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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소비자 보호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오는 26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의견 접수

 

【 청년일보 】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은 금융 소비자 권익 보호 기조를 강화하고 현행 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에 대한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실천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 편의성 향상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개선 사항’을 주제로 하며, KDB생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 소비자 관점의 업무 관행 및 제도 개선 제안 ▲ 상품 제안 ▲ 금융 범죄 예방 방안의 세부 주제에 대해 오는 26일까지 KDB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 접수를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며, 참가자 10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선착순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KDB생명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시행은 KDB생명 전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고, 고객 관점의 실효성 있는 제도를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함이다"며, "모든 고객이 KDB생명의 노력과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 개선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DB생명은 올해 초 CEO 경영 메시지를 통해 2023년을 고객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민원 감축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 불완전 판매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과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소비자 보호 완전판매결의 선포식’등을 진행하고 있다. 

 

KDB생명의 올해 상반기 민원 건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2% 가량 대폭 감소됐으며, 민원 환산 건수도 생보사 중 유일하게 두자릿 수 이상 감소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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