고 양호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였다. 연구에 따르면, 유도요법 8주차에 61.8%의 스텔라라 투여군에서 임상적 반응을 나타냈고, 이는 위약군(31.3%) 대비 유의하게 높았다(P<0.001). 유지요법에서는 투여 44주차에 스텔라라 90mg 12주 간격 투여군의 38.4%, 8주 간격 투여군의 43.8%가 임상적 관해에 도달하며 위약군(24.0%) 대비 유의하게 높은 결과(각각 P=0.002, P<0.001)를 나타냈다. 궤양성 대장염에서
【 청년일보 】 동국제약은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운영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품 설계 기반 품질고도화(QbD; Quality by Design) 제도 도입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다시 선정된 것. 동국제약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자체 개발 중인 ‘서방성 주사제’에 QbD 기술을 적용,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고품질 의약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QbD 지원은 단계별로 분야를 세분화해, 개발 현황과 품목 특성에 맞는 약 3개월간의 맞춤 컨설팅이 제공된다. 식약처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QbD 제도는, 의약품의 원료부터 제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제품과 공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발생 우려가 있는 위험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중점 관리하는 의약품 개발 방식이다. 식약처는 제약업체가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생산∙유통할 수 있고, 품질관리 전략 수립 및 시행이 가능하도록 QbD 제도의 도입을 권장하고 있다. 동국제약 DK의약연구소 담당자는 “QbD가 글로벌 스탠다드로 떠오르는 시점에,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 】 동화약품은 근육전문 연구개발 기업 애니머스큐어와 근감소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화약품이 연구 중인 근육질환 합성신약 치료제에 대한 혁신적인 후보물질 도출 및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시행한다. 동화약품은 저분자 화합물 기반 신약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근감소증 치료제 후보물질을 합성·도출하며, 애니머스큐어는 이에 대한 효능 평가와 기전 연구를 시행할 예정이다. 연구 결과물에 대한 특허는 양사가 공동 출원하며 제품화 및 상업화 권리는 동화약품이 독점 소유한다. 유준하 동화약품 대표이사는 “고령화에 따라 고령자들의 근감소증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나, 아직 적절한 치료제가 없어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연구 역량을 발휘해 혁신적인 근육질환 치료 파이프라인을 효율적으로 도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임혜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